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타리버섯 볶음 밥반찬, 술안주 다좋아

느타리버섯 볶음 밥반찬, 술안주 다좋아

피클이란? 피클의 장점 피클의 주의사항 여러 피클 레시피 소개 양배추피클 그린토마토피클 파인애플피클 블루베리피클 단호박피클 피클은 식초, 소금, 설탕, 물 등을 사용해서 식재료를 절인 음식입니다. 아삭아삭하고 새콤달달한 맛으로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되살려주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식초에는 식중독 예방에 좋은 산성물질이 들어 있어 여름철 위생적인 면에서도 좋습니다. 피클은 여러 재료로 만들 수 있어 영양소의 공급에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오이는 비타민 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양파는 항산화물질인 쿠에르세틴이 많고, 양배추는 비타민K와 칼슘이 많습니다.


6 기억력 증진
6 기억력 증진

6 기억력 증진

장어에 함유된 DHA, EPA 성분이 뇌를 활성화 해주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DHA와 EPA는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 뇌세포의 구조와 기능에 필요한 성분입니다. DHA와 EPA는 뇌세포의 막의 유연성과 통행성을 증가시켜 뇌신경전달물질의 분비와 수용을 무리없이 합니다. 이로써 뇌의 학습능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킵니다. 장어는 DHA와 EPA 성분이 100g당 개별적으로 0.3g, 0.4g 정도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성인 남성의 하루 권장량인 개별적으로 0.16g, 0.12g의 약 2배에 해당합니다.

7 혈관 건강
7 혈관 건강

7 혈관 건강

장어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이 콜레스트롤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주고 혈전을 녹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로써 혈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고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콜레스트롤은 혈관벽에 부착되어 혈관을 좁게 만들고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원인이 됩니다. 혈전은 혈관 내부에서 혈류가 응고되어 혈관을 막아 심장마비나 뇌졸중 등의 위험을 초래하는 것입니다. 장어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콜레스트롤의 합성을 자제하고 혈액의 점도를 낮춰 혈관을 깨끗하고 무리없이 유지합니다.

1 스태미나 회복
1 스태미나 회복

1 스태미나 회복

장어는 신체 피로를 회복하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장어에 함유된 카르노신이라는 성분은 근육의 피로를 덜어주고 젖산을 중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젖산은 근육 운동 시 일어나는 물질로서 근육통과 피로감을 유발합니다. 카르노신은 젖산의 생성을 자제하고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장어에 함유된 단백질과 비타민B 그룹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단백질은 근육 조직의 구성과 회복에 필요하고 비타민B 그룹은 탄수화물과 지방의 대사를 촉진하여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이와 비슷한 영양소들은 스태미나를 회복하고 활력을 높여줍니다.

3 성장 발육

장어는 고단백질의 식품으로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인체의 구성 단위인 아미노산의 공급원이며 근육, 피부, 뼈, 혈액, 호르몬 등의 조직과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장어에는 인체가 직접 합성할 수 없는 필수 아미노산 8종이 모두 들어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필수 아미노산은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발육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장어에는 각종 비타민, 철분, 칼슘 성분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들이 균형있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영양소들은 성장기 아이들의 면역력 강화, 학습능력 향상, 빈혈 예방 등에 효과적입니다.

가장 대중적인 피클로, 오이를 적절한 크기로 썰어 식초, 소금, 설탕, 물을 섞어 만든 절임액에 담근 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절임액에는 마늘, 고추, 파 등을 넣어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양파의 매운 맛이 부담스럽다면 피클로 만들어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양파를 피클로 만들면 매운맛이 빠지고 새콤달달한 맛이 두드러지게 됩니다. 양파를 적절한 크기로 썰어 식초, 소금, 설탕, 물을 섞어 만든 절임액에 담근 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절임액에는 로즈마리나 바질 등의 허브를 넣어 향을 더할 수 있습니다.

4 즙과 젤리

장어즙과 장어젤리는 장어를 액화시킨 요리입니다. 장어즙은 장어를 손질하고 물과 함께 즙을 내서 만듭니다. 장어즙은 영양분이 풍부하고 몸에 좋습니다. 장어즙은 그대로 마시거나 꿀이나 설탕을 넣어서 마실 수 있습니다. 장어젤리는 장어를 손질하고 물과 젤라틴을 넣고 굳힌 후 자르거나 모양을 내서 만듭니다. 장어젤리는 쫄깃하고 맛있으며 식감이 좋습니다. 장어즙과 장어젤리는 간식이나 디저트로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장어의 효능과 요리법에 대한 블로그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이 글을 통해 장어에 관하여 좀 더 알게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장어는 맛있고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6 기억력 증진

장어에 함유된 DHA, EPA 성분이 뇌를 활성화 해주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7 혈관 건강

장어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이 콜레스트롤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주고 혈전을 녹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스태미나 회복

장어는 신체 피로를 회복하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