구례 감성 여행 코스 소품샵 투어

구례 감성적 여행 코스 소품샵 투어

3월. 봄이 왔어요. 봄에는 개나리, 철쭉, 진달래, 벚꽃 같은 봄꽃이 피어 마음을 설레이게 합니다. 이번에는 지역별 봄 꽃 개화 일을 알아보았습니다. 역시, 다정하게 때에 맞춰 대한민국 구석구석자료제공 웨더아이에서 봄꽃 개화 시기를 알려 주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올해 봄꽃은 개화 시기가 평년보다. 29일정도 빠를 거라고 예상되나 봅니다. 그럼 더 빠르게 어디로 봄꽃 나들이를 갈지 결정해야겠습니다. 첫 차례 개나리입니다. 개나리 명소는 부산 연제구 온천천, 울산 남구 무거천, 대구 등촌 유원지, 서울 응봉산, 서울 달맞이봉공원, 서대문안산, 매봉산 등이 있습니다.


imgCaption0
100대 명산 선정이유

100대 명산 선정이유

신라 5악중 남악으로 남한 내륙의 최고봉인 천왕봉1,915.4m을 주봉으로 노고단1,507m, 반야봉1,731.8m 등 동서로 100여리의 큰 산악군을 이뤄 지리산 12동천을 형성하는 등 경관이 뛰어나고 우리나라 최대의 자연생태계 보고이며 국립공원 제1호로 지정1967년된 점 등을 고려하여 선정, 어리석은 사람이 머물면 총명한 사람으로 달라진다고 한데서 산이름이 유래하며, 사찰로는 화엄사, 천은사, 연곡사, 쌍계사 등이 유명합니다.

화엄사 100배 즐기기

자동차를 화엄사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화엄사 입구로 가는 길은 숲 속 산책길로 조성되어 있어요. 화엄사로 가는 길이 심심하지 않고, 자연 풍경을 감상하며 갈 수 있었어요. 화엄사 입구에 도착하면, 다향찻집 앞에 흔들의자가 있어요. 잠깐 쉬었다가 가요. 화엄사 입구에는 아래와 같은 석상이 3개 정도 차례대로 길목을 지키고 있어요. 불견, 불문, 그리고 한 가지는 기억이 안 나네요. 석상 바로 앞에는 그 뜻이 적혀있는데요. 불견은 남의 잘못을 보려 힘쓰지 말고, 남이 행하고 행하지 않음을 보려 하지 말라, 늘 스스로를 뒤추억하고 옳고 그름을 살펴야 합니다.

지리산 상세정보

지리산은 크다. 높고도 넓고 그리고 깊다. 3도 여섯 고을 함양, 산청, 하동, 구례, 남원, 운봉현에 그림자 드리운 큰 산국입니다. 1000미터 이상의 주릉만 해도 110리나 됩니다. 실상사 서쪽 덕두산1151.5m에서 천왕봉 북쪽 쑥밭재1315.4m까지다도상거리 기준이며 노고단천왕봉 줄자 실측 결과는 34.2km다. 삼남의 지붕 용마루가 됩니다. 용마루에서는 열댓 개의 내림마루가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내림마루 사이에는 또 그만큼의 골짜기들이 있습니다.

하여 모두 1억4천만평의, 장엄한 산덩이를 이루었습니다. 그 안에는 10경이 있습니다. 노고단 운해, 피아골 단풍, 반야봉 낙조, 벽소령 명월, 세석평전 철쭉, 불일폭포, 연하천 선경, 천왕봉 일출, 칠선계곡, 섬진강 맑은 물입니다. 최고 전망대는 왕시루봉1240.2m입니다. 거기서 섬진강은 모래밭의 살얼음처럼 반짝이고 천왕봉은 하늘색 저 높은 곳에서 제석봉과 촛대봉을 거느리고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지리산 등산코스

지리산 등산 탐방 코스는 여러 갈래길이 있어 여기서는 일반 대중적인 코스로서 화엄사를 방문하여 우리 불교 문화재를 감상하고 이어서 노고단까지 느는 등산로를 알려주고자 합니다. 화엄계곡 코스 난이도 지리산 종주코스의 시작점 시원한 화엄계곡을 따라 연기암에서 볼 수 있는 다채로운 풍경과 무넹기에서의 섬진강을 감상할 수 있는 탐방코스로서 화엄사부터 무넹기까지 편도 7km의 탐방코스로 약 4시간 소요 무넹기에서 1.5km를 걸어 노고단을 오른 후 하산은 성삼재로도 가능, 성삼재에서 대중교통동절기 운행안함이나 자가 차량을 이용 화엄사연기암 구간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트레킹코스암 지리산 화엄계곡 코스는 노고단을 오르는 길로 가장 많이 보고된 고전적인 코스로 연중 이용이 가능한 코스입니다.

화엄사 주요 불교 문화유산

각황전화엄사는 지리산 남쪽 기슭에 있는 절로 통일신라시대에 지었다고 전합니다. 조선시대에는 선종대본산 큰절이었는데, 임진왜란 때 완전히 불타버린 것을 인조 때 다시 지어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원래 각황전터에는 3층의 장육전이 있었고 사방의 벽에 화엄경이 새겨져 있었다고 하나, 임진왜란 때 파괴되어 만여점이 넘는 조각들만 절에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조선 숙종 28년1702에 장륙전 건물을 다시 지었으며, 각황전이란 이름은 임금숙종이 지어 현판을 내린 것이라고 합니다.

이 건물은 신라시대에 쌓은 것으로 보이는 돌기단 위에 앞면 7칸옆면 5칸 규모로 지은 이층 집입니다. 지붕은 옆면에서 볼 때 여덟 운세 모양인 팔작지붕으로, 지붕 처마를 받치기 위해 장식하여 짜은 구조가 기둥 위뿐만 아니라 기둥 사이에도 있는 다포 양식이라 매우 화려한 느낌을 줍니다. 건물 안쪽은 위아래층이 트인 통층으로 3여래불상과 4보살상을 모시고 있습니다.

지리산 화엄사

너무 잘 보고된 곳이지만 무조건 방문해야되는 1번이 화엄사입니다. 국보와 보물을 품은 천년고찰의 위엄은 들어서자마자 온몸으로 전해지죠. 봄에는 홍매화와 벚꽃으로 장관을 이룬다고 하지만 절에서 느끼는 위엄은 눈 쌓인 겨울에도 오롯이 전해집니다.

자주 묻는 질문

100대 명산 선정이유

신라 5악중 남악으로 남한 내륙의 최고봉인 천왕봉1,915.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화엄사 100배 즐기기

자동차를 화엄사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화엄사 입구로 가는 길은 숲 속 산책길로 조성되어 있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리산 상세정보

지리산은 크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