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지 LPG 장기렌트카 가격표 연비걱정없는 저렴한 차량 알아보자

스포티지 LPG 장기렌트카 가격표 연비걱정없는 저렴한 차량 알아보자

1. KG모빌리티 구 쌍용자동차 토레스 KG모빌리티 토레스는 2022년 7월 5일에 출시된 쌍용차의 최신 SUV 모델입니다. 이번 모델에서는 기존의 티볼리스러운 디자인을 탈피하고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라는 새로운 디자인 컨셉을 적용했습니다. 분리형 펜더에 가까운 앞뒤 휠하우스 주변의 볼륨 형상, 수직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이어지는 아웃터 렌즈 타입 LED 헤드램프, 헥사곤 타입 리어 가니쉬와 수직형 LED 테일램프 등이 특징입니다. 또한, 테일램프에는 태극기의 건곤감리 중 이괘을 형상화한 LED 그래픽이 들어가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실내에는 3분할 디지털 클러스터, 플로팅 타입의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메인 디스플레이, 8인치 공조 컨트롤 패널 디스플레이 등이 장착되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고, 미래지향적이며 세련된 인테리어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imgCaption0
보상한도와 면책금?

보상한도와 면책금?

각 보험들은 각각 보상한도와 면책금이 존재합니다. 보상한도는 이고 면책금은 입니다. 즉, 면책금을 내면 보상한도 금액만큼은 보험이 처리해 줄 테니 걱정하지 말아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의 예시를 그대로 가지고와 설명해드리자면C 차량의 운전자 김 씨의 병원비로 500만 원이 청구가 되었습니다. 이때 나의 대인보험의 보상한도가 1,000만 원이고 면책금이 50만 원이라면 나는 50만 원만 부담하면 나머지 김 씨의 병원비 450만 원은 보험이 처리해 주는 겁니다.

하지만 이때 나의 대인보험의 보상한도가 300만 원이고, 면책금이 10만 원이라면 나는 면책금 10만 원과 김 씨의 병원비에서 보상한도 금액을 뺀 200만 원을 추가한 총 210만 원을 부담해야 합니다.

연간운행거레 제한

장기렌트카는 매번 운행거리의 제한이 없습니다. 리스 차량의 경우 매번 운행거리가 23만 Km 정도의 제약이 따릅니다. 물론 비영업용 차량으로 3만Km를 넘기는 것이 쉽지 않겠지만, 해당거리를 초과하는 경우 추가 비용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반면 장기렌트카의 경우 운행거리의 제약이 없이 때문에 상대적으로 마음편히 운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자동차 세금 면제

차량 소유주는 1년에 한번 자동차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면 차량을 갖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세금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는 배기량에 따라 상이하며, 세부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만약 2,000cc의 중준형을 보유하고 있다면 매번 52만원의 자동차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장기렌터카의 소유주인 렌트카 회사에서 자동차 세금을 납부하기 때문에 개인은 자동차세를 납부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동차 보험 가입 불필요

장기 렌트카 소유주는 렌트카 회사이기 때문에 자동차 보험 가입 의무 역시 렌트카 회사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 필요가 없으며, 이로인한 이득은 회사가 아닌 개인이 가져가게 되는 것입니다. 자동차 차량가액이 비싸고 운전자의 운전 경력이 짧을수록 자동차 보험료 높아진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런 요건을 갖고 계신 경우 보험료만 매번 150만원 이상 절약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더불어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여도 보험비 할증이 되지 않는 혜택이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렌트카회사와 보험기업 사이에서 이루어진 것이기 때문에 사고를 낸 당사자로 인해 할증되지 않습니다.

제주도 렌트카 보험은 다르다?

하지만 내륙의 렌트카 보험과는 달리 제주도에 여행을 가서 빌리는 렌터카는 , , 이런 렌터카 보험들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제주도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렌트카 이용 빈도가 높아 렌터카 보험 정류 또한 자세하게 나눠진 것입니다. 이 보험들의 차이는 바로 보험의 보상한도와 면책금의 유무입니다. 보상한도가 있고 면책금이 있다면 , 보상한도는 있지만 면책금이 없어 운전자의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 그리고 보상한도가 무제한이고 면책금도 없어 운전자의 부담이 굉장히 적은 이렇게 나눠집니다.

각 보험들의 이름은 렌터카 업체들 별로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이 보험들의 보상한도와 면책금의 차이만 안다면 헷갈리지 않을 겁니다. 사실 가장 좋은 방법은 렌터카 보험이 필요하지 않도록 언제나 안전 운전하며 사고가 나지 않는 게 최고라는 것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보상한도와 면책금?

각 보험들은 각각 보상한도와 면책금이 존재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연간운행거레 제한

장기렌트카는 매번 운행거리의 제한이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세금 면제

차량 소유주는 1년에 한번 자동차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