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연말정산 부양가족 기준 모르면 손해보는 절세 팁

2024년 연말정산 부양가족 기준 모르면 손해보는 절세 팁

by. smile with you 몇 달 후면 연말정산의 시기가 다가옵니다. 제13의 월급이라고 불릴 정도로 우리에게 보너스와 같은 선물입니다. 최대한 많이 받으려면 미리 계산하고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최대한 현금과 카드를 잘 사용하여 환급을 많이 받아야 합니다. 모의 계산 방법 및 카드 사용법 등 연말정산 많이 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사에 다니다보시면 연말 정산의 기간이 돌아와 회사에게 공지를 하니 그냥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연말 정산이라고 하나 그 뜻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말정산은 1년간의 총 근로소득에 대한 납부세액을 확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근로자가 한 해 동안 납부한 근로소득세를 정산하는 절차입니다.


학자금대출 상환 후 추가 세액공제 받기
학자금대출 상환 후 추가 세액공제 받기

학자금대출 상환 후 추가 세액공제 받기

1. 교육비 특별 세액공제 학자금 대출 원리금 상환 시 상환 금액 전액의 15 세액공제 올해는 대학교 등록금, 입학금 외에도 수능응시료, 대학입학 전형료도 교육비 공제 대상에 포함되었습니다. 2. 학자금 대출 세액공제 계획 학자금 대출이 있으면 원리금 상환은 취업 후에 스스로가 직접 나눠서 상환하는것이 유리합니다. 스스로가 상환 시 공제 한도X 장학금으로 삼면된 금액, 생활비 대출상환은 공제 대상 X 세액공제 긍명서류 교육비 납입증명서를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교육비 세액공제 신청하기 학자금 대출상환액의 15 환급
교육비 세액공제 신청하기 학자금 대출상환액의 15 환급

교육비 세액공제 신청하기 학자금 대출상환액의 15 환급

과거 대학교 재학 중에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을 대출받아 등록금을 납부했고, 현재 취업 후 의무상환 중이라면 상환금액은 교육비공제 대상이 됩니다. 대출 상환금액이 교육비 대상인지 몰라서 공제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니 놓치지 말고 공제 신청을 해야 합니다. 10.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소득공제 신청하기 분양권과 입주권의 이자상환액 소득공제 취득당시 공시가격 5억 원 이하인 주택을 구입하고 금융기관에서 15년 이상 장기주택저당차입금(일명 장기모기지론)이 발생하였을 경우, 이자상환액에 관련해서 전액 소득공제(연 1,800만 원 한도)됩니다.

최근 주택담보대출금의 금리가 높기 때문에 내 집 마련 근로자라면 높은 이자지출액을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로 상쇄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의료비 특별 세액공제

1. 의료비 특별 세액공제 본인이나 부양가족을 위해 1년간 지출한 의료비가 총 급여액의 3를 초과하면, 초과분의 15는 세액공제 대상 신용카드 소득공제와 중복으로 공제받을 수 있는 항목 2. 의료비 지출 계획 의료비 특별세액공제에 들어가는 부양가족은 나이제한이 없어서 가족과 함께 거주한다면 의료비를 지출할 때 수입이 가장 낮은 사람의 카드로 몰아혜택이 유리합니다. 미용, 성형수술 비용이나 한약 제조 비용등은 공제 되지 않습니다.

소득 세액 공제 비율

소득공제 비율은 종류에 따라 공제 비율이 다릅니다. 현금영수증 30 체크카드 30 신용카드 15 공제를 받으려면 처음 신용, 체크, 현금 사용금액이 전체 급여의 25를 초과하여야 대상이 됩니다. 초과한 금액에 한해 1530 소득 공제 비율이 적용이 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연봉 4천만 원을 받는 직장인은 25인 1000만 원 이상을 사용해야지 대상이 됩니다. 만일 1100만 원을 사용했다면 초과분인 100만 원에 관련해서 1530의 공제가 계산이 됩니다.

2023년의 경우 전통시장은 4050 문화비는 3040로 한시적인 인상이 되어 신용카드로 사용을 했을지라도 높은 금액의 공제가 이루어졌습니다. 여기에서 필요한 것은 카드 공제 상한선이 정해져 있습니다.

주거용 오피스텔, 고시원으로 주민등록 옮기기 월세액의 17 환급

월세액 공제는 무주택 근로자로 총 급여 5,500만원 이하인 경우는 지방소득세 포함하여 18.7%, 총 급여 5,500만 원 초과 7,000만 원 이하인 경우 월세지급액의 16.5%를 세액공제 합니다. 월세 세액공제 한도는 최대 750만 원까지다. 고시원이나 주거용 오피스텔도 가능하므로 주민등록등본상 주소지를 월세주거지로 12월 31일 이전에 세대주를 변경해야 합니다.

만약 집주인과의 마찰 때문에 올해 공제 신청을 하지 못하더라도 향후 5년 안에 경정청구라는 제도를 통해 환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계좌이체 내역 혹은 무통장입금증과 임대차계약서를 잘 보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연말정산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보너스를 받는 기분처럼 환급을 받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큰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미리미리 환급을 받을 수 있게 카드 및 현금 사용을 조절해야 합니다. 귀찮지만 조금만 신경 쓰면 몇만 원이라도 더 받을 수 있으니 우리에겐 큰 즐거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기간이 되어서 사용량을 조절하려면 어려우니 빠르게 모의계산을 통해 사용량을 조절하여 조금이라도 더 환급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학자금대출 상환 후 추가 세금공제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육비 세액공제 신청하기 학자금 대출상환액의 15

과거 대학교 재학 중에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을 대출받아 등록금을 납부했고, 현재 취업 후 의무상환 중이라면 상환금액은 교육비공제 대상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의료비 특별 세액공제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