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양림동 와인콜키지 가능한 위트바

광주 양림동 와인콜키지 가능한 위트바

고정 헤더 영역 메뉴 리스트 검색 영역 와인 잔을 우습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흔히 이렇게 말하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와인은 격식을 차리는 술이 아니야, 그 맛을 즐기기 위한 것이지 잔 같은 건 아무래도 괜찮아 이 말은 사실 절반은 맞고 절반은 틀린 이야기 입니다. 와인이란 것은 그 맛과 향을 즐기기 위한 하나의 술일뿐 허세를 부린다던지 격식을 차림으로써 어렵게 다가갈 술이 아닙니다. 하지만 와인이 가지고 있는 풍미와 맛 그리고 색깔을 모두 음미하기 위해서는 그에 알맞은 잔을 고르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3 준마이 다이긴조 도멩 타카
3 준마이 다이긴조 도멩 타카

3 준마이 다이긴조 도멩 타카

준마이 다이긴조와 도멩이라는 브랜드에서 이 가격은 합리적입니다. 도멩은 프랑스 부르고뉴 지방의 와인에 사용되는 단어로, 포도 재배부터 양조, 숙성, 병입까지 직접 하는 것을 뜻합니다. 이 준마이 다이긴조 도멩 타카도 자체 재배한 쌀로 만들어졌다. 준마이 다이긴조에 도메인데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과 양조장의 테루와르가 담긴 궁극의 술을 집에서 부담 없이 맛볼 수 있습니다.

원산지 프랑스 부르고뉴Bourgogn
원산지 프랑스 부르고뉴Bourgogn

원산지 프랑스 부르고뉴Bourgogn

피노 라고도 불리우는, 카베르네 소비뇽과 더불어 세계 2대 적포도 품종입니다. 진하지 않은 예쁜 빛깔을 지니고 있으며, 처음에는 과일향을 강하게 풍기지만 숙성시키면 재배한 토양에 따라 향이 제각각이며 그 향이 어떤 품종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고급스럽습니다. 피노 누아는 민감하고 힘든 성격을 지닌 품종으로 서늘한 지역에서 재배 가능하며, 껍질이 얇아 와인의 빛깔이 진하지 않고 예쁩니다.

타닌도 그리 많지 않아 깨끗한 맛을 자랑하며, 샴페인을 만드는 품종이기도 합니다. 우아하면서 화려한 맛을 냅니다.

일반적으로 까쇼처럼 타닌이 강한 와인을 좋아하는 경우 피노 누아가 싱겁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섬세하고 우아하며 화려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품종입니다. 세계 3대 명품 와인 중 하나인 로마네 콩띠 가 바로 피노 누아로 생산되는 와인입니다.

12 하쿠라쿠세이
12 하쿠라쿠세이

12 하쿠라쿠세이

신자와 양조장은 1873년메이지 6에 창업한 미야기현의 양조장입니다. 베테랑 직원에게 양조를 맡기는 것이 아니라, 양조장 직원 각자가 매일 배우고 서로 자극을 주고받으며 더 좋은 술을 지향적인 것이 이 양조장의 정책입니다. 양조장을 대표하는 사케 하쿠라쿠세이 백락성은 궁극의 식중주를 목표로 2002년부터 양조를 시작했습니다. 백락이란 중국 주나라 시대에 살았던 말의 좋고 나쁨을 구별하는 명인을 뜻하며, 소비자에게 품질을 알아봐 달라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현재 유행하고 있는 사케보다. 당도를 12 정도 낮게 설정한 것이 특징입니다.

4 히로키

히로키 주조 본점은 에도시대 중기 창업으로 약 200년의 역사를 자신있게 말하는 후쿠시마현의 양조장입니다. 현지에서는 이즈미카와의 양조장으로 알려져 있으며, 9대째인 현 당주인 히로키 켄지 씨가 히로키를 탄생시켜 폐업까지 생각했던 양조장을 크게 성장시켰다는 에피소드도 유명합니다. 히로키는 2012년 제1회 술 품평회에서 준마이주 부문 1위에 오른 이래로 10위권 내 입상을 거듭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준마이긴조주 부문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무여과 생원주라는 장르를 개척한 술로도 유명합니다.

원산지 이탈리아 풀리아Pugli

미국 캘리포니아의 주력 품종으로 대중적인 저그 와인Jug Wine에 주로 사용되었으나, 지금은 고급 레드와인 제조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검은 포도 껍질과 흰 즙을 갖고 있습니다. 레드와인 뿐만이 아니라 화이트와인, 로제와인, 포트와인 등 여러 와인을 만드는 품종입니다. 진판델로 만든 레드와인은 알코올 도수가 높은 편입니다. 주로 시라 품종과 블렌딩합니다. 블랙베리, 딸기, 복숭아잼, 계피, 담배의 캐릭터가 주로 느껴지며 강건한 스타일에 진득한 느낌을 줍니다.

와인잔 세척법 관리법

1 따뜻한 물을 사용해 세척할 것 가장 많이 논쟁이 불거지는 것 중 하나가 뜨거운 물을 사용해야 한다는 입장과 미온수를 사용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먼저 예전에는 와인잔 표면, 특히 크리스털 와인잔에는 산화납 성분과 표면에 산화바륨, 산화 티타늄 등의 성분이 있었습니다. 때문에 예전에는 산화납 성분과 각종 화학 성분이 뜨거운 물에 세척할 경우 녹아 체내에 흡수될 수 있었지만 최근 생산되는 와인잔에는 이러한 성분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때문에 오히려 뜨거운 물을 사용해 유분기나 얼룩을 제거하는 것이 보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뜨거운 물을 사용할 경우 얇은 와인잔이 견디지 못하고 부서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적절한 온도 조절은 필수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3 준마이 다이긴조 도멩

준마이 다이긴조와 도멩이라는 브랜드에서 이 가격은 합리적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산지 프랑스

피노 라고도 불리우는, 카베르네 소비뇽과 더불어 세계 2대 적포도 품종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 하쿠라쿠세이

신자와 양조장은 1873년메이지 6에 창업한 미야기현의 양조장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