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 대출대상 금리, 신청방법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 대출대상 금리, 신청방법

대출신청은 주택도시기금의 위탁을 받은 은행에 직접 방문하거나, 기금e든든 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쉽고 빠르게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자격 조건 확인부터 신청까지 빠르게 진행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버튼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신청 자격을 요약하면 총 9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이 조건들에 모두 부합하는지 확인하는 게 최우선입니다. 아래 버튼으로 이동하면 문답형식을 통해 자격조건 확인부터 전망 대출금액 산출까지 빠르게 전개형식 가능하니, 급하신 분들은 급히 확인해보세요. 위 조건들은 전체 세부 자격조건을 쉽게 요약한 것입니다.


imgCaption0
신혼부부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 디딤돌 전세자금대출의 경우 부부합산 연 7000만원에서 8500만 원까지 소득요건이 늘어납니다. 금리는 2.453.55소득 7000만 원 이하는 2.453.30를 적용받습니다. 대출 기간은 만기 10년, 15년, 20년, 30년 중 선택 가능합니다. 원할 경우 1년간 거치대출 원금을 상환하지 않고 일정 기간 동안 미뤄놓는 것도 가능합니다.

조건은 주택가격 6억원(담보주택평가액) 이하만 대상이 되며, 대출한도도 4억 원 이하만 가능합니다.

임차보증금

개인 자격조건과 대상주택 조건까지 모두 충족하면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대출의 모든 조건을 만족한 것으로 바로 신청하면 됩니다. 수도권 4억원 이하 비수도권 3억원 이하 대출 이용기간은 기본 2년이며, 총 4회 연장 가능합니다. 최대 연장을 통해 최장 10년까지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최장 10년 이용 후에도 미성년 자녀가 있다면야 1자녀당 2년씩 추가 연장 가능합니다. 이 경우에는 총 5자녀까지만 연장 가능하며 그에 따라 최장 20년 이용 가능합니다.

2023년 변경된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정보

2023년 10월부터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소득요건이 변경되었는데요. 부부 합산 연간 소득액이 6,000만 원에서 7,500만 원으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1.5% ~ 연 2.7%이며 대출한도는 수도권 3억 원, 수도권 외 2억 원 이내라고 합니다. 더 구체적인 사항은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아래 링크 첨부하겠습니다.

대출 취급 후 주택취득이 확인된 경우에는 본 대출금을 상환하여야 함 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서를 담보로 취급된 대출의 경우 추가대출 불가전체 수탁은행 및 대출이용기간 중도 목적물 변경 불가하나은행 주택도시기금대출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의 위법계약해지권 적용대상이 아님 대출 검토 심사 관련한 상담은 아래의 콜센터 번호 및 기금 수탁은행 지점에서 가능합니다. 자산검토 심사 관련한 상담은 주택도시보증공사 콜센터 15669009 및 검토 심사 전개형식 중 안내된 담당자 번호로 문의바랍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금리

부부합산 소득액이 2천만원 이하인경우는 1.5억 보증금이 넘어가면 연이자 1.8를 적용받아 대출가능합니다. 부부합산 소득액이 2천만원이 넘어가고 4천만원 이하인 경우는 보증금이 1.5억이 넘어가면 연 2.1로 대출가능합니다. 부부합산 소득액이 4천만원이 초과하고 6천만원 이하인 경우는 보증금이 1.5억이 넘어가면 연 2.4로 대출이 됩니다. 부부합산 소득액이 6천만원 초과하고 7천5백만원이하인 경우는 보증금이 1.5억이 넘어가면 연 2.7로 대출가능합니다.

변동금리를 적용받기 때문에 달라질수 있습니다. 나머지 경우는 표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대출을 이용할수 있는 기간은 2년이며 총 4회 연장이 가능하여 10년까지 대출금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서류 준비 후 은행 방문

행정복지센터에서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주택임차 신고와 확정일자까지 정상적으로 받았는데요. 그리고 2주일 지나자, 해당 은행에서 가계대출금 기일도래 안내 메시지가 왔어요. 올정의롭게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만기 한 달 전에 편지로 받았습니다. 해당 은행에 확인 전화를 해서 준비할 서류를 물어봤는데요. 곧바로 문자를 전송해 주셨습니다. 해당 메시지의 내용대로 준비한 후 팩스나 이메일로서 보내달라고 하셨습니다.

기간 연장과 관련해서 임대차계약서확정일자날인, 원본 제출, 주민등록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신분증 사본을 1개월 이내 발급분으로 준대조적으로 이메일로서 보내드렸습니다. 이메일로서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데이터를 보내고 난 후 20일 후에 다시 전화로 연락한 후 은행을 방문했습니다. 거의 30분에서 1시간 사이에 끝난 것 같습니다. . 싸인 횟수가 정말 많았습니다.

대출 신청 전개형식 및 승인 절차는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대출신청은 주택도시기금이 운영하고 있는 기금e튼튼 포털 온라인 신청을 통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 역시 가능합니다. 일을 위탁받은 7개의 은행 중 편하신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은행 로고를 클릭하시면 가까운 영업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대출 설명이었습니다. 만약, 신혼부부가 아닌 일반 청년이라면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혼부부 디딤돌

신혼부부 디딤돌 전세자금대출의 경우 부부합산 연 7000만원에서 8500만 원까지 소득요건이 늘어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차보증금

개인 자격조건과 대상주택 조건까지 모두 충족하면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대출의 모든 조건을 만족한 것으로 바로 신청하면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변경된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2023년 10월부터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소득요건이 변경되었는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