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 가볼만한곳 팔영산 등산코스 , 고된정도 , 볼거리

전남 고흥 가볼만한곳 팔영산 등산코스 , 고된정도 , 볼거리

해울림센터 캠핑장은 소록도를 지나 거금도에 위치한 숨은 캠핑 명소입니다. 7월 중순에서 8월 중순까지 개장하는 연소해수욕장과도 가깝고 캠핑장이 지형적으로 만처럼 돌출되어 있는 곳에 위치해 있어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곳입니다. 그만큼 여름에는 바람이 많이 불어 시원합니다. 전체 홈페이지 수는 6곳으로 적은 편이라 쾌적하고 조용한 캠핑이 가능합니다. 보기 좋은 석양과 일출을 바라보기에 적절한 위치라 시시개별적으로 변하는 천상적인 하늘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주차장, 화장실, 샤워장, 식수대, 잔디밭, 산책로, 놀이터, 배드민턴장, 축구장이 전체적으로 오밀조밀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체크인 손님에게 손님에게 주는 웰컴 막걸리는 거금도의 고유한 양조장 금산주조장에서 만든 거금도 유자 동동주입니다. 지역 특산물까지 챙겨주는 고흥 해울림센터 캠핑장에는 아이들을 위한 트램펄린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imgCaption0
고흥은 향토음식으로 저명한 지역으로, 먹거리 천국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고흥은 향토음식으로 저명한 지역으로, 먹거리 천국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곳에서는 여러가지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일반적인 맛집들이 있어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고흥의 대표 음식 중 하나는 고흥식 닭죽입니다. 이 닭죽은 고등어, 소고기 등 다른 재료와 함께 삶은 닭고기와 쌀로 만들어진 아주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입니다. 이 외에도 고흥 막회, 떡갈비, 굴요리, 곰탕 등 여러가지 음식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맛집으로 저명한 곳은 용산막회집입니다.

여기는 신착한 고흥 막회를 제공하며, 고흥의 특산물인 고등어와 함께 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천지집은 고흥 떡갈비로 저명한 곳으로, 직접 만든 떡갈비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고흥에는 음식뿐만 아니라 향토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도 많습니다. 깊은 역사와 전통이 깃든 고흥 남문시장은 고흥의 일반적인 관광지로 유명합니다.

제가 다녀온 팔영산 등산코스는 볼거리가 정말 가득했던 코스였습니다. 물론 이 산은 어디로 가더라도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첫번째 지금 이 시기에 맞게 봄을 느낄 수 있는 경치들이 너무 좋았습니다. 이 시기에만 볼 수 있는 것들이 있죠. 곳곳에 핀 꽃들도 보면서 단순하게 올라갈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첫 번째 봉 유영봉부터는 멋진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탁 트인 전망에 낮은 산들을 볼 수 있으며 그 뒤로는 바다가 보입니다.

또한 각 봉으로 올라가면 다음 봉이 보이는데 위대한 봉들의 모습이 정말 멋지고 큰 바위들 사이에서 핀 꽃들이 정말 예쁩니다. 여태까지 엄청 많은 산을 돌아다닌 것은 아니었지만 지금까지 가본 산 중에서 가장 예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시기적으로 지금이 가장 예쁜 시기이기도 하겠지만 꼭 꽃이 아니더라도 각각의 봉들이 정말 멋있었습니다.

초입 부분

정말 봄이 왔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초입 부분부터 초록 초록하고 완전히 진한 초록뿐만 아니라 핑크, 보라, 연초록 등등 알록달록한 색을 보면서 갈 수 있었습니다. 대체적으로 경사가 심하지 않았고 완만한 경사의 길로 크게 귀찮지 않았습니다. 물론 제가 선택한 팔영산 등산코스가 긴 편은 아니었지만 전체적으로 팔영산 등산코스가 긴 편도 아니고 큰 차이가 없어서 코스별로 거리 차이는 거의 없는 것 같았습니다. 단 묘지를 지나 1봉으로 가는 길부터는 조금 험한 길이 나옵니다.

헥헥거리는 긴 경사가 있는 것이 아니라 길이 험하고 바위가 미끄러워서 접지력 좋은 등산화는 필수이고 등산화가 접지력이 좋다고 하더라도 바위 자체가 워낙 미끄러워서 정말 조심히 올라가셔야 합니다.

하산 깃대봉 적취봉 사이에 탑재로 내려가는 길

깃대봉과 8봉 적취봉 사이에 하산길이 두 곳이 있습니다. 저는 능가사 쪽으로 가야 하니 탑재로 내려가는 길로 가야 했습니다. 하산길은 올라갔다. 내려갔다. 반복하는 그런 길이 아니라 쭉 내리막 길로 되어있어 힘든 구간은 없었습니다. 하산길도 경사는 완만해서 어렵지 않았고 바위들이 많아서 발목이 꺾이지 않도록 조심하면 크게 미심쩍은 구간은 없었습니다. 내려오는 길은 구경할 것들이 없어서 내려가는 것에만 집중합니다.

보니 금방 내려왔어요. 출발시간은 바르게 10시 34분이었고 야영장에 도착한 시간을 보니 오후 1시 46분이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흥은 향토음식으로 저명한 지역으로, 먹거리 천국이라고 불리기도

이곳에서는 여러가지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일반적인 맛집들이 있어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초입 부분

정말 봄이 왔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산 깃대봉 적취봉 사이에 탑재로 내려가는

깃대봉과 8봉 적취봉 사이에 하산길이 두 곳이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