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커버그의 메타 스레드 출시와 스레드 가입 방법 알아보자

저커버그의 메타 스레드 출시와 스레드 가입 방법 알아봅시다

지난 7월 6일 에서 새로운 SNS 를 출시했습니다.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을 섞어놓은 듯한 구조의 스레드는 트위터의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연동이라는 힘찬 무기로 출판 16시간 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트위터에 대항하기 위해 메타META가 새로 공개한 SNS앱 스레드를 출시했습니다.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이 앱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소유한 메타가 새롭게 만든 방송 앱입니다.

인스타그램 계정과 연동하면서 급속도로 사용자를 확보한 것으로 보입니다. 텍스트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이 앱은 한 게시물당 글자 수는 500자로 제한되며, 사진과 동영상을 올릴 수 있습니다. 트위터와의 차이점은 해시태그와 메시지 기능이 없습니다.는 것입니다.


imgCaption0
하루 만에 3천만명 가입 소셜미디어 킬러

하루 만에 3천만명 가입 소셜미디어 킬러

빌게이츠도 가입했다는 신문 기사 헤드라인이 보일 정도로 현지 시간 기준 지난 7월 5일 이후 스레드 가입자 수가 연일 기록 갱신중에 있습니다. 스레드는 출판 직후 미국과 한국 등 애플 앱스토어 무료앱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저커버그는 트위터를 저격하며 10억 명 이상이 활용하는 대화형 앱이 필요한데, 트위터는 이를 실현할 기회가 있었음에도 그러지 못했다고 언급하며 우리들이 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공유 앱인 인스타그램에는 이미 20억 명의 사용자가 있으므로 인스타그램 아이디 공유가 가능한 스레드는 일부 이용자들에게 소셜미디어 킬러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트위터와 스레드 비교 및 논란

트위터와 스레드는 모두 짧은 글을 나누는 방송 플랫폼입니다. 하지만 두 플랫폼에는 몇 가지 필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트위터는 280자 이하의 글을 공유할 수 있는 반면, 스레드는 최대 500자까지의 글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위터는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글을 검색할 수 있는 반면, 스레드는 해시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트위터는 뉴스, 정치, 연예 등 여러가지 주제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데 더 알맞은 반면, 스레드는 개인적인 생각이나 경험을 나누는 데 더 적합합니다.

또한 트위터는 팔로워와의 소통에 더 알맞은 반면, 스레드는 친구와 가족과의 소통에 더 적합합니다. 따라서 어떤 플랫폼이 더 나은지는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다릅니다. 한편 일론머스크는 메타의 스레드가 트위터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했다고 소송을 언급한 상황입니다.

스레드 글쓰기

스레드의 글쓰기는 정말 간단합니다. 위에 설명한 것처럼 문자 보내는 방법과 비슷하게 느껴집니다. 로그인이 되면 나타나는 디스플레이 하단에 스레드를 이용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가운데 붉은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누르시면 글을 쓸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스레드는 500의 글과 10장의 그림을 올릴수 있습니다. 정말 친구에게 문자 보내듯 글을 쓴 후 그림하나 추가한 후 디스플레이 하단에 게시를 누르시면 이제 내 게시물을 배포하게 됩니다.

스레드가 안절부절한 트위터

저커버그와 일론 간 설전의 도화선이 되었던 것이 스레드입니다. 스레드는 작년 10월 일론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한 뒤 추진한 대규모 감원과 정책 변화 등에 실망한 이용자와 광고주를 겨냥해 저커버그가 개발을 추진하였습니다. 현재 두 CEO의 말싸움이 현피 가능성으로 비화하기도 한 상태입니다.

머스크가 지난주 트위터에서 하루에 볼 수 있는 게시물 수를 제한해 이용자들이 반발한 점도 고려하면 스레드의 성공이 일론 입장에서는 안절부절한 상황인 것임엔 분명합니다.

뉴스에 의하면 트위터는 메타에 대하여 법정소송 가능성도 말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레드 Threads 가입 및 이용 방법

지난 6일, 인스타그램 사용 중에 갑자기 Threads라는 메뉴가 보여서 깜짝 놀란 경험을 했는데요. 입장 티켓처럼 보이는 위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실물로는 저 화면이 입체적으로 빙글빙글 도는 모습이었는데요. 실물 입장권같이 보이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Threads가 메타에서 발표한 새 SNS 라는 기사를 찾아본 다음에야 안심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었습니다. 하단의 Threads 다운로드를 누르시면 다운로드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는데요. 이용자 리뷰가 1건도 없는 어플 다운로드는 처음 받아보았습니다.

설치를 눌러서 어플을 다운로드 받고 기다리면 아래의 화면이 뜹니다. 로고가 인스타그램 색깔과 참 잘어울리죠. 어플 다운로드를 마치면 로그인을 할 수 있는데요. 다른 계정을 만들 필요하지 않고 인스타그램 아이디 그대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하루 만에 3천만명 가입 소셜미디어

빌게이츠도 가입했다는 신문 기사 헤드라인이 보일 정도로 현지 시간 기준 지난 7월 5일 이후 스레드 가입자 수가 연일 기록 갱신중에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트위터와 스레드 비교 및

트위터와 스레드는 모두 짧은 글을 나누는 방송 플랫폼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레드 글쓰기

스레드의 글쓰기는 정말 간단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