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진구 리즈 아역 배우 시절과 배우 활동

여진구 리즈 아역 배우 시절과 배우 활동

최근 입소문 타서 케이블 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시청률이 지속해서 상승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드라마 괴상한 변호사 우영우 는 제가 특히 꼭 봤으면 하는 드라마 시리즈 첫 차례 작품입니다. 이 드라마는 ENA 채널에서 방영되고 사람들의 편견과 감정을 치유해주는 따뜻한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를 보면서 지금까지 자폐라는 장애를 가진 사람들에게 가졌던 시선들을 되돌아보면서 자체적으로 반성하게 되고, 따뜻한 드라마에 위로받게 되는 드라마입니다.

거기에 연기파 배우들이 모여 몰입력을 더 해주어 감동이 두배가 되는 꼭 추천하고 싶은 드라마입니다.


자이언트에 대한 평가
자이언트에 대한 평가

자이언트에 대한 평가

이 드라마는 무엇보다도 배우들의 연기력으로 칭찬이 자자했음을 평가로 지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범수이강모 역, 박진희황정연 역, 박상민이성모 역, 황정음이미주 역, 주상욱조민우 역, 이덕화황태섭 역, 정보석조필연 역, 김서형유경옥 역 등의 연기력이 훌륭해서 초반의 부진을 만회하는 것은 물론 지금도 인기 드라마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견인차 역할을 했다는 평가가 주요합니다. 또한 아역의 연기력도 훌륭한 것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아역을 연기한 배우들은 커서 강력한 연기자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연기로 보시면 역대급 악역으로 출연한 최종 보스인 조필연이 엄청난 주목을 받은 드라마로 기록됩니다. 이로 인해 조필연을 맡은 탤런트 정보석은 그 해 SBS 연기대상 대상 후보로까지 올랐습니다. 하지만 대상을 거머쥐지는 못했는데 이로 인해 심사에 문제가 있다는 뒷말이 무성하게 나올 정도였습니다.

괴상한 변호사 우영우 감독 소개
괴상한 변호사 우영우 감독 소개

괴상한 변호사 우영우 감독 소개

2003년 스무살 공유, 이유리 주연2004년 폭풍 속으로조연출 김석훈, 송윤아, 김민준 주연2005년 불량주부 신애라, 손창민 주연2006년 불량가족 김명민, 남상미 주연2006년 연인조연출 이서진, 김정은 주연2007년 외과의사 봉달희조연출 이요원, 이범수 주연2008년 불한당 장혁, 이다해 주연2010년 자이언트 이범수, 박진희 주연2012년 샐러리맨 초한지 이범수, 정려원 주연2013년 돈의 화신 강지환, 황정음 주연2014년 너희들은 포위됐습니다.

내 마음이 들리니 OST 황정음의 좋은 사람
내 마음이 들리니 OST 황정음의 좋은 사람

내 마음이 들리니 OST 황정음의 좋은 사람

앨범의 메인 타이틀 곡은 지아가 부른 들리나요입니다. 헤어진 그대를 보고 싶어하는 나의 마음이 느껴지냐며 간절하게 표현하고 있는 지아의 목소리와 우아하고 애틋한 느낌의 현악기 연주가 돋보이는 곡입니다. 원티드 출신의 김재석이 부른 그대만이 들려요는 메인 타이틀과 연결되는 느낌의 곡으로, 그대의 감정을 들을 수 없는 내게 조금 더 가까이서 다가와 주기를 바라는 감정을 담은 노래입니다.

당신을 사랑합니다는 가비엔제이가 부른 곡으로, 밝고 깔끔한 느낌의 미디엄 템포의 곡입니다. 소녀, 소년을 만나다는 옛날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조용한 감동이 느끼는 노래입니다. 좋은 인원은 토이의 곡을 황정음이 리메이크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황정음의 맑은 목소리로 부른 좋은 인원은 봉우리의 순수함이 느껴져서 참 좋았습니다.

괴상한 변호사 우영우 작가 소개

2018년 영화 증인 정우성 , 김향기 주연 드라마는 괴상한 변호사 우영우 가 첫 작품입니다. 문지원 작가의 전작인 영화 증인의 주인공 임지우김향기도 자폐성 스펙트럼 장애와 서번트 증후군을 동시에 진행하여 가지고 있는 소녀인데, 변호사가 꿈인 설정이라는 점에서 우영우와 연결고리가 있습니다. 증인에서 지우가 변호사는 되지 못할거야. 자폐가 있으니까. 하지만 증인은 될 수 있지 않을까요?라고 하는데, 연출을 맡은 유인식 PD는 이 대사와 연동 지어 드라마에서는 증인의 지우, 곧 영우가 변호사가 된 후의 얘기를 다룬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내 마음이 들리니 여담

서브남주 남궁민의 비주얼 리즈시절로 잘생겼고 봉마루의 서사가 너무 짠하고 연기도 잘해서 당시 마루앓이하는 시청자들이 많았고 이후에도 커뮤니티에 매력적인 서브남주 모음 글로 많이 올라왔다. 지금도 남궁민의 인생캐릭터로 손꼽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정보석은 전작인 SBS 드라마 자이언트에서 최고의 악역인 조필연 역을 연기했는데 이번 작품에서 정반대에 해당하는 인물을 연기해 지붕뚫고 하이킥과 자이언트에 이어 다시한번 연기변신에 성공했다.

또 극중 딸로 나오는 황정음과는 지붕뚫고 하이킥, 자이언트에 이어 세 작품 연속으로 같이 연기했어요.황정음 봉우리의 아역은 김새론이 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이언트에 대한 평가

이 드라마는 무엇보다도 배우들의 연기력으로 칭찬이 자자했음을 평가로 지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괴상한 변호사 우영우 감독

2003년 스무살 공유, 이유리 주연2004년 폭풍 속으로조연출 김석훈, 송윤아, 김민준 주연2005년 불량주부 신애라, 손창민 주연2006년 불량가족 김명민, 남상미 주연2006년 연인조연출 이서진, 김정은 주연2007년 외과의사 봉달희조연출 이요원, 이범수 주연2008년 불한당 장혁, 이다해 주연2010년 자이언트 이범수, 박진희 주연2012년 샐러리맨 초한지 이범수, 정려원 주연2013년 돈의 화신 강지환, 황정음 주연2014년 너희들은 포위됐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내 마음이 들리니 OST 황정음의 좋은

앨범의 메인 타이틀 곡은 지아가 부른 들리나요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