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차의 종류와 효능에 대해 알려드려요

허브차의 종류와 효능에 관해 알려드려요

카페인에 약하신 분들 있으신가요? 제가 그런 사람 중에 하나인데요. 아메리카노 한잔에 긴장되고 심장이 떨리는 게 여간 몸이 힘들어지는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카페에 가면 주로 과일음료나 에이드를 먹던 중 이번에는 액상과당이 몸에 안 좋다는 얘기를 듣고 그마저도 잘 마시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남는 것은 허브티 종류인데요. 여태까지 여러 카페를 다니며 여러가지 허브티를 마셨던 경험을 바탕으로 카페에서 주로 파는 카페인 없는 허브티를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제가 카페인을 기피하기 때문에 카페인 없는 허브차를 추천하기는 하지만 사실 카페인 자체가 나쁜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카페인을 무작정 피하기 전에 단순하게 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카페인은 중추신경계를 자극하는 성분입니다.


허브차의 종류
허브차의 종류

허브차의 종류

1. 페퍼민트 차 Peppermint Tea 상쾌하고 깨끗한 맛과 향기를 갖고 있고 소화 개선과 진정 효과가 있어 끼니 후 마시기에 좋습니다. 2. 카모마일 차 Chamomile Tea 카모마일 꽃을 사용하여 만든 차로, 부드러운 맛과 향기를 갖고 있었으나 진정 효과와 수면 개선 효과가 있어 걱정 해소와 잠을 잘 필요로 할 때 좋습니다. 3. 로즈마리 차 Rosemary Tea 상큼하고 풍부한 향기를 갖고 있고 집중력 향상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어 공부나 업무 중에 마시기에 좋습니다.

4. 레몬 버베나 차 Lemon Verbena Tea 상쾌한 레몬 향과 과일 향이 결합된 맛을 갖고 있으며 소화 개선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성빵집 브레드팜 찾아가는 방법 및 주차
고성빵집 브레드팜 찾아가는 방법 및 주차

고성빵집 브레드팜 찾아가는 방법 및 주차

고성빵집 브레드팜 찾아가는 방법은 위에 주소를 찍고 가시면 바로 앞까지 가실 수 있지만 주차를 근처 봉포해수욕장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그쪽으로 주차를 하고 걸어가시면 2분도 안 걸립니다. 아니면 앞에 잠시 정차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긴 했습니다.

봉포해수욕장과 천진해수욕장 딱 사이에 있어서 가시는 길에 우측을 보시면 전체가 바다입니다.

페퍼민트차
페퍼민트차

페퍼민트차

페퍼민트차peppermint tea는 페퍼민트 식물의 잎을 사용하여 만든 차로, 상쾌하고 청량감 있는 향과 맛, 일반적인 허브차, 걱정 및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 페퍼민트차의 특징 ]1) 상쾌한 민트 향과 맛 : 페퍼민트차는 강렬하고 상쾌한 민트 향과 맛을 갖고 있어 청량감 있게 마실 수 있는 일반적인 허브차 중의 하나입니다. 2) 소화 촉진 : 소화를 무리없이 하는데 좋은 멘톨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개선하려 노력하고 소화 불편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있습니다.

3 편안함과 안정감 스트레스와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안락한 느낌을 줍니다. 4 카페인이 없음 카페인이 없어 민감한 사람들이나 저녁에 마시기에 편합니다.

루이보스차

루이보스차는 남아프리카의 루이보스 식물 잎을 사용하여 만든 차로 연한 단맛과 구수한 맛, 무카페인, 풍부한 무기질의 남녀노소 좋아하는 맛이 특징입니다.

[ 루이보스차의 특징 ]1) 고소하고 달달한 맛 : 루이보스차는 고소하고 달달한 맛으로 히비스커스차와 비슷하게 레드와인과 비슷한 색과 맛을 가진다. 2) 항산화 작용 :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키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소화 촉진 일부 사람들에게 소화를 개선하려 노력하고 소화 불편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면역력 강화 비타민 C, 비타민 D, 마그네슘 및 아연과 같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피부 건강 루이보스차의 항산화 성분은 피부 건강을 촉진하고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줄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차

히비스커스 차는 상큼하고 상쾌한 맛과 함께 화려한 색상이 특징입니다. 붉은 빛깔이 예쁘기 때문에 보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차입니다. 신선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만 가끔 과하게 시다고 느낄 수도 있으므로 신맛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효능 히비스커스 차는 냉기 작용과 항산화 작용,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추가하는 말카페에서 자주 볼수 있는 허브차 중 얼그레이, 블랙퍼스트, 녹차 등은 카페인이 있는 차입니다.

다만 녹차라떼나 밀크티블랙티우유의 경우 매장에 따라 잎이 아닌 다른 제품으로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카페인이 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카페인 없는 허브차에 대해, 그 중에서도 카페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유형의 차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허브차의 종류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성빵집 브레드팜 찾아가는 방법 및

고성빵집 브레드팜 찾아가는 방법은 위에 주소를 찍고 가시면 바로 앞까지 가실 수 있지만 주차를 근처 봉포해수욕장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그쪽으로 주차를 하고 걸어가시면 2분도 안 걸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페퍼민트차

페퍼민트차peppermint tea는 페퍼민트 식물의 잎을 사용하여 만든 차로, 상쾌하고 청량감 있는 향과 맛, 일반적인 허브차, 걱정 및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