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인기있는 창문 설치형 에어컨 제안 BEST 4

2023 인기있는 창문 설치형 에어컨 제안 BEST 4

제지난해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LG휘센 에어컨을 올해 가동해보니 CH90이란 에러코드가 나옵니다. 이사한 후로 몇번 가동해보지 않았는데 벌써 고장? 이란 생각에 서비스 접수를 하고 기사님이 내방하셨는데 하시는 말씀이, 매립배관에서 냉매누설이 된다고 하셨습니다. 오마이 갓 10년차 아파트라 기본설계때 매립으로 에어컨 배관을 해놓아서 따로 점검을 받아보라는 안내와 함께. 당장 취할 수 있는 조치는 외벽으로 배관을 빼내어 실외기랑 연결하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고하신다.


청결함 유지 기능
청결함 유지 기능

청결함 유지 기능

저 똑똑같은 경우 에어컨을 구입할 때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바로 청결기능입니다. 한여름 에어컨을 사용하게 되면 다음 해 가동을 시킬 때 곰팡이등에 의해 퀴퀴한 냄새가 발생됩니다. 휘센 듀얼 스텐스 에어컨은 냉기가 나오는 통로까지 확실하게 건조를 시켜주고 습기가 잘 맺히는 열교환기 부위를 깔끔하게 유지해 주는 스마트 기능이 있습니다. 실내기 내부의 습도를 알아서 계산하고 바로바로 건조를 시켜주기 때문에 오랜동안 에어컨을 사용해도 언제나 쾌적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모델입니다.

송풍구에 설치되어 있는 필터도 기본적으로 항균 기능이 들어가 있기 때문 세균에 의한 기관지 감염도 안심할 수 있다고 하니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엘지 휘센 인공지능 자체적으로 에어컨 누수 원인 찾아누수원인을 찾기 전에 LG Thin앱으로 상황을 접검해 보았습니다.

에어컨 시험가동
에어컨 시험가동

에어컨 시험가동

에어컨 운전 버튼을 선택해 제대로 켜지는지 확인하시고, 시험 가동 20분 30분 정도 하시어 제대로 냉방이 되는지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자가검사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점검을 하였는데 이중 제대로 작동이 하지않거나 문제가 발생한 부분에 대하서는 서비스 접수를 하여 점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LG전자에서 3월 중순부터 5월 말까지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니 기간이 끝나기전 서비스 신천을 하시어 점검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에어컨 자가 점검 방법

기사가 방문하는 것이 불편하거나 시간이 맞지 않아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 혹은 스스로가 자체적으로 에어컨의 상황을 살펴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에어컨 자가 점검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리모컨 건전지 점검 교체 리모컨으로 에어컨 동작이 되지 않을 때, 새 건전지로 바꿔 주세요. 실외기실 갤러리 및 방충망 열기 실외기의 갤러리가 닫힌 경우 시원한 바람이 막히거나 나오지 않습니다. 필터 청소 교체 에어컨의 필터는 공기의 질과 냄새, 제품의 수명, 전력소비에 영향을 주어 무조건적으로 관리가 필요합니다.

차단기 혹은 전원 콘센트 차단기가 내려가 있거나 전원 콘센트를 꼽지 않고 동작 시 고장으로 오인할 수 있습니다. 배수 호스 누수 점검 : 에어컨의 배수 호스에서 누수가 발생하거나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잠깐 창문형 에어컨구매 시 팁

자가증발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누르시면 좋습니다. 자가증발기능은 에어컨이 작동 중에 물을 분무하여 자동습기제거 기능을 가진 제품입니다. 자가 증발기능이 있는 창문형 에어컨은 내부의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물기가 누적되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듀얼 인버터 제품으로 누르시면 기존의 인버터 방식의 제품에 비해 더욱더 효율적으로 전력을 관리하기 때문에 전기세를 조금 더 아낄 수 있습니다.

임시 수리 방법

저 똑똑같은 경우 에러코드 04 배관누수 문제로 에어컨이 고장이 났었지만 이 방법을 통해 잠시나마 수리할 수 있었습니다. 얼마 뒤에 다시 작동을 멈추면서 고장이 났지만 어떤 분들은 이렇게 생각했더니 고장이 고쳐졌다고 합니다. 방법은 바로 에어컨 차단기를 껐다가 켜는 것입니다. 시스템 에어컨 똑똑같은 경우 벽 차단기에 에어컨 메뉴가 따로 있습니다. 설치형 에어컨의 경우 전원을 뽑았다가 다시 연결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완전히 전원을 차단했다가 다시 켜게 되면 에어컨 시스템이 초기화되며 운전을 시작하게 됩니다. 만약 껐다. 켜는 과정에서 고장 문제가 해결이 됐다면 정상적으로 작동할 것입니다. 자주 에어컨이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로 고장 났다고 판단하는 경우가 있어서 이럴 때는 문제 해결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LED 점멸에 따른 LG 휘센 에어컨 고장 증상 및 수리 방법에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청결함 유지 기능

저 똑똑같은 경우 에어컨을 구입할 때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바로 청결기능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어컨 시험가동

에어컨 운전 버튼을 선택해 제대로 켜지는지 확인하시고, 시험 가동 20분 30분 정도 하시어 제대로 냉방이 되는지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에어컨 자가 점검 방법

기사가 방문하는 것이 불편하거나 시간이 맞지 않아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 혹은 스스로가 자체적으로 에어컨의 상황을 살펴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에어컨 자가 점검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