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 증상, 자세만 좋아도 통증없이 자연치료 된다, 방법 소개

허리디스크 증상, 자세만 좋아도 통증없이 자연치료 된다, 방법 소개

무릎이 찌릿찌릿하는 업고 습한 계절입니다. 저희 어머니도 무릎 통증으로 수년째 고생 중이신데요. 가끔씩 컨디션이 아주 안 좋은 날은 종일 잠자리 위에서 지내시기도 합니다. 온몸이 건강해도 무릎이 아프면 걸을 수 없죠. 이는 일상생활에 제한이 따르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돌아다니는 기쁨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무릎통증의 여러 원인과 통증 치료 방법, 좋은 운동등을 준비했습니다. 무릎통증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수 있습니다.

아래에 일반적으로 몇 가지를 적어보겠습니다.


imgCaption0
오훼완근Coracobrachialis

오훼완근Coracobrachialis

손목 신전근Wrist extensor들은 묶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손목 신전근Wrist extensor들은 장요측 수군 신근Extensor carpi radialis longus, ECRL, 단요측 수군 신근 Extensor carpi radialis brevis, ECRB, 척측 수군 신근 Extensor carpi ulnaris, ECU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장요측 수군 신근Extensor carpi radialis longus, ECRL에 근막통 증후군이 발생한 경우 근육이 기시하는 부위부터 근육이 주행하는 방향을 따라 고통이 유발되는 것이 확인됩니다.

무릎 통증의 예방

무릎은 아프기 전에 예방이 먼저겠죠? 적절한 운동과 근력운동 유연성운동 등으로 무릎관절 주변을 지지하고 강화하는 밸런스 잡힌 운동 프로그램을 하면 좋습니다. 무릎 주변 인대와 근육을 강화하여 무릎이 받는 부담을 덜어 줄 수 있습니다. 단, 운동 전에 충분한 스트레칭과 워밍업을 실시해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도 너무 쪼그려 앉는 것은 피하고,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경우 자주 일어나서 정자세로 움직여 줘야 합니다.

비만은 무릎에 상당한 압력을 주기 때문에 밸런스 잡힌 식단을 바탕으로 다이어트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은 발을 내딛는 과정에서도 압력을 받기 때문에 어떤 신발을 신는가도 중요합니다. 바닥이 지루한 구두나 워커 등은 바닥을 딛는 충격이 무릎에 전달됩니다.

허벅지 근육이 필요한 건 알겠는데 어떠한 식으로 키워?

근육은 풍선과 같습니다. 풍선에 바람을 꽉 채워 넣기는 어렵지만 빠지는 것은 순식간입니다. 근육도 비슷하게 키우기는 어렵지만 사용하지 않으면 눈부시게 근손실이 일어납니다. 발목이나 무릎을 다쳐 깁스를 하게 되면 허벅지 둘레는 빠르게 감소합니다. 고작 4주 정도의 시간임에도 허벅지가 눈부시게 가늘어집니다. 따라서 하체 운동을 지속해서 자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이 운동 유산소 이같이 인식을 갖고 있습니다.

운동해야지 하면 걷기나, 런닝 등과 같은 유산소 운동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허벅지를 튼튼하게 하려면 유산소 운동과 별개로 근육 강화 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걷기 같은 보편적인 움직임은 현재 허벅지를 유지는 할 수 있지만 근성장을 얻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상완요골근 Brachioradialis

상완요골근Brachioladialis에 근막통 증후군이 발생한 경우 역시 바깥쪽 팔꿈치의 통증을 호소할 수 있고, 근육의 주행 방향을 따라 팔의 엄지손가락 쪽에서 통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이 경우 바깥쪽 팔꿈치의 통증, 근육의 주행 방향을 따라 생겨나는 통증만 갖고 본다면 장요측 수군 신근Extensor carpi radialis longus, ECRL에 발생한 근막통 증후군과 구별하기 힘들수 있지만, 상완요골근에 발생한 근막통 증후군의 경우 특징적으로 엄지손가락검지손가락 사이 공간에 통증을 같이 호소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무릎 통증의 치료

심한 부기와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의학적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염증 소염 타이레놀 같은 먹는 약이나 비 마약성 진통제를 사용하기도 하고 무릎통증은 우리 근처에 대부분이 경험하는 문제 중 하나이며 적절한 운동과 영양제 섭취 찜질등으로 관리하면 통증을 완화하고 일상생활의 질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중에도 비가 오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같은 날 무릎 때문에 고생하시는 저희 어머니와 같은 분들이 생각이 납니다.

무릎통증은 개인경우에 따라 원인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심한 고통이 나타난다면 무조건 전문가와 소개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를 포함해서 그 누구나 언젠가는 겪을 수 있는 무릎 통증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손목 신전근Wrist extensor들은 묶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릎 통증의 예방

무릎은 아프기 전에 예방이 먼저겠죠? 적절한 운동과 근력운동 유연성운동 등으로 무릎관절 주변을 지지하고 강화하는 밸런스 잡힌 운동 프로그램을 하면 좋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허벅지 근육이 필요한 건 알겠는데 어떠한 식으로

근육은 풍선과 같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