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개선제 콜레스테롤 관리했어요

혈액순환개선제 콜레스테롤 관리했어요

이번에는 오렌지감귤류의 7가지 효능에 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렌지의 제철은 26월이지만 우리나라의 서비스 문화가 발전하면서 계절에 상관없이 무관하게 맛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먹을 땐 몰랐지만 알고 보니 감기예방, 피부미용 등 다르게 건강을 책임지는 과일입니다. 이시간부터 글을 통해 오렌지의 7가지 효능과 품질좋은 오렌지 고르는 방법 및 보관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삶의 활력소 피로회복 효과 오렌지가 피로회복 및 면역력 증가에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비타민B, C 때문입니다.

두 비타민은 혈관, 근육, 뼈 등에 필요한 콜라겐 형성 및 염증을 감소시켜 신체적 스트레스를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오렌지 1개당 오늘 필요한 비타민C를 거의 모든 채울 수 있어 매일 아침 오렌지 1개로 시작하면 시원한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오렌지 껍질 꼭 드셔야 합니다
오렌지 껍질 꼭 드셔야 합니다

오렌지 껍질 꼭 드셔야 합니다

오렌지 껍질에는 겉껍질과 속껍질이 있는데요. 과육을 감싸고 있는 속껍질은 거의 모든 드시지만 표면은 버려지기 십상입니다.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 겉껍질도 먹어야 하는데요.

껍질은 과육과 달리 알칼리성으로 속 쓰림 증상을 없애주고 치아에 있는 박테리아를 감소시켜 충치를 예방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알려드린 효능들을 몇 배 이상 가져갈 수 있다고 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껍질은 맛도 없고 먹기 불편하기 때문에 겉을 잘 씻어서 차로 드시거나, 오렌지 청을 껍질째 만드시면 호, 불호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어떤 콜라겐을 선택해야 할까요?
어떤 콜라겐을 선택해야 할까요?

어떤 콜라겐을 선택해야 할까요?

먹는 콜라겐 액상 제품이 분말 형태의 제품보다. 훨씬 흡수율이 좋습니다. 원재료명 및 함량에 액상이라는 단어가 들어있다면 좋은 제품입니다.

콜라겐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으로 돼지껍질이 가장 먼저 생각날 수 있는데요, 돼지 껍질에 들어있는 콜라겐은 굉장히 큰 콜라겐 덩어리로 우리 몸에 깔끔한 콜라겐으로 흡수되려면 큰 단백질 덩어리가 먼저 잘게 쪼개져야 하는 문제가 있어서 돼지껍질의 콜라겐 흡수율 자체는 낮습니다.

하지만 마린 콜라겐, 피쉬 콜라겐의 경우 체내 흡수율이 다른 콜라겐들에 비해 좋은데요, 피쉬 콜라겐은 크기가 작은 혜택이 있어 장 벽을 쉽게 통과하여 콜라겐이 체내에 더 많이 흡수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시중에 판매 중인 많은 콜라겐 상품 역시 이미 잘게 잘려있는 저분자 콜라겐이 들어있어 체내에 흡수되기 쉬운 혜택이 있습니다.

무화과 잘 고르는 법

달콤하게 잘 익은 무화과는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우며 무화과의 색은 붉은색으로 균일하고 상처가 없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잘 익은 무화과일수록 밑 부분이 갈라지는데 무화과의 밑 부분이 마르지는 않았는지, 꼭지도 마르지 않았는지 잘 살 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무화과의 모양은 둥글게 부푼 모양이 좋은 무화과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흔히 무화과를 후숙 과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튼튼한 무화과를 사서 놔두면 말랑말랑해지고 과육이 부드러워진다고 생각하시지만 사실은 후숙 되는 것이 아니라 물러지면서 맛이 떨어지니 튼튼한 무화과는 고르지 마시길 바랍니다.

콜라겐과 비오틴

현재까지 콜라겐과 비오틴의 시너지를 직접적으로 설명하는 논문이 많지 않지만, 2020년 독일에서 콜라겐 2.5g, 비오틴 50ug, 비타민 C 80mg, 비타민 E 2.3mg 그리고 아연 3g이 액상형태로 함유된 콜라겐 물건을 대상으로 피부 내 콜라겐 합성 정도를 확인한 연구가 있었습니다. 60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된 연구에 의하면 해당 물건을 12주 동안 마신 여성들은 그렇지 않은 여성들에 상대적으로 콜라겐 합성정도가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상품 정보는 독일에서 생산되고 있는 Elasten이며 논문은 아래 링크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독일 아마존에서 판매 중이며 사람들의 후기는 5점 만점에 4.5점이며 약 천명정도가 평가한 점수입니다.

유지 방법

냉장고에 여유공간이 없어 실온해 유지 했을 때 1주 정도는 괜찮았지만 그 이상 지나니 껍질과 과육 사이의 공간이 많이 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수분이 많이 빠졌다는 증거인데요. 이런 상황을 없애기 위해 유지 방법에 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실온 유지 최대한 냉장 유지 하는 것이 좋지만 여유공간이 없어 실온에 둬야 할 때가 있습니다. 1주 정도는 상온에 두셔도 맛에 지장이 없으니 서늘한 곳에만 두시면 됩니다.

냉장 유지 냉장 보관의 장점은 유통기한이 길다는 겁니다. 다만 아무리 냉장 보관이어도 수분 증발은 피할 수 없는데요. 가장 분명한 방법은 랩을 싸고 지퍼팩에 넣어 보관은 것이 좋지만 둘 중 하나만 하셔도 맛 변화 없이 충분히 오래갑니다. 알고 먹는 것과 모르고 먹는 것에는 차이가 있듯이 오늘 글을 통해 오렌지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려드렸습니다. 오늘 적정량 250300g2개 확인하시고 건강하게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은여우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오렌지 껍질 꼭 드셔야

오렌지 껍질에는 겉껍질과 속껍질이 있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어떤 콜라겐을 선택해야

먹는 콜라겐 액상 제품이 분말 형태의 제품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무화과 잘 고르는 법

달콤하게 잘 익은 무화과는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우며 무화과의 색은 붉은색으로 균일하고 상처가 없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