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을 통하여 휴면통장 통합조회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을 통해 휴면통장 통합조회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는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로 계좌통합관리서비스AccountInfo, 계좌이동서비스PayInfo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일 사용하면서 모여드는 카드 포인트를 조회하고 버려지는 포인트를 현금화 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서비스인데요, 숨은 돈 찾기 2탄으로 준비해 봤습니다. 잠들어 있는 카드 포인트 모아서 치킨 사먹어 보자고요. 끝까지 따라오시면 몇 천원에서 몇 만원까지 공짜 돈 벌 수 있으니 5분만 투자하셔서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내카드 한눈에를 클릭한 후 포인트 조회 버튼을 눌러 주세요. 정보 이용을 위해 필요한 약관이나 개인정보 동의 절차의 동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금결원 홈페이지에서도 가능
금결원 홈페이지에서도 가능

금결원 홈페이지에서도 가능

어카운트인포에서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 하거나 휴면예금을 찾는 방법은 간편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인원은 어카운트인포 앱을 내려받아 활용하면 되고, 컴퓨터에만 인증서가 설치됐거나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활용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단순하게 할 수 있어요.

금결원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를 통한 카드포인트 현금화는 컴퓨터에서만 가능하며, 어카운트인포에서 보다. 안정된 거래가 가능하도록 인증서스마트폰 인증 등 2단계의 본인인증을 거친다.

온라인으로 어카운드인포를 검색하면,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가 나옵니다. 메뉴에서 서비스소개를 클릭하여 어떤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내 통장 한눈에, 내 카드 한눈에, 금융정보조회, 계좌자동이체통합관리, 카드자동납부통합관리 등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휴면계좌의 해지는 신중해야
휴면계좌의 해지는 신중해야

휴면계좌의 해지는 신중해야

휴면통장 해지는 신중해야 합니다. 신규로 예금계좌를 설립하는 것이 예전보다. 까다로워서다. 휴면계좌를 방치하면 해킹 등에 의해 악용될 소지가 있지만, 당해 통장으로 거래할 가능성이 있으면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은행들은 금융거래 목적이 연관 서류를 통해 증명되지 않으면 입출금 예금잔고 개설을 아예 해주지 않습니다. 급여 통장의 경우 재직증명서, 급여 명세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소득증빙서류가 있어야 신규 개설할 수 있으며, 동창회 등 모임 통장은 회칙과 구성원 명부까지 첨부해야 통장을 개설해 줍니다.

법인이나 개인사업자용 입출금 예금잔고 개설은 더 까다로와서, 법인 설립을 입증할 수 있는 법인등기부등본과 사업자등록증은 물론이고 사무실 임대 계약 계약서까지 요구합니다. 현실 영업 중임을 입증하는 제무제표와 물품공급계약서와 세금계산서, 부가가치세증명원, 납세증명서 등을 은행에 제출해야 신규 통장개설을 할 수 있어요.

휴면계좌의 잔고를 활성계좌로 이체
휴면계좌의 잔고를 활성계좌로 이체

휴면계좌의 잔고를 활성계좌로 이체

어카운트인포에서 전 은행계좌를 한 눈에 조회하고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소액 비활동성 계좌를 잔고이전 혹은 해지할 수 있어요. 금결원에서 구축한 어카운트인포를 통해 수출입은행을 제외한 16개 시중은행에 자신 명의로 개설된 통장 현황을 온라인상에서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별로 사용하지 않는 은행 통장을 오랜동안 방치한 경우가 많습니다.. 소액이면 굳이 은행에 찾아가 돈을 찾고 계좌를 해지하는 것도 번거롭다.

어카운트인포에서는 휴면계좌를 눌러 잔고를 확인한 후 이를 활성계좌로 이전하고 계좌를 해지할 수 있어요. 은행에 찾아가서 했던 일을 온라인 상으로 쉽게 처리할 수 있어요.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 이용시간

어카운트인포에서 통장 조회는 연중 가능하지만, 현실 서비스 되는 시간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잔고 이전과 휴면통장 해지는 은행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 할 수 있어요. 1년 이상 입출금하지 않은 계좌의 30만 원 이하 잔고는 활동성 계좌로 옮기거나 해지할 수 있어요. 누구나 어카운트인포를 통해 잠자는 예금을 찾고, 카드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어요. 휴대폰으로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을 내려받거나 컴퓨터에 접속하여 쉽게 진행할 수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

금결원 홈페이지에서도 가능

어카운트인포에서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 하거나 휴면예금을 찾는 방법은 간편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면계좌의 해지는 신중해야

휴면통장 해지는 신중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휴면계좌의 잔고를 활성계좌로

어카운트인포에서 전 은행계좌를 한 눈에 조회하고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소액 비활동성 계좌를 잔고이전 혹은 해지할 수 있어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