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 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자격증 취득 방법 국비 신청 불합격 당하기 싫다면

간호 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자격증 취득 방법 국비 신청 불합격 당하기 싫다면

요양 보호 전문가 자격증 취득 방법 및 급여 정보 그중에는 혼자 사는 독거노인 가구가 대부분이고 어머니의 엄마 보단 할아버지 혼자 사시는 가구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2010년2015년 사이에는 부모 세입자로 혼자 사시다가 죽은 어르신이 두 명이나 계셨고, 돌아가시고 나서 바로 발견된 게 아니라 짧게는 2주 , 길게는 한 달 넘어서 알게 된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 당시 너무 그런 현상들이 너무 충격적이기도 했고, 심각하게 사회적 문제에 관하여 생각을 하게 된 동기가 되었습니다.

지금도 부모 댁에는 독거노인분들이 살고 계십니다.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 이용하기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 이용하기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 이용하기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에서 요양보호사로 검색하시면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국비지원이 가능한 요양 보호 전문가 교육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지역을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다고 해서 집에서 가까우면서 국비지원이 되는 교육원이 있는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국비지원이 되는 금액과 자체적으로 부담해야 하는 자비부담금액까지 모두 바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훈련비 지원 우대 대상 유형에 그러므로 요양 보호 전문가 교육비에 대한 자비부담금액즉, 내가 실제로 내야 할 금액이 줄어들거나 면제될 수도 있는데요. 수강신청 화면에서 자신에게 해당하는 지원유형을 선택해 증빙서류를 첨부하시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로 교육비 절약하기
내일배움카드로 교육비 절약하기

내일배움카드로 교육비 절약하기

요양 보호 전문가 교육 기관 비용이 꽤 부담스러우시죠? 하지만 굉장히 많이 할인을 받아 교육과정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정부에서 국민들이 직업능력개발을 할 수 있도록 훈련비를 지요구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신청도 무척 편리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은 아래 글에서 철저히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가족요양 보호 전문가 급여
가족요양 보호 전문가 급여

가족요양 보호 전문가 급여

60분 20일 기준으로 월 3040만 원 수준이며, 90분 31일은 원 7080만 원 수준입니다. 재가방문요양센터마다. 다르니 가까운 재가방문요양센터에 문의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조하여 가족요양도 본인부담금을 내야 하며 가족요양보호사가 다른 직업이 있어서 건강보험 직장 가입자이면서 월 160시간 이상 근무하면 가족 요양 급여 제공이 안됩니다.

요양 보호 전문가 자격증 응시자격

요양 보호 전문가 자격증 응시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요양 보호 전문가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인신규자이 요양 보호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표준교육과정 240시간을 이수해야 하기에 신규자는 시도지사로부터 지정받은 요양 보호 전문가 교육기관에서 표준교육과정은 240시간이론, 실기, 실습 개별적으로 80시간 국가자격면허소지자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사회복지사, 작업치료사는 4050시간. 경력자경력인 정기관에 따라 이수시간 다름의 교육과정을 이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약칭 정신건강복지법 제3조제1호에 따른 정신질환자. 다만, 전문의가 요양보호사로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인원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장기요양등급

장기요양등급을 알기 위해서 잠깐 장기요양인정에 에 대해 간결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장기요양급여는 6개월 이상 동안 혼자서 일상을 수행하기 어렵다고 인정되는 사람 중에서 장기요양등급판정에 따라 장기요양급여를 받을 수 있는 사람수급권자으로 판정받는 절차가 필요한데 이를 장기요양인정이라고 하며, 수급자는 장기요양등급에 따른 월 한도액 내에서 장기요양급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일정의 신청절차와 조사를 거쳐서 장기요양등급판정을 받아야 합니다.

등급판정은 장기요양 1등급에서 인지지원등급까지입니다. 이 중에서 가족요양의 조건으로는 노인장기요양등급 14등급이어야 가족요양보호사가 수발이 가능합니다. 다만 가족요양보호사가 치매전문교육과정을 받으면 5등급도 가능합니다.

자격증 취득 방법

다음 각 호의 자격이 있는 자가 응시할 수 있습니다. 노인복지법 시행윤리 제29조의 2에 따라 시도지사로부터 지정받은 요양 보호 전문가 교육기관에서 표준교육과정은 240시간, 국가자격면허소지자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사회복지사, 작업치료사는 4050시간, 경력자경력인 정기관에 따라 이수시간 다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시면 요양 보호 전문가 자격시험에 응시해볼 수 있습니다. 교육과정에 대한 상세안내는 노인복지법 시행윤리 별표 10의 2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과 같이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선 지정받은 교육기관에서 교육과정을 마쳐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에서 요양보호사로 검색하시면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국비지원이 가능한 요양 보호 전문가 교육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로 교육비

요양 보호 전문가 교육 기관 비용이 꽤 부담스러우시죠? 하지만 굉장히 많이 할인을 받아 교육과정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가족요양 보호 전문가 급여

60분 20일 기준으로 월 3040만 원 수준이며, 90분 31일은 원 7080만 원 수준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