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사업 안내

2022년도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사업 안내

참조하여 이 글은 객관적인 사실을 통하여 개인적으로 생각을 말하는 것입니다. 최근 시기 간호간병통합서비스가 아주 핫한 거 같습니다. . 주로 보험회사가 그렇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에 대한 보험은 굳이 필요없습니다.고 고민하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병원비가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이입니다. 이거는 보험의 목적과는 전혀 다른 의도로 흘러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재정적으로 타격을 주는 것에 대한 대비라고 보기엔 어려워요. 있다면 좋겠지만 없습니다.고 힘든 것은 아니라는 것이죠. 솔직히 빠르게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왜냐면 이 보험은 간병인 지원 보험과는 좀 결이 달라요. 간병인은 실제로 돈이 아주 많이 듭니다. 하지만 간호간병은 급여항목이기 때문에 건강보험공단에서 많은 비율에 돈을 지불해 줘서 자기가 부담해야 되는 병원비가 아주 작고 실비로도 청구가 됩니다.


imgCaption0
이용대상 및 이용방법


이용대상 및 이용방법

이쯤 되면 이렇게 좋은 제도가 있었는데 왜 이제야 알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 겁니다. 한편으로는 많이 아픈 사람만 입원할 수 있는 거 아니야?, 자기가 아는 병원은 이거 안 하던데?라고 반문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반은 맞고 반은 틀렸습니다. 질병이나 중증도에 대한 특수한 제약은 없습니다. 그러나 모든 병원에서 이 제도를 실행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아래 사항을 미리 숙지하셔야 합니다.

1. 지정병원은 건강보험 홈페이지나 M 건강보험 앱에서 확인 가능2. 방문 전 해당 의료기관에 연락해 통합병동이 있는지, 입원 가능한지 체크3. 지정병원 방문4. 입원 적절 여부 판정담당 주치의5. 입원 동의서 제출일반적으로 진료의 성격이나 질병의 특성상 보호자의 간병을 제한할 필요가 있거나, 일상생활여건을 따져봤을 때 간병이 곤란하다고 인정된다면 입원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간호 간병 통합 서비스 장단점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는 간호사와 경험이 많은 간호 보조인력이 간병인 대신 환자를 케어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개인이 귀찮게 간병인을 구할 필요가 없는데요. 건강 보험료에 적용되어 일반 간병인을 쓰는 것보다. 가격 부담이 적고요. 보호자나 간병인 대신 병원 전문 간호 인력이 24시간 환자를 돌보며 일상 활동의 보조와 기본 위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호자가 상주하지 않아도 되어 일상생활에 전념할 수 있는데요. 외부인 출입이 많지 않아 면역력이 약한 환자에겐 외부감염의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일반적인 케어만 해주는 시스템으로 환자가 자기 관리를 스스로 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일반 간병인에게 하듯 소소한 부탁을 하는 일은 어려운데요. 일상생활의 보조와 기본 위생서비스의 범위가 병원마다.

일상생활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할 수 있는 부분 하나하나까지 부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환자나 보호자들이 일반적인 매너를 갖추어야 해당 서비스가 올바로 정착하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간호간병 통합서비스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