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 보호사 자격증 획득 방법과 비용, 시간, 시험 항목

간호 보호사 자격증 획득 방법과 비용, 시간, 시험 항목

1. 교육 시간 증가 240시간 rarr 320시간 간호 보호사 표준교육과정이 개정되며 이론과 실습시험 시간이 늘어나고 총 교육시간이 240시간에서 320시간으로 증가되었습니다. 그래서 2024.1.1일부터 개정 후 이론강의, 실기연습, 현장실습을 각각 이수한 분과 이전에 교육을 이수하신 분은 간호 보호사 자격증 시험 종류가 달라지니 꼭 추가적으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시험은 객관식 문제로 5개의 보기 중에 정답을 결정하는 유형입니다. 시험과목은 필기와 실기로 나누어져 있으며, 쓰기 35문항과 실습시험 45문항을 합하여 모두 80문항입니다.


간호 보호사 시험 방법 및 시험 일정
간호 보호사 시험 방법 및 시험 일정

간호 보호사 시험 방법 및 시험 일정

1교시 필기, 2교시 실기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 60점 이상 획득 시 합격입니다. 시험은 객관식 5지선다형 필기식입니다. 교육원에서는 교육 이수뿐만 아니라 시험 일정에 맞추어 단체 응시를 안내해주기도 합니다. 저희 부모님도 교육센터 버스를 타시고 동기?들과 구로 시험센터에서 시험을 보시고 합격하셨던 사례가 있네요. 2024년부터는 컴퓨터 시험CBT 방식으로만 응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51 자격증 장점
51 자격증 장점

51 자격증 장점

국비 지원의 경제적 이점 국비 간호 보호사 자격증 취득 과정의 가장 큰 장점은 경제적 부담의 감소입니다. 교육비 지원을 통해, 많은 그들이 자격증 취득을 위한 비용 걱정 없이 교육에 전념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금전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전문성 개선 사회적 기여 간호 보호사 자격증 취득은 개인의 전문성을 향상시키며, 노인 및 장애인 돌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량하는 데 기여합니다. 이는 개인의 경력 발전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개념 있는 역할을 수행하게 합니다.

시험 시간 및 장소
시험 시간 및 장소

시험 시간 및 장소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나눠 시행하며 필기는 오전, 실기는 오후에 각각 90분씩 진행하며, 전국 9개 지역 시험센터에서만 실시됩니다. 응시자의 주소지나 교육기관 소재지에 상관없이 무관하게 희망하는 곳의 시험센터를 선택 가능하십니다. 응시하고자 하시는 날짜의 지역 센터의 잔여 좌석이 있는지 확인하신 후 접수하시면 됩니다. 시험 시간표 및 장소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셔서 일정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간호 보호사 급여

2024년 최저 시급은 2023년보다. 2.5 인상된 9,86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2024년 최저 월 급여는 주 5일 40시간 근무주당 유급 주휴 8시간 포함 가정하에 206만 740원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주간보호센터 예상급여는 세전으로 추측 시 최저 시급을 반영한 월 급여 207만 원 220만 원으로 예상됩니다. 요양원 요양보호사의 경우 주간보호센터에 비해 구인이 쉽지 않아 월 급여 책정 시 1020만 원 수준 높은 편입니다.

그러니까 220만 원240만 원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지역적인 특성에 의하여 구인이 더욱 어렵거나 국가에서 운영하고 있는 시설의 경우 1020만 원 더 높은 수준의 급여도 기대할 수 있으니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간호 보호사 자격증은 결격사유가 없습니다.면, 학력, 나이 등 제한 없이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입니다. 취득에 필요한 의무교육을 이수하고, 간호 보호사 시험에 합격하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많은 분이 인생 제2막을 열어가기 위하여 간호 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계십니다. 요양보호사는 노인 등의 신체활동 아니면 가사활동 지원 등의 일을 전문적으로 수행합니다. 의사, 간호사 및 가족들로부터 대상자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요양보호서비스 계획을 세우고 대상자의 청결유지, 식사와 복약보조, 배설, 운동, 정서적 지원, 환경 관리 및 일상생활 지원 일을 수행합니다.

시험 접수방법개인

접수 기간은 응시하고자 하는 시험일 7일 전까지입니다. 시험일정 공개시작일부터시험일 7일 전까지 시험시간오전오후을 선택하여 결제를 완료해야 접수가 확정됩니다. 인터넷으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방문이나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응시원서 접수는 선착순이며 시험센터 잔여좌석수가 마감된 경우는 접수기간이라도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학원에서 수강 중이시라면 교육기관에서 단체로 접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까지 2024년도 변경된 간호 보호사 자격시험에 관한 내용과 시험 일정, 시험 장소, 신청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올해 간호 보호사 교육과정이 변경되며 교육을 이수한 날짜에 따라 시험이 달라지니 꼭 확인하시고 혹여라도 손해 보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간호 보호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께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분명한 내용은 아래 국시원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간호 보호사 시험 방법 및 시험

1교시 필기, 2교시 실기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 60점 이상 획득 시 합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51 자격증 장점

국비 지원의 경제적 이점 국비 간호 보호사 자격증 취득 과정의 가장 큰 장점은 경제적 부담의 감소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시험 시간 및 장소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나눠 시행하며 필기는 오전, 실기는 오후에 각각 90분씩 진행하며, 전국 9개 지역 시험센터에서만 실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