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 셀룰라이트 지방이 안빠지는 이유, 다리살 빼는 방법

하체 셀룰라이트 지방이 안빠지는 이유, 다리살 빼는 방법

신체대사량의 감소 30대에 들어가면서 신체 대사량은 점차 감소하게 됩니다. 신체 대사량이란 우리 몸이 에너지를 소비하는 속력을 말하는데, 이는 운동량, 근육량, 호르몬 등에 영향을 받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근육량이 감소하고, 운동량이 줄어들게 되고 신체 대사량이 점차 감소하게 되는 것이죠. 따라서, 신체 대사량의 감소로 인해 살이 무의식적으로도 찌게 되는 것입니다. 30대 이후에는 여성의 경우 갱년기, 남성의 경우 남성호르몬의 분비량이 점차 감소하게 됩니다.

여성의 경우 에스트로겐이 감소하고 프로게스테론이 증가하게 되어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고, 남성의 경우 테스토스테론이 감소하면서 근육량이 감소하고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는데, 이러한 호르몬 변화로 인해 살이 찌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imgCaption0
식습관의 변화

식습관의 변화

나이가 들면서 식습관도 변화하게 됩니다. 음식을 손쉽게 얻을 수 있는 현대 사회에서는 과식이나 비건 등 여러가지 식습관이 생겨났는데, 이로 인해 영양균형이 맞지 않게 됩니다. 또한, 과식이나 많은 단맛 중독 등을 통해 체중 조절이 어려워지고, 혈당 조절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식습관의 변화로 인해 살이 찌고 빠지지 않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방 입자의 크기

상체와 하체의 지방 입자 크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상체의 지방 입자는 일반적으로 더 작아서 운동을 통해 빨리 연소될 수 있습니다. 그에 비해 하체의 지방 입자는 크기가 크기 때문에 빠르게 빠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얼굴은 지방 입자가 작아서 상체 부위 중에서도 살이 가장 빨리 빠진다고 합니다. 지방 입자가 작으면 적은 운동량으로도 지방이 빨리 연소하기 때문에 지방 입자가 작은 부위는 살이 빨리 빠지게 됩니다.

식이섬유 충분히 먹기

설탕이나 가루 종류로 만든 탄수화물은 혈당을 빨리 올려 체중을 증가하게 하지만, 통곡물과 과일은 그렇지 않습니다. 과일과 곡물에 들어있는 식이섬유 덕분에 소화가 느려져서 에너지를 늦게 소비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흔히 과일은 당분이 너무 많아서 살이 찌기 쉽다고 경계를 합니다. 하지만 과일과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를 같이 먹는다든지, 아니면 과일만 한 끼로 식사를 한다든지 하는 방법은 과일 속의 여러 성분의 도움을 받아서 살이 찌지 않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정기적인 단식과 일상 유행 늘리기

일 년에 몇 차례의 규칙적인 단식은 체네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그러나 살을 빼겠다는 의도로 굶으면 오히려 몸에서 대사 속력을 늦춰버린다고 합니다. 극단적인 굶기의 폐해가 또 있습니다. 몸체를 위한 단식을 한 경우엔 단식 후에도 건강한 음식을 찾아 먹으려고 노력하게 되는 반면, 살을 빼겠다는 의도로 굶어버리면 굶은 후에 식욕이 폭발해서 몸에 나쁜 음식에 탐닉하게 되는 부작용이 생깁니다.

근육량의 증가를 위해 많이 움직입니다. 운동을 많이 하면 좋겠지만 고도비만이나 중도비만의 경우 몸체를 움직이는 자체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일상생활에서의 움직임을 늘려주면 운동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 부족

운동은 체중 감량의 핵심입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체중 감량과 대사율 증가에 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운동을 하려고 하면 오히려 부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적절한 운동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전의 단위는 체중 감량에 영향을 미칩니다. 일부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체중 감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전자가 체중 감량에 영향을 미치더라도, 체중 감량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식사가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킨다

기초대사속도가 느리더라도 빠르게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규칙적인 식사가 정말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식사는 신체의 대사를 안정시키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우리 몸에 규칙적인 식사가 들어오면 아 다음에도 동일한 시간에 에너지를 얻을 수 있겠다. 라고 생각하면서 여분의 에너지를 몸에 저장하려는 시도를 안 하게 된다고 합니다. 극단적으로 적게 먹지 않기입니다.

너무 적은 식사는 오히려 살이 찌게 만든다고 합니다. 우리 육체는 에너지가 부족하게 들어오면 빨래에서 물을 짜듯 최대한의 에너지를 뽑아 쓰려고 한답니다. 적은 식사로 미흡한 에너지 섭취가 습관이 되면, 나중엔 많이 먹어도 식사한 에너지를 모두 몸에 축적하려는 형태로 변합니다. 적당히 먹고 늦게 살을 빼겠다는 마음가짐이 오히려 살을 잘 빠지게 하는 몸으로 바꾼다고 합니다.

하체 살을 빼는데 좋은 운동

하체 살을 빼는데 좋은 운동에는 런지와 같은 하체 운동이 있습니다. 이 중 런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런지는 하체 근육을 강화하고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식습관의 변화

나이가 들면서 식습관도 변화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방 입자의 크기

상체와 하체의 지방 입자 크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식이섬유 충분히 먹기

설탕이나 가루 종류로 만든 탄수화물은 혈당을 빨리 올려 체중을 증가하게 하지만, 통곡물과 과일은 그렇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