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서든어택 Gaming 스킨 무기 발매 업데이트 및 이벤트

넥슨 서든어택 Gaming 스킨 무기 발매 업데이트 및 이벤트

타이틀을 플레이하면서 좌측 맵과 같은 Tactis 유형 맵에서 굉장히 큰 부담을 느꼈습니다. 특히 좌측에 있는 Windfarm의 경우 수비팀 근처 고층 건물을 점거하면 적이 어느 위치에서 어떻게 이동하는지 모든 진입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걸어가는 것에 제약이 생기고 소극적인 대응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체시청 무기의 거리별 데미지 감소 등이나 어떠한 낙차 등이 존재하지 않아 이러한 부담은 더더욱 강했습니다. 슈터 장르의 고유 특징인 peak을 하는 것에 대해 너무 불공평합니다.

Entry Fragger가 오래 살아 남아도 , TPS의 힘찬 특징인 안정적인 시야 확보와 lean의 조합으로 인해 뚫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다만 이러한 부분은 주 교전 거리가 가까운 Tactis 형태의 맵에서 강하게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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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이벤트

맵 이벤트

맵 이벤트는 크게 시야를 가리는 폭풍, 활동 영역을 좁히는 자기장이 있었습니다. 근데 이런 이벤트가 생겨나는 시점이 이미 라운드 후반부라서 큰 영향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영향이 없는 걸 알고 있었으나 그 이벤트가 발생된다는 알럿들이 신경 쓰여서 스트레스 요소가 되었습니다. 이벤트가 조금 더 유효한 시기에 유효한 영향이 있다면 좋겠습니다. 생각했습니다. 발생 시간을 더 빠르게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재화가 이용자 친화적이지 않습니다.

재화의 주 소모처는 무기가젯 구매, 팀 패시브 업그레이드입니다. 근데 굳이 높은 수치와 공통 재화를 사용해야 하는지 이해를 못했습니다. 예를 들어 카운터스트라이크는 재화 자체가 계획 자원이고 소멸되기 때문에 전략에 직접 영향이 높습니다.

로비 화면입니다. 굉장히 깔끔합니다. 근데 너무 깔끔해요, 첫 사용자가 무얼 해야 할까라고 고민하고 받는 결과는 Mission start 버튼을 선택해 매칭 풀에 참가하는 것이 대부분 일 것 같습니다. 제가 이 화면을 보고 했던 첫 구술은 이 게임은 무슨 모드가 있는지 알고 싶어였습니다. 제가 모드를 둘러보기 위해 클릭한 순서는 Mission start 일반전 경쟁전 AI 매치 메뉴 버튼이었습니다. 만약 이러한 부분을 해소하고자 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다면 로비 좌측 빈 영역에 선택 가능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구역이 있다면 좋겠습니다.

생각했습니다. 혹은 메뉴 버튼을 MOD로 리소스 변경 하면 더 확실한 이해가 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인게임 레이아웃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가 모두 들어 있는 것 같습니다. 구매 페이즈 때 구매 화면이 아니면 재화를 확인할 수 없는 것을 제외하고입니다. 근데 한 가지 아쉬운 게 있다면 24인치 기준 모니터에서 이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어려웠다는 점이었습니다. 이 게임에서 필수 정보는 HP와 AP, 장비 상태잔탄, 가젯이라고 생각하는데 너무 아래쪽에 배열되어 있습니다. TPS는 FPS와 달리 화면을 볼 때 정보 영역과 전투 구역이 완전하게 구분됩니다.

그 이유는 캐릭터를 비치는 카메라가 따로 존재하고 또 그것이 위에서 아래로 비추기 때문입니다. (근데 그걸 해소하기 위해 카메라의 거리를 줄이거나 아래로 이동시키면 정보를 받는 것이 아주 한정적이 되어 호러 게임에 적절한 카메라 위치가 됩니다.

에이전트캐릭터

저는 이 타이틀이 간단한 슈터 장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슈터가 포함된 움직이는 액션 장르라고 생각합니다. 더 여러 스킬 구성과 복합적인 플레이 방법을 유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외형적인 개성이 뚜렷하고 고유 능력을 설명하는 것에 있어서 개연성이 충분합니다. 근데 에이전트라는 매력적인 콘텐츠가 있었으나 그것을 제대로 살리기보단 Gunfight를 보조하는 수준이라 생각했습니다. 그 원인을 고민해봤는데 굳이 없어도 단순 슈팅으로 적을 이길 수 있는 구성으로 생각했습니다.

핵심 목표인 처치에 보조적인 구성으로 변경 한다면 사용 빈도도 늘어나고 컨셉에 맞는 플레이가 가능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현재 구현된 스킬들은 자신을 강화하는 것만 존재하며, 상대에게 페널티를 부여하는 스킬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7월 넷째 주 버닝 핫타임 이벤트

매일 오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게임을 한판만 해도 보상을 핫타임 게이지까지 완료하면 추가 인기 아이템을 지금 바로 참여해보세요 2. 이벤트 안내 핫타임 이벤트 기간 내, 모드와 관련 없이 기록방 기준으로 1경기를 정상 완료하시면, 각 날짜별 핫타임 보상 아이템을 실시간으로 지급해 드립니다. 핫타임 이벤트에 정상 참여하시면 핫타임 게이지가 활성화되며, 핫타임 종료 시간까지 누적 게임 시간 60분을 달성한 분들께 실시간으로 보상이 지급됩니다.

7월 20일목 7월 26일수 오후 9시 59분까지 핫타임 이벤트가 달성됩니다. – 핫타임 이벤트 종료 후에는 오후 10시 59분까지 핫타임 게이지가 충전되며, 이후 자동 초기화 됩니다. 핫타임 이벤트 보상과 참여 현황은 게임 내 이벤트 메뉴 팝업 버닝 핫타임 이벤트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맵 이벤트

맵 이벤트는 크게 시야를 가리는 폭풍, 활동 영역을 좁히는 자기장이 있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인게임 레이아웃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가 모두 들어 있는 것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이전트캐릭터

저는 이 타이틀이 간단한 슈터 장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