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근육 제작하기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 식물성 프로틴, 근육 영양제 추천

비건 근육 제작하기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 식물성 프로틴, 근육 영양제 추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운동량이 감소하고 단백질 섭취가 줄어들면서 근육량도 줄어들기 때문에 단백질을 따로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량이 줄어들면 쉽게 지치고 뼈도 약해지면서 골절 위험도가 증가하게 되고 혈당도 높아질 수 있어 다방면으로 건강이 나빠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단백질 중에서도 산양유 단백질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산양유는 천연기념물 산양의 젖이 아닌 염소에게서 나온 젖을 산양유라 하고, 오늘 최대 3L의 젖이 나옵니다.

맛은 우유와 비슷하지만 분유맛에 가깝다. 100 산양유의 경우 비릿함에 거부감이 들 있습니다. 산양유는 젖소에게서 나오는 우유보다. 모유의 성분과 유사해서 소화가 쉽고 영양가가 높다. 성분은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과 지방, 알부민이 들어 있습니다.


산양유 단백질 효능
산양유 단백질 효능

산양유 단백질 효능

대부분이 해외직구로든 국내 식품이든 단백질을 따로 보충하여 복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점점 더 좋은 양질의 단백질 식품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많은 전문가들이 말하길 동물성, 식물성 단백질이 균형 있게 배합되어 있고, 소화가 잘 되고, 건강에 좋은 원료로만 만든 물건을 결심하는 것이 좋다라고 말합니다. 보편적인 단백질의 경우 불꽃진압기 능력이 떨어지는 젊은 사람들과 노인들의 경우, 유당을 분해하여 흡수하지 못하는 경우유당불내증가 더러 있습니다.

그러나 산양유의 경우 유당불내증을 일으키는 성분이 거의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걱정 없이 복용할 있습니다. 유당불내증(소장에서 우유에 함유된 유당을 제대로 분해하여 흡수하지 못하는 증상)유당불내증 증상 : 복통, 설사, 가스, 복부팽만 등 우유보다.

단백질 보충제 권장 5가지
단백질 보충제 권장 5가지

단백질 보충제 권장 5가지

위와 같은 많이 이점이 있는 단백질이지만 단백질을 오늘 최소권장량만큼 식품으로 섭취하는건 바쁜 현대인들이 챙기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쉽고 간편한 보관도 쉬운 단백질 섭취방법 중 하나인 단백질 보충제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가루로 되어있는 식품을 물과 함께 흔들어서 마실 수 있는 단백질임에도 단백질량은 매우 흡족하게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 글에서는 사람들이 가장 최애하는 5가지 단백질 보충제를 추천하고, 각 제품의 장점과 이유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1. 와이더스 포스트트레이닝 단백질 와이더스의 포스트트레이닝 단백질은 빠른 속도로 소화되어 운동 후 빠른 근육 회복을 돕습니다. 특히 근육의 수축과 확장을 도와주는 BCAA와 함께 여러가지 아미노산 함유량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뛰어난 맛과 쉬운 섭취 방법 또한 많은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근육량을 늘리고 싶은 분, 유당 불내증이 있는 분
근육량을 늘리고 싶은 분, 유당 불내증이 있는 분

근육량을 늘리고 싶은 분, 유당 불내증이 있는 분

산양유 단백질 보충제로서의 물건을 찾는 분이면 유청 단백질(WPI) 함량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순수 산양유만 드신다면 단백질 함량은 부족한데 가격은 비싸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WPI 가 첨가된 제품은 단백질 함량은 높고 유당 함량은 낮아서 근육 관리에도 도움이 되며 유당 불내증이 있으신 분도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

오메가 3 지방산EPA 및 DHA은 염증을 줄이고 심혈관 건강을 증진하며 근육 회복을 지원해주는 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생선 기름은 오메가 3의 보편적인 공급원이지만, 채식주의자와 비건은 해조류 기반 보충제를 통해 이같이 필수 지방산을 먹을 수 있습니다. 해조류에서 추출한 오메가 3 보충제는 지속 가능하고 비건 친화적인 대안으로 근육 형성과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동일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철분은 근육 산소 공급과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식물성 철분 공급원으로는 콩류, 두부, 템페, 시금치, 강화 시리얼 등이 있습니다. 채식주의자와 비건, 특히 여성은 철분 필요량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이같이 경우 근육 기능과 전반적인 건강을 위한 최적의 철분 수치를 보장하기 위해 철분 보충제를 고려할 수 있으며, 적절한 철분 섭취량은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섭취시 주의사항과 부작용

단백질 보충제는 운동 및 균형 잡힌 식단을 지원하는데 효과적이지만, 잘못된 사용은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이번글에서는 단백질 보충제를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과 가능한 부작용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전문가와 상담 단백질 보충제를 시작하기 전에, 귀하는 건강 상태와 개인적인 목표에 적절한 물건을 정하기 위해 건강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 상태, 알레르기, 약물 복용 여부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보충제와 적정 용량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권장 사용량 준수 제조업체의 권장 사용량을 엄격히 준수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과도하게 단백질 섭취는 췌장과 신장에 부담을 주며, 긴 시간 동안 지속될 경우 신장 결석과 같은 건강 사안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단백질 보충제에는 우유, 대두, 난류 등과 같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산양유 단백질 효능

대부분이 해외직구로든 국내 식품이든 단백질을 따로 보충하여 복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단백질 보충제 권장 5가지

위와 같은 많이 이점이 있는 단백질이지만 단백질을 오늘 최소권장량만큼 식품으로 섭취하는건 바쁜 현대인들이 챙기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근육량을 늘리고 싶은 분,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산양유 단백질 보충제로서의 물건을 찾는 분이면 유청 단백질(WPI) 함량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