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ad (2) 스레드 사용법 및 스레드 간 데이터 공유

Thread (2) 스레드 사용법 및 스레드 간 데이터 공유

나아가 PC로도 사용하는 방법에 관련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Thread스레드 설치 방법은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에서 Thread스레드를 검색한 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구글플레이에서 검색 시 Thread스레드가 두 개 나오는데 아래 있는 앱은 다른 앱이니 꼭 Instagram 이 붙어있는 앱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한글로는 스레드가 아니라 쓰레드로 검색하셔야 검색이 됩니다. 설치하셨다면, 가입을 하셔야하는데 Instagram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바로 연동되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이후 이용자 profile프로필을 정립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지만 Instagram의 이용자 profile프로필을 그대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DBMS 도입하기

DBMS 도입하기

DBMS를 도입하여 사용자가 고객 앱에서 입력시 클라이언트앱은 DBMS와 요청,통신,응답하여 정보를 읽고 쓰게됩니다. DBMS 에서 데이터 처리에는 멀티스레딩 프로그래밍,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File IO 프로그래밍, 데이터 컬렉션 프로그래밍을 개발자가 따로 처리하지 않고 DBMS가 대신 처리해줍니다. DBMS와 통신 클라이언트와 DBMS간의 통신시 DBMS에서 제공해주는 DBMS Client API를 call하여 DBMS와 통신할 있습니다.

DBMS Client API 의 역할은 DBMS전용 프로토콜에 따라 DBMS 와의 통신을 담당, DBMS에 상관없이 무관하게 API 사용법을 통일시키기 위해 자바에서 정의하는 JDBC 규칙에 따라 만들어졌다.

메모리 관리

다수의 프로세스를 실행하려면 한정된 메모리 공간에 많은 프로세스를 로드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메모리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여러 방안이 고안되었습니다. 페이징프로세스가 할당받은 논리 메모리 영역 페이지, PC가 갖고 있는 RAM 전체 물리 메모리 영역 프레임페이지와 프레임의 크기가 서로 동일하게 잘게 나눈다. 페이지와 프레임에 하나하나씩 번호를 할당하고 서로 매핑합니다. 요구 페이징프로세스에서 필요한 페이지만 메모리에 로드하는 방식입니다.

필요하지 않은 페이지는 디스크에 저장합니다. 관리는 간단해지지만 페이지 폴트가 발생할 수 있어 오히려 프로세스의 실행 속도는 느려진다. 페이지 폴트 프로세스가 메모리에 없는 데이터에 접근하려고 할 때 생겨나는 오류입니다. 프로세스가 처음 실행될 때, 프로세스가 실행되는 동안 페이지 폴트가 발생합니다.

스레드 간의 데이터 공유

객체는 레퍼런스가 최소한 하나라도 있다면 힙에 머무르는데 모든 레퍼런스가 없으면 가비지 컬렉터에 의해 사라집니다. 멤버 변수는 부모 객체와 묶이는데 부모 객체와 같은 생명 주기를 갖습니다. 정적 변수는 애플리케이션 실행되는 내내 가만히 그 자리에 머뭅니다. Object obj1 new ObjectObject obj2 obj1

위의 코드에서 new Object는 오브젝트이고 obj1과 obj2는 new Object의 주소값을 가지는 레퍼런스입니다.

따라서 레퍼런스가 메서드 내에서 선언되면 레퍼런스는 스택에 할당됩니다. 그리고 클래스의 멤버일 경우는 부모 객체와 함께 힙 상단에 할당됩니다. 객체는 늘 힙에 할당됩니다.

스레드 가입

instagram에서 연동을 통해 가입하거나 App Store나 Play Store에서 해당 앱을 다운받아 가입하면 됩니다. 어플을 설치하면 본인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로 바로 로그인을 할 수 있고 계정 전환도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과 동일한 계정명을 사용하게 되는데, 다만 프로필 사진과 소개글은 따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과 연동해 동일한 계정을 팔로우할 수 있고, 인스타그램에서 차단한 계정은 스레드에서도 차단됩니다.

또 스레드에서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에 바로 게시물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밖에 만 16세 미만 이용자의 경우 스레드에 처음 로그인하면, 계정이 비공개로 기본 설정됩니다.

Thread스레드 사용법 및 장단점

Thread스레드는 먼저 인스타그램과 연동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Thread스레드에 게시하는 콘텐츠 역시 인스타그램 스토리나 피드에 추가하기가 가능합니다. Thread스레드는 트위터와 비슷하게 게시물 길이에 제한을 두고 있으며, 텍스트는 최대 500자까지 기입가능합니다. 사진최대 10장과 동영상최대 5분에도 길이와 양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정말 간결한 콘텐츠만 사용가능하게 한 것 같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의견으로는 트위터의 깨끗한 버전입니다. 라는 의견이 있으며 스크랩과 일상기록용으로 굉장히 용이하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Thread스레드의 단점으로는 탈퇴기능이 있습니다. 현재 Thread(스레드)를 탈퇴하기 위해선 인스타그램 계정까지 없애야 하는데, 사실상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에게는 청천벽력 같은 일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DBMS 도입하기

DBMS를 도입하여 사용자가 고객 앱에서 입력시 클라이언트앱은 DBMS와 요청,통신,응답하여 정보를 읽고 쓰게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메모리 관리

다수의 프로세스를 실행하려면 한정된 메모리 공간에 많은 프로세스를 로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스레드 간의 데이터 공유

객체는 레퍼런스가 최소한 하나라도 있다면 힙에 머무르는데 모든 레퍼런스가 없으면 가비지 컬렉터에 의해 사라집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