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김치 달콤하게 담는 법 양념 만들기 (ft 수육 달콤하게 삶는 법)

김장김치 달콤하게 담는 법 양념 만들기 (ft 수육 달콤하게 삶는 법)

야 수육이 겉바속촉이네. 오늘은 돼지고기 수육입니다. 이제 김장철이 다가오고, 겉절이나 깍두기와 함께 먹으면 좋은 수육삶는법을 정리해봅니다. 배달음식 혹은 전문 수육이나 족발집에서 먹는 맛 집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하면 그맛을 만들수 있을까요? 일단 전문집 수육중에 겉부분이 갈색빛이 도는 수육이나 족발의 경우 카라멜을 이용한 색감내기가 필요합니다. 집에서 카라멜이라는 식용색소를 이용하는것은 웬지 아닐꺼 같고. 카라멜이 없이 갈색빛 도는 먹음직스러운 한방 수육삶는법 을 정리했습니다.

약1,000g 이정도 해야 4인분이 됩니다.


고구마의 유통기한과 재사용 방법
고구마의 유통기한과 재사용 방법

고구마의 유통기한과 재사용 방법

보통 고구마의 유통기한은 12주 정도입니다. 하지만 유지 상태와 환경에 따라 유통기한은 달라질 수 있으므로, 고구마를 보관할 때는 유통기한을 주의해야 합니다. 고구마가 상처가 있거나 부패한 부분이 있을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고 버려야 합니다. 고구마를 재활용하는 경우에는 껍질을 깔끔하게 제거한 후 음식물 쓰레기로 폐기합니다. 고구마의 껍질은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으므로 음식물 쓰레기로 분리하여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처리해야 합니다.

삶는 시간
삶는 시간

삶는 시간

고기와 물의 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끓을 때까지는 액 10분 정도 소요되실 것입니다. 이후 중간불에서 추가로 약 20분 정도 끓이다가 냄비 뚜껑을 열고 상태를 심사숙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기부위 일부를 가위로 잘라보거나 칼로 찔러보어 잘 삶아지고 있는지 심사숙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두꺼운 부위가 있다면 가위로 잘라주거나 칼집을 내어주는 것이 최대한 빠르게 잘 삶아지게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같이 물이 끓은 후 20분 정도 삶았는데 두꺼운 부분을 자르니 빨갛게 물든 부분이 보입니다.

고기 부위에 따라서 칼집이나 가위로 더 잘게 잘라주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너무 이곳저곳 자르면 수육의 모양이 보기 좋지 않을 수 있으니 모양을 보면서 적당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한 고구마 요리 아이디어
단순한 고구마 요리 아이디어

단순한 고구마 요리 아이디어

고구마를 다르게 활용하여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단순한 고구마 요리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 고구마 크로켓 고구마를 감자와 함께 으깨고, 빵가루와 계란 등을 섞어 크로켓 모양으로 만들어 튀깁니다. 고구마 샐러드 익은 고구마를 썰어 고구마 조각, 샐러드 채소, 고구마맛 드레싱과 함께 섞어 맛있는 샐러드를 만듭니다. 고구마 구이 고구마를 슬라이스하여 오일을 뿌린 후 오븐이나 프라이팬에서 구워 바삭하게 만듭니다.

고구마의 껍질 제거와 청소 방법

고구마를 조리하기 전에는 껍질을 깔끔하게 제거해야 합니다. 껍질을 제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껍질의 한쪽 끝을 칼로 자르고, 그 부분을 잡아주면 손으로 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습니다. 혹은 껍질을 벗길 때는 감자를 까듯이 껍질을 벗겨주면 됩니다. 고구마를 껍질을 벗긴 후에는 깨끗한 물에 여러 번 헹궈줍니다. 흐르는 물 지금부터 손으로 고구마를 깨끗이 씻어줍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고구마의 표면에 묻은 땅과 더러움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를 활용한 여러가지 요리 레시피

고구마를 활용한 여러가지 요리 레시피도 소개합니다. 고구마 수프 익은 고구마를 믹서기에 갈아 고구마 퓨레를 만들고, 이를 육수와 함께 끓여 고구마 수프로 즐길 수 있습니다. 고구마 케이크 고구마를 갈아 반죽에 넣어 고구마 케이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고구마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케이크에 돋보입니다. 고구마 요리찜 고구마를 채 썰어 다른 야채와 함께 찜을 만들어 고구마 요리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수육 먹는 법

된장의 양념과 커피의 색깔이 잘 조합되어 정말 맛있고 보기 좋은 목살 수육이 완성되었습니다. 부드럽고 입안에서의 식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드실 때에는 된장에 찍어먹어도 좋지만 수육은 김치와 함께 먹는 것이 제일 맛있습니다. 구워드실 때는 상추쌈이 제일 좋은데 수육은 분명히 김치가 좋은데 일단 본인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처음 준비비투 완성까지 거의 모든 1시간 조금 넘게 소요되었는데 온 가족에 집에서 멋진 식사시간이 되었습니다.

분명히 집에서는 굽는 것보다. 삶는 것이 좋았습니다. 집에서 수육 만들 때 참고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구마의 유통기한과 재사용

보통 고구마의 유통기한은 12주 정도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삶는 시간

고기와 물의 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끓을 때까지는 액 10분 정도 소요되실 것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순한 고구마 요리

고구마를 다르게 활용하여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