삽목한 제라늄 꽃 피다 제라늄 키우기 좋은 요건 제라늄 관리법 많이 꽃피는 식물 추천

삽목한 제라늄 꽃 피다 제라늄 키우기 좋은 요건 제라늄 관리법 많이 꽃피는 식물 추천

지금은 많이 흐려졌지만 본질적으로 식물을 키우는 우선순위는 쓸모였다. 먹을 수 있거나 향기가 나거나 허브와 같이 여러가지로 쓸 수 있는 식물. 하지만 그렇게 다짐을 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 기준은 꽤 많이 흐려졌다. 먹지도 못하는데 꽃이 예뻐서 구입한 식물도 있고 원래 목적했던 식물이 있었으나 그게 없어 마침 눈앞에 보인 식물을 구입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제라늄이 딱 그 경우였다. 딱히 제라늄의 향기를 좋아하지도 않아서 키울 생각이 없었는데 원래 구입하려고 했던 로즈제라늄이 없어 꿩대신 닭으로 구입했던 제라늄. 그 제라늄을 노지에 심었다가 과습으로 죽일뻔 했다가 삽목을 하고 잎 몇장 달지 않은 채 겨울을 월동한 제라늄. 이제는 조금 정이 들려고 합니다.

사실 제라늄은 페라고늄이라고 부르는 것이 맞다.


imgCaption0
제라늄을 구할 수 있는 곳

제라늄을 구할 수 있는 곳

제라늄을 구할 수 있는 곳은 신농화훼종묘나 농부네 농장 등이 있습니다. 각각의 장소에서 여러가지 제라늄 품종을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기농으로 제라늄을 키우고 품종을 개발하는 핍스시즌도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제라늄 키우기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제라늄은 햇빛과 물 관리를 잘 해주면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입니다. 대부분이 제라늄의 멋진 꽃들을 누리고 있습니다.

여름철과 장마철 제라늄 관리

여름과 장마철에는 고온과 다습에 주의해야 합니다. 다음은 여름철과 장마철에 제라늄을 키우기 위한 관리 방법입니다. 햇빛을 많이 보고 건강하게 유지시키세요. 통풍에 신경 써서 무름과 과습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선풍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겉흙이 마르면 충분히 물을 줍니다. 물을 줄 때 잎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시든 잎이나 꽃을 정리해 줍니다. 잎이 너무 무성하면 아랫쪽 잎을 정리해서 통기성을 높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여름과 장마철에는 제라늄의 고온과 다습에 주의해야 합니다. 위의 방법들을 의하면 제라늄을 올바르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라늄 키우기 정리

1.건조에 강하며 습기에 약합니다. 2.최저 실내온도 10 이상 되게 유지 시켜 주세요 겨울철 노지 월동이 되지 않습니다. 3.물줄때 꽃에 닿지 않게 화분 전체를 양동이 등에 담가 두는 저면 관수로 주시면 좋습니다. 4,제라늄 냄새를 모기가 싫어 하여 베란등 모기가 출몰 하는 지역에 두면 모기침입을 막을수 있습니다 5. 재배 장소는 햇빛이 잘들고 배수가 잘되는 토양이 좋습니다.

제라늄 번식

우리나라에서는 제라늄을 삽목으로 번식을 많이 하는편이며 원래는 씨앗으로도 번식 합니다.

제라늄 삽목은 6월 등어 기온이 올라가면 지난해 자란 줄기를 잘라서 삽목을 합니다이때 주리글 자를 도구 칼이나 꽃가위는 끓는 물에 담가서 무조건 소독을 하고 잘라야 합니다. .삽목할 줄기를 잘랐으면 물에 한두시간 정도 담가서 물올림을 해줍니다. 이랗게 하면 삽목 했을대 뿌리가 빨리 나오는 편입니다.

잎은 2장 정도 붙인 다음 자를 줄기의 절반을 상토나 모래에 꽂아주며 반그늘을 지어 줍니다. 제라늄 삽목시 주의할점은 삽목상이 마르면 안됩니다. 물이 고여 있어도 안되지만 마르게 된면 삽목한 제라늄 수관이 막히게 되어 죽습니다.

페라고늄 키우기

페라고늄 키우기는 비교적 간단하며, 적절한 환경과 관리를 통해 건강한 식물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빛 페라고늄은 햇빛을 좋아하는 식물로, 충분한 일조량이 필요합니다. 직사광선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밝은 곳에서 잘 자랍니다. 물 주기 흙이 마르면 충분히 물을 주되, 과습을 피해야 합니다. 물뿌리개를 사용해 잎에 직접 물이 닿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토양과 분갈이 배수가 잘되는 토양을 사용하고, 필요에 따라 분갈이를 해줍니다.

일반적으로 매번 혹은 두 해에 한 번씩 분갈이를 추천합니다.

페라고늄 종류

페라고늄 종류는 다양하며, 각각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제라늄과 페라고늄의 차이 대부분이 페라고늄과 제라늄을 혼동하지만, 이 둘은 서로 다른 식물입니다. 제라늄은 일반적으로 더 크고 둥근 잎을 가지며, 페라고늄은 더 여러가지 잎 모양과 꽃 색상을 가집니다. 인기 있는 종류 페라고늄에는 오렌지랜디, 바클리, 랜디 등 여러가지 인기 종류가 있습니다. 각 종은 색상, 크기, 향기에서 차이가 납니다.

선택 방법 페라고늄을 선택할 때는 꽃 색상, 향기, 식물 크기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자신의 환경과 관리 가능성을 고려하여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라늄을 어떠한 방안으로 번식시킬 수 있나요?

제라늄은 씨앗으로도 번식할 수 있으며, 발아율이 높기 때문에 씨앗부터 키우는 것도 좋습니다. 삽목으로도 번식이 잘 되며, 봄과 가을에 삽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삽목용 흙은 배수가 잘 되는 흙을 사용하고 물꽂이도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제라늄을 구할 수 있는 곳

제라늄을 구할 수 있는 곳은 신농화훼종묘나 농부네 농장 등이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름철과 장마철 제라늄

여름과 장마철에는 고온과 다습에 주의해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라늄 키우기 정리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