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벌레 생기는 이유, 없애는 방법

돈벌레 생기는 이유, 없애는 방법

정보 알리미 JH입니다. 이번에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 집에서 나오는 벌레 중 하나인 좀벌레 생기는 이유와 퇴치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래된 옷을 꺼낼 때 장롱을 잘 살펴보시면 기어 나오는 벌레가 바로 좀벌레인데요. 많은 주부분들이 오래된 옷을 꺼낼 때 보시고 깜짝 놀라시는데 사람을 물거나 하지는 않지만 의류를 갉아먹는 해충이여서 보이면 퇴치하시는 게 좋습니다. 좀벌레 퇴치를 위해 들어오신 분들 중에 다른 벌레 퇴치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제 글 맨 아래 링크를 남겨두었으니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자 그러면 빠르게 좀벌레 생기는 이유와 퇴치법에 관련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돈벌레 발생 원인
돈벌레 발생 원인

돈벌레 발생 원인

돈벌레는 따뜻하고 습한곳을 좋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서 돈벌레가 발견된다고 하면 온도와 습도에 영향이 크다. 집 밖의 기온이 내려가면 집안으로 들어올 경우가 많고, 습도가 많은 쪽으로 몰리게 됩니다. 돈벌레가 나오는 또다른 이유는 하수구나 창틀, 문틈을 제대로 막지 않아서 그 틈은 통해 집으로 들어올 있습니다. 돈벌레는 숲이나, 동굴등에 서식하며 거미, 모기, 파리 등 작은 곤충들을 잡아먹고 산다. 그렇기 때문에 집 근처가 산이거나 숲이 많으면 자주 출몰합니다.

돈벌레는 해충들을 잡아 먹습니다. 그래서 집에 해충이 많으면 돈벌레가 출몰할 가능성이 놓다. 해충은 위생상태가 불량하거나, 습한 환경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돈벌레 퇴치약 잘 골라야
돈벌레 퇴치약 잘 골라야

돈벌레 퇴치약 잘 골라야

저는 처음에 지네와 돈벌레를 구별하지 못 했습니다. 돈벌레를 보고 처음 검색한것은 아쉽게도 아래와 같이 오픈마켓에서 지네를 검색해서나온 지네 퇴치약 중 싼거 위주로 산거였습니다.

지네 잡으려다가 인체에 해로우면 안되기에 인체에 덜유해하단거위주로 싸게 산것같습니다. .운명의 날 돈벌레와 다시 만나게된 그날! 저는 자신있게 지네약을 뿌렸습니다. 하지만 돈벌레용과 지네용이 구별돼있나봐요. 꽤나 오랜기간 죽지않았습니다.

거의 약에 잡기게 끔하니 죽더라고요. 도망다니는 돈벌레가 가구나 전자물품 밑으로 내려가지않아서 다행이지 참 다행이었습니다. 여기에서 제가 말씀드리려는 요지는 꼭 돈벌레나 그리마를 검색해 나오는 물건을 구매하셔라는 겁니다.

쌀을 구입했을 때 쌀벌레 알이나 쌀벌레가 서식하고 있는 경우

이미 쌀 자체에 쌀벌레 혹은 쌀벌레 알이 존재하고 있는 것이 쌀벌레가 생기는 이유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농장에서의 쌀이 바로바로 판매가 되는 경우도 있겠지만, 보통 보관소에 몇 달몇 년 보관이 되는데, 이 과정에서 아무리 보관을 잘한다고 할지라도 벌레들의 공격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또한, 쌀벌레는 종이나 비닐을 뚫고 들어가기도 하는데, 유통과정에서 쌀 포장지등을 뚫고 들어가는 경우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쌀독에 기존의 쌀과 새로운 쌀을 섞지 않습니다.
쌀독에 기존의 쌀과 새로운 쌀을 섞지 않습니다.

쌀독에 기존의 쌀과 새로운 쌀을 섞지 않습니다.

기존의 쌀에서 쌀벌레가 없었더라도 새로 구입한 쌀 내부에 쌀벌레 알이 존재할 수 있으니 기존의 쌀과는 섞어서 활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쌀을 구매할 때 쌀벌레는 종이나 봉지를 뚫고 들어간다고 이야기했듯이 포장지에 이상유무를 꼭 확인해 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쌀벌레는 부화까지 약 28일 걸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등등 원인

귀에서 덜그럭 소리가 나는 다른 원인으로는 혈액순환이나 근육 이상, 신뢰성이 없는 장치가 사용되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이같이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덜그럭 소리가 나는 이유에 대한 여러가지 원인을 살펴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는 일반적인 정보일 뿐이며, 현실 증상을 경험하는 경우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각 개인의 상황과 원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귀에서 덜그럭 소리가 나는 경우, 이비인후과나 구강내과를 찾아 의사의 조언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대처 방법입니다.

돈벌레 퇴치기가 있다고?

돈벌레를 퇴치약으로 잡는 방법이 가장 빨라보이지만 분사형 퇴치약은 에프킬라냄새가 나는등 두통을 유발합니다. 살충제의 냄새를 흡입한 인원은 무작정 인체에 해가 될까 불안해지기도 합니다. 당연히 건강에 좋을리가 없겠죠. 물론 업체들은 다들 무해하다지만 어디까지나 업체의 설명일뿐 독성물질은 확실합니다. 건강을 버려가면서까지 돈벌레를 잡는건 미련한 짓이기도 하지요.이렇게 화학성분에대한 불안감을 가지신분들에게는 초음파 돈벌레 퇴치기를 추천드립니다.

아직 배송중이라 써보진않았습니다. 나중에 배송이 오면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돈벌레 걱정없이 겨울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돈벌레 발생 원인

돈벌레는 따뜻하고 습한곳을 좋아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돈벌레 퇴치약 잘 골라야

저는 처음에 지네와 돈벌레를 구별하지 못 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쌀독에 기존의 쌀과 새로운 쌀을 섞지

기존의 쌀에서 쌀벌레가 없었더라도 새로 구입한 쌀 내부에 쌀벌레 알이 존재할 수 있으니 기존의 쌀과는 섞어서 활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