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적금계좌 요구사항 및 신청, 추가 내용

청년 적금통장 요건 및 신청, 추가 내용

청년도약계좌는 귀찮아 하지마시고 필수입니다. 정부에서 젊은이에게 주는 혜택이니만큼 정부기여금과 합쳐서 저때는 왜 없었나 싶을 정도로 메리트가 있네요. 그럼 신청의 조건과 청년도약 계좌가 어떠한 것인지 알아가 보겠습니다. 청년 정책 중에서도 청년 은행통장 요건 및 신청, 추가 내용에 에 대하여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청년분들이시라면, 어떤 정책이 있고, 자기가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가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자세하게 알려드릴테니, 집중해서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청년 정책 안내 청년 은행통장 요건 및 신청, 추가 내용 먼저, 청년도약계좌가 무엇인지에 에 대하여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가입과 검토 절차
가입과 검토 절차

가입과 검토 절차

청년도약계좌의 가입과 검토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청년들은 취급은행 앱을 통해 가입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후에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심사가 이루어집니다.

가입과 검토 일정

매월: 가입신청을 취급은행 앱에서 진행합니다. 약 3주 후: 서민금융진흥원에서 가입 심사를 진행합니다. 익월: 취급은행 앱을 통해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세부 절차

나이 및 개인소득 확인 가구원 확정 및 정보제공 동의 가구소득 확인 확인 결과 통보 절차는 행정정보공동이용서비스를 통해 전면 비대면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행안부, 국세청, 병무청과 협업하여 진행됩니다.

추가적으로, 개인소득은 가입일로부터 1년 주기로 유지심사를 통해 현행화되며, 이를 통해 기여금 지급 여부 및 규모가 조정됩니다.

가입시 받을 수 있는 혜택
가입시 받을 수 있는 혜택

가입시 받을 수 있는 혜택

청년도약계좌에 가입하면 여러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가장 필요한 혜택은 납입한 금액에 따라 소득구간별 정부기여금 지원이 제공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자기가 납입한 금액과 정부에서 지원한 기여금에 대하여 세금 면제 혜택도 제공됩니다. 이로써, 가입자는 추가적인 세금 부담 없이 자산을 늘릴 수 있습니다.

특히 저소득층 청년을 대상으로 한 우대금리(명칭: 소득+우대금리)가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수익이 적은 청년도 더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란?

윤석열 정부에서 청년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금융상품입니다. 만기 5년60개월 동안 매월 70만 원 한도 내에서 자기만의 방식으로 납입하면 매월 최대 6의 정부기여금을 지급하고 이자소득에 대한 세금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바로 가입하는 것 보다. 청년희망적금에 이미 가입되어 있으신 분들은 내년 2월까지 청년희망적금을 계획대로 납입하시고, 청년도약계좌로 연계해서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중은행에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가입 가능합니다.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중 주 거래은행으로 선택하셔서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처음 가입 신청 후 청년 은행통장 가입검토 절차에 들어갑니다. 아래 절차를 통해 심사가 이루어지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개인소득별 정부기여금 지급구조

청년도약계좌에서는 개인소득에 따라 여러가지 정부기여금이 지원됩니다. 이 지원은 개인의 총급여 및 종합소득을 기준으로 하며, 지급한도와 매칭비율이 결정됩니다.

정부기여금 지급구조 표

이 표는 개인수익이 증가함에 따라 정부기여금의 매칭비율이 감소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저소득 층일수록 더 높은 비율의 정부기여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KB청년 은행통장 금리

금리는 모든 은행이 최고 연 6로 같지만 기본 금리와 우대금리 조건은 다릅니다. 은행통장 계설 후 납입 기간은 5년이고 1천 원에서 70만 원까지 입금이 가능합니다. 일 년에 840만 원까지 입금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처음 3년 동안 연 4.5이며, 3년 뒤부터 변동금리로 적용이 됩니다. 우대조건을 충족하면 1.5를 더 받을 수 있어 최고 6.0의 금리를 있습니다. 급여이체 연 0.6, 자동납부연 0.3, 청약 신규 혹은 KB희망적금만기해지 연 0.1, 가입시점 총 급여 2,400만 원이하, 종합소득기준 1,600만원 이하연 0.1 연마다 심사마다.

KB청년 은행통장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청년도약계좌는 상시 가입이 가능한 금융상품이 아닙니다. 매달 초 2주 동안 신청을 받고, 요건 등을 확인 후 적합 할 경우 승인을 받아 다음 달부터 납입이 가능합니다. 10월 초에 신청하면, 승인을 받아 11월부터 입금이 가능합니다. 단 자기가 적금계좌를 개설해야만 입금이 가능합니다. 가입 및 계좌계설은 KB스타뱅킹 어플과 KB국민은행에서 할 수 있습니다. 어플 이용 시 본인 명의의 핸드폰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여기까지 청년 은행통장 조건과 KB국민은행 청년 은행통장 신청방법에 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가입과 검토 절차

청년도약계좌의 가입과 검토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입시 받을 수 있는 혜택

청년도약계좌에 가입하면 여러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청년도약계좌란

윤석열 정부에서 청년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금융상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