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다 코인 소개, 시세, 전망 알아보자

에이다 코인 소개, 시세, 전망 알아봅시다

에입니다. 특징 에이다는 2015년, 이더리움의 공동 창업멤버이자 재단의 초기 CEO를 역임한 찰스 호킨스에 의해 제작된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입니다. 초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의 암호화폐가 인기를 끌며 사크기가 늘자 전송 송도 저하 및 수수료 증대와 같은 여러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는데요. 에이다는 이러한 이슈를 해결하고 더 나은 블록체인이 되기 위해 출시된 것입니다. 에이다는 카르다노라는 이름의 재단에서 개발되었기 때문에, 카르다노 라고도 불립니다.

이들은 자신들의 프로젝트를 세상에 좋은 변화를 불러오는 수많은 혁신가, 공상가들에게 기술과 툴을 제공하여 그들의 가능성을 열어준다고 설명하고있는데요. 이는 프로젝트가 작동하는 방식의 설명이라기 보다는 그들이 꿈꾸는 에이다의 이상향이라고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신뢰성 및 조절 가능성 연구
신뢰성 및 조절 가능성 연구

신뢰성 및 조절 가능성 연구

에이다는 오픈소스 블록체인 플랫폼의 힘찬 핵심 화폐입니다. 이는 블록체인 기술의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보안성과 탄력성을 높이기 위한 과학적인 혁신과 연구를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카르다노는 많은 기술적 개선을 통해 스마트 계약 플랫폼의 보안성과 확장성을 향상하려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카르다노의 Ourboros 합의 알고리즘을 통해 네트워크 보안을 강화하며 Haskell 함수형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서 안정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는 기술적인 차별화를 추구하는 데 아주 큰 의미가 있습니다.

에이다의 주요 정보
에이다의 주요 정보

에이다의 주요 정보

에이다가 인기를 모은 이유는 역시나 기술력이 뛰어난 점입니다. 이더리움의 ERC20과는 다르게 에이다는 스마트 컨트랙트가 필요하지 않는 네이티브 토큰을 사용하여 데이터 사용을 간편화시켰습니다. 에이다는 스마트 컨트랙트 사용으로 인한 트랜잭션 체증을 방지하기 위해 연산과 거래를 구분하는 2개의 레이어로 설계하였습니다. TPS 속력을 보다. 높이기 위해 진행 중인 하이드라Hydra 업데이트가 곧 임박한 만큼 수준 높은 기술력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하지만 높은 기술을 구현하려다. 보니 두드러지게 개발속도가 더뎌 로드맵 대비 개발 진행이 늦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도 다른 지분증명 메인넷 중에서는 가장 탈중앙화가 잘 이루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에입니다. 코인 시세

현재 에입니다. 코인의 시세는 2022년 1월 3일 기준 1,600원을 달성했습니다. 2021년 3500원을 넘겼으나, 그 이후로 고점을 넘기지 못하고 있죠. 또한, 근래에는 솔라나에게 시총 3위자리를 뺏겨 시총 4위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총이 너무 큰 만큼, 쉽게 흔들리지 않을 코인이며 언제든지 다시 올라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코인입니다. 매수세 대비 매도세가 적기 때문에, 아직 대부분이 에이다를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입니다. ADA 관련 인덱스와 오르지 않는 이유

업비트에서 에입니다. 관련 인덱스는 UBMI10과 UBMI30, 플랫폼에 해당하며, 우로보로스 지분증명 알고리즘으로 알고리즘하에서 소수 지분독점을 막기 위해 임의료 대표를 선출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2021년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를 높게 보던 에이다는 독특한 이슈가 들려오지 않으며, 불장 이후 시가총액이 낮은 펌핑코인 김치코인처럼 가격이 하락하여 현재 기준 350원대를 머물고 있는데요. 에이다뿐 아니라 거의 대부분의 가상화폐가 2021년 이후 하락했기 때문에 가상화폐 기축통화인 비트코인의 흐름에 따라 이동하는 이유가 가장 크지만. 기대했던 한때 시가총액 3위로 리플의 자리를 위협했던 가상화폐의 위상치고는 기대이하의 행보라 많은 분이 답답하실 겁니다.

가격변동 추이 및 상장거래소 현황

에이다의 가격은 2017년 10월 기준 36원이었습니다. 이후 암호화폐 시장이 커짐에 따라 엄청난 상승률을 보이며 약 1300원에 가까운 가격을 형성하기도 했는데요. 그 이후 급락하여 비슷한 100원정도의 가격을 형성합니다. 2020년 비트코인 상승과 함게 최고 가격인 3600원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이는 최저가 대비 약 100배에 가까운 상승률이었습니다. 현재는 가격이 하락하여 약 1300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현재 에이다를 상장하고 있는 일반적인 거래소는 바이낸스, 힛빗, 코인베이스, 오케이엑스 등이 있으며, 상위 거래소 또한 점유율이 그다지 높지 않아 거래소별 분산정도가 꽤나 높은 편입니다.

에이다는 연속적인 개발을 통해 발전하고 있는 프로젝트임에는 분명합니다. 하지만, 초창기 시장을 선점 한 것 이외에 다른 경쟁 프로젝트에 비하여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빠르게 개선되지 않으면 최근 등장한 솔라나와 같은 프로젝트에 밀려 시장점유율에서도 밀려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포스팅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씩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뢰성 및 조절 가능성 연구

에이다는 오픈소스 블록체인 플랫폼의 힘찬 핵심 화폐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이다의 주요 정보

에이다가 인기를 모은 이유는 역시나 기술력이 뛰어난 점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로 보입니다 코인 시세

현재 에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