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API 연동 및 데이터 크롤링

인스타그램 API 연동 및 데이터 크롤링

인스타그램 설치 인스타그램 은 사진을 즉시 전송해야하는 의미에서 인스타와 텔레그램을 합성한 단어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경우 플레이스토어에서 인스타그램 을 검색해 공식 앱을 설치합니다.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합니다. 새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분은 아래 이미 계정이 있으신가요?를 선택하시고 페이스북 계정이 없으신 분은 이름을 입력후 다음을 누르세요. 비밀번호 만들기에서 6자리 이상을 문자특수문자 포함,숫자로 하여 입력합니다.

로그인 정보를 저장하시겠냐는 물음에는 저장하시면 됩니다.


링크 강조하기
링크 강조하기

링크 강조하기

그냥 보기엔 조금 밋밋한 것 같아서 링크를 강조해 보겠습니다. 상단의 이모티콘 버튼을 눌러줍니다. GIF 버튼을 선택해 요구하는 스티커를 찾아줍니다. 저는 링크를 강조하기 위해 arrow 화살표를 검색하겠습니다. 요구하는 이모티콘을 영어로 검색해 찾을 수 있습니다. 인상적인 화살표를 선택한 후 크기를 키우고 위치를 조정했습니다. 완전한 스토리는 우측 하단의 화살표 버튼을 누른 후 공유를 선택해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MySQL을 Python과 연동하기
MySQL을 Python과 연동하기

MySQL을 Python과 연동하기

터미널에서 pip install PyMySQL 설치 Python 코드 작성 데이터가 잘 생성되었습니다. env 문서를 만들어서 보안을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env 파일은 아래와 같고, DBHOSTlocalhostDBUSERNAMErootDBPASSWORD비밀번호DBDATABASEtestDBPORT3306

코드는 아래처럼 dotenv를 써서 표현할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 프로필 설정
인스타그램 프로필 설정

인스타그램 프로필 설정

인스타그램 내 계정의 프로필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것도 정말 쉽습니다. 인스타그램 초기 세팅에서 프로필 설정은 필요한 부분이니 함께 따라서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앱 접속 후, 프로필 편집을 눌러주세요. 이 화면은 이름, 소비자 이름, 설명, 소개 등 개인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도 변경할 수 있고, 아바타를 만들어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을 누르고 내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 중 마음에 드는 1장 골라 적용해 주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사용 방법

인스타그램 사용 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하단바를 보시면 총 다섯 가지 버튼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하단바 왼쪽부터 오른쪽 차례대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처음 집모양은 인스타그램 홈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내가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알고리즘에 의해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영상 아니면 사진을 추천해 주는 것입니다. 전 세계 여러가지 유저들의 영상과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이 계정을 보고 싶다면 우측 상단의 팔로우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2. 두 번째 돋보기 모양은 검색 기능입니다. 인스타그램 내부에서 내가 요구하는 정보를 직접 검색해 찾을 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할 때 필요한 검색창과 같은 기능이라고 이해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ORDER BY

SELECT FROM test.test WHERE name IN 김길동, 박길동 ORDER BY id DESC

오름차순과 내림차순으로 정렬시킬 수 있어요. SELECT FROM test.test WHERE name IN 김길동, 박길동 ORDER BY id DESC LIMIT 1

LIMIT을 사용하면 몇 개를 가져오는 지를 정할 수 있어요.

자식 책상 만들기

Insert 구문 사용해서 자식 테이블에 데이터 넣기 INSERT INTO test.post title, text VALUE 포스팅 제목, 포스팅

testId도 추가해서 많이 넣어놨다. 이 테이블을 test.test 테이블과 JOIN으로 합칠 것입니다. INSERT INTO test.post testId, title, text VALUE 2, 포스팅 제목2, 포스팅 2 JOIN을 실행하면 아래처럼 합쳐지게 됩니다.

SELECT FROM test.post JOIN test.test ON post.testId test.idtestId 3만 가져옵니다.

인스타그램 기본 화면

인스타그램 설치 가입 후 실행 시 기본 화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내 피드 업로드한 게시물들이 차례대로 표시되는 디스플레이 홈 추천과 팔로우한 사람의 게시물이 나오는 공간, 돋보기 검색하는 공간 버튼 자신이 게시물을 올리는 공간 릴스 15초 이내 짧은 동영상 이제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기 위한 기본 세팅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음번에는 포스팅 올리는 법에 대하여 글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링크 강조하기

그냥 보기엔 조금 밋밋한 것 같아서 링크를 강조해 보겠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MySQL을 Python과

터미널에서 pip install PyMySQL 설치 Python 코드 작성 데이터가 잘 생성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인스타그램 프로필 설정

인스타그램 내 계정의 프로필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