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에어 프레미아(AIR PREMIA) 항공권 발권 수속 계산대 위치
1년에 두 번의 해외여행. 17년까지 단 한 번도 가보지 못하고 그 후로도 5년 동안 꿈도 못 꿨으니까요. 그런 녀석이 비록 바로 옆 일본이라지만 1년에 두 번이나 나가다니. 참 별일이 다. 있구나 싶었습니다. 아마 도중에 부자라도 되지 않는 한 두 번은 어렵겠죠. 사실 특수한 이유나 계획에 있던 여행은 아니었습니다.
스마트패스 ID등록
여권의 사진이 있는 면을 펼쳐놓고 다음 버튼을 눌러 카메라를 실행합니다. 카메라 위에 그려진 박스 안에 여권을 잘 맞추고 기다리면 자동으로 스캔됩니다. 이같은 경우애 카메라에 여권이 인식되면 움직이지 마세요. 움직이게 될 경우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케이스를 벗기면 좀 더 급속도로 여권이 인식될 수 있어요. NFC인식 모듈을 사용할 경우 미리 여권을 준비해 주세요. 전자여권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9, ios 14 버전 이상을 권장합니다.
여권을 스캔합니다.
인식모듈은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보통 핸드폰 중앙에 있고 아이폰은 최상단에 있습니다. 여권을 닫은 상태로 휴대폰을 여권과 직각으로 놓고 위아래로 움직이다가 진동이 울리면 움직임을 멈추고 기다립니다. 화면에 진행률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면 자동으로 인식이 종료됩니다.
호치민 떤선녓 국제공항 도착
허허.바로 호치민에 도착했습니다. 완전 도심으로 착륙해서 신기했습니다. 태어나서 트랜짓을 처음해봤습니다. 허허. 최우선으로 비행기에서 나오자마자. 조금은 출국심사대로 갔으나Arrival 저희는 트랜스퍼 쪽을 따라갔습니다. 따라가다보니 두갈래길을 만났습니다. 저희는 인터네셔널 트랜스퍼로 이동했씁니다. 호치민에서 인천으로 가야하기 때문로 판단됩니다 이 왼쪽 앞에 계시는분들이 저와같이 트랜짓하러 기다리는 사람들입니다. 기다리다.
차례가 옵니다. 여기안에 따로 수화물을 검사하는 엑스레이 검사기가 따로있습니다. . 가운데 비엣젯 문구가 써져있네요 국제선 연결이라고 무사히 트랜짓 게이트를 통과했습니다.
탑승권 등록 및 백드롭 예약
백드롭이란? 수하물 위탁을 말합니다. 백드랍 이용시간을 예약해 두면 대기줄이 길어 고민할 필요 없이 예약된 시간에 이용할 수 있어 탑승시간을 놓칠 걱정이 없어요. 여권 스캔이 완료되면 탑승권 등록을 눌러 탑승권 정보를 등록합니다. 두 가지 방법 중 선택이 가능해요. 모바일 탑승권의 QR을 등록하거나 종이 탑승권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됩니다. 출국장 입장시간과 백드롭 이용시간을 예약합니다. 예약을 하면 별도의 스마트패스 라인을 이용하여 급속도로 입장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엇 아케이드
롤LOL을 즐겨찾는 분이라면 좋아할 만한 공간입니다. 롤 외에 롤토체스, 발로란트 등의 PC게임, 와일드리프트, 레전드오브룬테라 등의 모바일 게임들을 공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항 특성을 고려해 단시간 미션을 경험할 수 있는 버전을 제공하며, 성적에 따라 기념품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 AR 게임, 아트 전시, 휴게 라운지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트랜짓 항공권?
그런데? 위에서 말한것처럼 올때는 완벽하게 자가환승으로 왔는데? 요기서 출발할때는? Transit 스티커를 주는거다. 가슴팍에 붙이고 다니면 되고, 호치민 도착해서 입국심사후 다시 출국검토 거칠필요 없이 트랜짓하라는것입니다. 엥? 분명 이거 안되는 항공권이었는데?? 구란가.? 원래 그래서 호치민에서 잠깐 밖에 나가서 쌀국수라도 먹으려고 계획까지 짜놨던 터인데. 암튼 된다고하니 최우선으로 스티커를 붙이고 출국심사를 받으러 갔다.
후 최우선으로 출발은 한산하군요. 느낌이 좋습니다. 항공권 발권은 문제없이 되었습니다. . 이때가 23년도 1월이라. 아직 코로나 펜데믹이 있던 시기인데, 다행스럽게도 백신이슈가 있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출국장으로 이동해줍니다. 살짝 빨리도착해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스마트패스 이용방법
현재는 7세 이상의 국제선 승객 중 안면정보를 사전등록한 경우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면정보를 등록한 후 인증 지점에서 여객 안면확인 후 통과하면 되는데요, 출국장 6개소 및 탑승구 16개소 등에서 이용가능합니다. 현재 출국장은 항공사와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탑승구의 경우에는 참여한 항공사의 시범게이트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패스를 이용하더라도 여권과 탑승권은 무조건 소지해야 합니다.
특히 출국검토 시에는 여권이 무조건 필요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등록방법과 이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아직까지는 시범운영단계라 여러 가지 보완해야 할 점이 많아 보입니다. 하지만 미흡한 부분들이 보완되어 내년 5월 전면 확대시행이 될 시점에는 편의성이 훨씬 개선될 것으로 보이니 꼭 이용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마트패스 ID등록
여권의 사진이 있는 면을 펼쳐놓고 다음 버튼을 눌러 카메라를 실행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호치민 떤선녓 국제공항
허허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탑승권 등록 및 백드롭
백드롭이란 수하물 위탁을 말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