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중고서점 헌책 팔기 체험 YES24 바이백 중고책 판매 결과와 후기

오프라인 중고서점 헌책 팔기 훈련 YES24 바이백 중고책 판매 결과와 후기

서점에서 책을 구매했다면 지금은 인터넷사이트를 통해 많이구매하시는데, 저도 yes24 사이트를 통해 책을 구매합니다. 그러나, 한번 읽고 나면 중고책이 되고 이게 짐이 되더라구. 헌책들은 쌓이면 골칫거리가 되어버리죠. 중고책 사이트로 팔기 와 방문매입으로 팔기 옛날에는 헌책방으로 가서 책을 팔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어디로 처분하셔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그래서 중고책 팔기를 알려드릴려구요. 파는 방법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중고책 방문매입과 온라인 중고책 사이트로 파는방법 입니다.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판매하실 경우에는 편리함이 있겠지만 택배비가 빠져나갑니다.


imgCaption0
예스24 중고서점 주차 여부 및 중고책 판매 과정

예스24 중고서점 주차 여부 및 중고책 판매 과정

매입이 가능 여부를 확인했다면 매장으로 가면 됩니다. YES24 목동점에 주차장이 있다고 들었다. 하지만 협소하다는 평을 들었다. 지상 주차장이기도 해서 비 오는 날에 책이 젖을 우려도 있습니다.

매장을 이용하고 도장을 받으면 30분 정도 무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2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한 알라딘과 비교가 되는 부분입니다.

책 상태 검사

매장에 들어가면 바로 앞에 판매하는 곳이 보입니다. 책을 산다는 곳 바로 옆에 책을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알라딘과 똑같습니다. 판매하는 다른 장소는 없습니다.. 이곳에서 바로 책 상태를 검사하고 정산을 받을 있습니다. 담당 직원이 바로 책을 살펴봅니다. 꼼꼼하게 책을 살펴보는 편입니다. 먼저 물에 젖은 흔적이 있거나, 기증 도장이 있는 도서는 가차 없이 매입 불가 도서입니다. 책 곰팡이가 있는 도서도 매입이 불가능합니다.

급하게 가느라 먼지를 털지 못한 점이 지금도 부끄럽습니다. 매입이 가능한 도서라면 먼지가 있어도 상관없긴 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가능한 먼지 정도는 털고 가는 것이 나을 것 같다. 목동 알라딘을 방문하고 당일에 바로 방문한 상태입니다. 알라딘에서 먼지로 부끄러웠던 감정을 똑같이 느껴버렸다. 책 상태를 검사받는 동안 주변을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목동 중고서점, 오목교역 예스24 내부 사진

목동 중고서점, 오목교역 예스24는 특히 입구를 들어오자마자 베스트셀러부터 진열되어 있는데, 이 부분은, 마치 중고서점에서 하는 게 맞나? 생각이 들 정도로 깔끔하게 진열되어 있습니다. 새 책을 사러 가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깔끔하고 큼직한 중고서점의 느낌. 오목교역 예스24, 잘 하네.? 오목교역 예스24의 큰 장점은,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상당히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서점에서 책을 읽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이 부분이 서점을 택하는 필요한 요인이 되었다고 하는데, 목동 오목교역 예스24도 이런 부분을 고려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넉넉한 독서공간이 마음에 든다.

매입 가능여부 확인 방법

매입이 가능한지 심사숙고하는 방법은 어플이나 사이트를 심사숙고하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알라딘과 동일합니다. 책 뒤편의 바코드를 찍으면 자동으로 ISBN이 입력됩니다. ISBN이 인식이 힘든 경우에는 직접 입력이 가능합니다. YES24 어플 속에 바코드 스캔 기능이 분명히 편합니다. 만약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어렵다면 이대로 매입 가능한 책을 배송 보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판매 결과와 후기

매입이 가능한 도서 40권 정도 가져갔다. 이중에 10권 정도만 바이백이 되었습니다. 영수증도 받았습니다. 판매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바로 고물상에 갔다면 1kg당 100200원에 재생종이가 되었을 것입니다. 집에 방치되던 책들이 예스24를 통해 다시 쓸모를 찾게 된 것 같아서 기쁘다. 알라딘에 이어서 예스24를 이용한 후기를 남겼다. 다음은 바로 고물상에 가지 않고 또 다른 중고서점을 이용했다. 다음 글에서는 또 다른 중고서점을 이용한 후기를 남길 예정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예스24 중고서점 주차 여부 및 중고책 판매

매입이 가능 여부를 확인했다면 매장으로 가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책 상태 검사

매장에 들어가면 바로 앞에 판매하는 곳이 보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동 중고서점, 오목교역 예스24 내부

목동 중고서점, 오목교역 예스24는 특히 입구를 들어오자마자 베스트셀러부터 진열되어 있는데, 이 부분은, 마치 중고서점에서 하는 게 맞나? 생각이 들 정도로 깔끔하게 진열되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