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B군 영양제 복용 시 주요효능과 부작용

비타민 B군 영양제 복용 시 주요효능과 부작용

비타민 B 콤플렉스는 주로 8가지 비타민 B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중에서 주목할 만한 것들은 티아민B1, 리보플래빈B2, 나이아신B3, 판토텐산B5, 피리독신B6, 바이오틴B7, 엽산B9, 코발라민B12 등이 있으며 이 영양소들은 신체의 대사 활동, 에너지 생산, 신경 기능, 혈액 생성, 피부 건강 등 여러가지 영역에서 필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제 비타민 B군의 종류와 그들이 우리 몸에 미치는 효능과 효과, 올바른 섭취방법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 B3나이아신
비타민 B3나이아신

비타민 B3나이아신

비타민 B3, 아니면 나이아신,은 비타민 B군의 하나로서 여러가지 생체 활동을 지요구하는 역할을 합니다. 에너지 생산 나이아신은 신체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 대사 과정에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나이아신은 NAD니코틴아마이드 아데닌 다이뉴클레오타이드와 NADP니코틴아마이드 아데닌 다이뉴클레오타이드 인산염라는 필요한 생체 활성 분자를 생성합니다. 이런 분자들은 신체의 에너지 공급과 산소 이동에 관여합니다.

항산화 작용 나이아신은 세포를 자유 라디칼 및 산소로부터 보존하는 항산화 기능을 합니다. 이는 세포 손상을 줄이고 노화를 지연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조절: 나이아신은 좋은 콜레스테롤(HDL) 수치를 증가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감소시켜 심혈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B1티아민
비타민 B1티아민

비타민 B1티아민

비타민 B1, 아니면 티아민,은 비타민 B군의 일부로, 여러가지 신체 기능을 지요구하는 역할을 합니다. 에너지 생산 비타민 B1은 탄수화물 대사 과정에 참여하여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런 과정에서 포도당을 ATP아데노신 삼인산로 변환하여 신체가 에너지를 얻을 수 있게 합니다. 신경 기능 티아민은 중추 신경계와 독립 신경계의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또한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생성과 사용에 관여합니다.

그러므로 티아민 부족은 신경계 문제와 연관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근육 기능: 티아민은 근육 기능과 운동 능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미흡한 경우 근육 약화와 동작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체 세포 보호: 티아민은 신체 세포를 산소 및 자유 라디칼로부터 보존하는 역할을 합니다.

임팩타민 시그니처정 성분

산화마그네슘 100mg, 니코틴산아미드 50mg, 이노시톨 50mg, 산화아연 18.7mg, 메코발라민 0.5mg, 판토텐산칼슘 100mg, 비오틴 0.1mg, 콜린타르타르산염 50mg, 우르소데옥시콜산 15mg, 폴산 0.5mg, 리보플라빈부티레이트 25mg, 벤포티아민 100mg, 피리독살포스페이트수화물 10mg, 농축콜레칼시페롤 10mg, 토코페롤아세테이트50 20mg, 비스벤티아민 30mg, 셀레늄함유건조효모 46.29mg 임팩타민시그니처정은 활성비타민B군 성분 5가지를 함유하고 있어, 피로를 더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산화마그네슘 100mg, 비타민D 1000IU, 셀레늄, 아연 등도 들어있어 면역력 및 항산화 관리 역시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군의 여러가지 효능

비타민 B군은 우리 몸에 여러가지 영향을 미칩니다. 하나하나씩 비타민 B군 별로 필요한 효과를 정리해 보시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비타민 B1 티아민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과정에 꼭 필요하고 신경계와 심장의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2. 비타민 B2 리보플래빈 세포의 성장과 갈등 및 에너지 생산에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피부와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도 중용한 효능이 있습니다.

3. 비타민 B3 니아신 에너지 생산, DNA 복구, 스테로이드 호르몬 생성 등에 필수적입니다. 그리고 피부와 신경계의 건강을 유지하고 소화계의 정상적인 작동을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4. 비타민 B5 판토텐산 체내에서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의 대사와 호르몬 생성에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B 군 영양제 선택 시 주의사항

1. 개별 필요성 파악 각각의 비타민 B는 서로 다른 기능을 하므로, 하나하나씩 필요성을 이해하고 필요한 비타민 B를 중점적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2. 복합체 고려 비타민 B는 종류가 다양하게 있어, 복합체 형태로 제공하는 제품이 종합적인 효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흡수 및 생산 형상 확인 흡수가 잘 되는 형태의 비타민 B를 선택하고, 가능하면 생산이 어떤 식으로 이뤄지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경계를 기울여야 합니다.

4. 용량 및 섭취 방법 고려 제품의 용량과 섭취 방법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가장 편리하고 적절한 물건을 선택해야 합니다. 5. 알레르기 유발 성분 확인: 제품의 성분을 주의 깊게 살펴봐서 알레르기 반응이나 민감성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오늘은 활력 영양소 비타민 B군의 효능과 올바른 섭취 방법에 대하여 제대로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타민 B3나이아신

비타민 B3, 아니면 나이아신,은 비타민 B군의 하나로서 여러가지 생체 활동을 지요구하는 역할을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비타민 B1티아민

비타민 B1, 아니면 티아민,은 비타민 B군의 일부로, 여러가지 신체 기능을 지요구하는 역할을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임팩타민 시그니처정 성분

산화마그네슘 100mg, 니코틴산아미드 50mg, 이노시톨 50mg, 산화아연 18.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