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일산화탄소 경보기 제안 센서수명이 긴 수산홈텍 COB380 구매후기

국산 일산화탄소 경보기 제안 센서수명이 긴 수산홈텍 COB380 구매후기

그래서 저도 불편한 유럽인증을 통과 한 허니웰로 결정했어요.LED 창이 있어 위험 감지시 경보 문구나CO2 농도값이 표시 되는XC100D 모델을 사고 싶었는데,겨울 시즌이라 그런지 다.


imgCaption0
일산화탄소 관련 뉴스

일산화탄소 관련 뉴스

포항 모텔 투숙객 일산화탄소 중독 사고 제일 요즘 있었던 일이었습니다.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사망에까지 이르게 된 사건입니다. 외벽을 따라 설치된 배관에서 일산화탄소가 누출되었고, 누수를 위해 객실 천장 구멍을 뚫었는데 그로인해 실내로 유입된 걸로 추정되었습니다. 사고 직 후 객실안의 CO농도는 8001,000ppm 으로 측정되었으며, 이는 두시간 내에 실신할 수 있는 농도입니다. 해당 숙박업체는 도시가스 보일러를 사용하고 있으나, 누출경보기는 설치되어있지 않았습니다.

무주 일산화탄소 누출 사고 가정용 등유 보일러 사용 중 연통이 터져 기름이 누출되어 일산화탄소 중독 사고가 발생한 사건입니다. 조사 결과 연통 내부가 장기간 쌓인 타르 성분의 그을음이 가득했습니다. 이로인해 주택 외부로 빠져나가야 할 일산화탄소 일부가 연통에 머무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일산화탄소 농도가 인체에 끼치는 영향

일산화탄소 농도에 따른 중독 증상입니다. 소량에 노출될 경우 가벼운 두통이나 메스꺼움에서 그치는 정도지만, 일산화탄소 농도가 12,000ppm 이상 노발매 3분내 사망할 정도로 인체에 치명적입니다. 10 100 ppm 약간의 두통이 있으며, 피부가 붉어집니다. 200 300 ppm 에서 56시간 노발매 두통을 유발하며 중추신경에 영향이 있습니다. 400 600 ppm 에서 5 6시간 노발매 심한 두통 및 어지러움이 있으며, 매스꺼움을 동반합니다.

1100 1500 ppm 에서 45시간 노발매 심장박동 및 맥박수 증가, 실신, 혼수상태 및 간헐적 심장발작을 일으킵니다.

중독 예방법

연탄, 숯, 가스난로, 차콜탄, 화로, 전기난로는 절대 실내에 두지 마세요. 겨울철 캠핑장에서 가장 많은 일산화탄소 중독을 일으키는 요인입니다. 겨울철 캠핑은 밖이 춥기 때문에 캠핑 캠핑 텐트 안에서 감성 있게 숯을 피워 놓고 고기 한 점 굽고 싶은 낭만적임을 필자도 캠핑족이라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낭만과 추억을 목숨과는 바꿀 수 없습니다. 캠핑 캠핑 텐트 안에서 잠깐 화로에 삼겹살을 구워 먹고 밖에 내놓고 자야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캠핑 가서 삼겹살과 소주 한잔을 같이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술을 먹으면 졸리게 되고 금방 잠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캠핑용 화로를 밖에 내놓고 자야 해야하는 사실을 깜빡한 채 말이죠. 예방은 명확하게 예방을 해야 합니다. 겨울철은 무요건 밖에서 방한 용품을 완벽하게 착용하고 핫팩을 붙이고 장작에 불을 때고 장갑을 낀 채 화로를 이용하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일산화탄소 감지기를 반드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일산화탄소 감지기는 공기 중에 일산화탄소가 감지되면 경보를 울려주는 장치입니다. 시중에서1만 원 3만 원 정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국내 KC인증을 받은 물건을 추천드립니다. 일산화탄소 감지기는 센서의 감도와 배터리가 아주 중요합니다. 물품 설명서를 통해 반드시 센서 감도 테스트를 진행하신 후에 사용을 하시고 배터리는 캠핑을 가기 전에 집에서 새 배터리를 장착하시길 바랍니다. 필자는 여분의 배터리를 들고 다녔었는데 겨울철 쌀쌀한 날씨와 수명 때문에 새 배터리가 다.

방전되어 애를 먹었던 적이 있습니다. 일산화탄소 감지기는 캠핑 시 2개 정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닥에서 30cm 정도 띄운 채 거치를 해야 하며 한 개는 등유난로와 같은 난방기구 옆에 두고, 한 개는 수면하는 곳 머리맡에 두시기 바랍니다.

일산화탄소 중독 예방방법

일산화탄소 중독 예방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일산화탄소를 유발할 수 있는 난로나 보일러, LPG가스보일러, LNG 가스보일러, 목화 보일러 등 기기에 대한 사전 점검 실시하고 주기적인 환기를 통해 예방 가능합니다. 또한 시중에서 판매하는 1만 원3만 원 가격대로 구성되어있는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사용하면 캠핑이나 가정 내 혹은 건설현장에서 일산화탄소 중독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일산화탄소 관련 뉴스

포항 모텔 투숙객 일산화탄소 중독 사고 제일 요즘 있었던 일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산화탄소 농도가 인체에 끼치는

일산화탄소 농도에 따른 중독 증상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독 예방법

연탄 숯, 가스난로, 차콜탄, 화로, 전기난로는 절대 실내에 두지 마세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