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비행기 결항 확인 방법 (비행기 결항시 대처법)

우리나라의 일반적인 여행지 하면 생각나는 곳은 바로 제주도인데요. 제주도에 가려면 섬이기 때문에 비행기나 배를 사용해 갈 수 있습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제주도를 갈 때 이용하시는 비행기는 바람이나 비, 눈과 같이 기상상태에 영향을 많이 받게 되는데요. 제주공항에 출발하고 도착하는 모든 항공편의 결항정보를 한눈에 검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주도에 렌터카를 활용하지 않고 배낭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무조건적으로 알아두면 좋은 제주버스정보시스템에 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주공항에 있는 모든 흡연실, 흡연구역이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imgCaption0
제주공항 결항정보 조회

제주공항에 들어오고 나가는 모든 비행편의 결항정보는 KAC제주국제공항 홈페이지에서 한눈에 단순하게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제주국제공항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위에 있는 메뉴에서 운항정보를 보시게 되면 출발도착정보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오늘 하루 운항되는 모든 항공편의 현황을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과거에 조회해보고 싶은 날짜의 항공편 현황들도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

결항 확인 방법

비행기의 결항 정보는 공항에 있는 경우라면 공항 전광판의 정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통신기술의 발전에 따라 비행기표를 미리 예약하는 과정에서 입력된 개인정보를 통해 개별 연락처로 문자 메시지 안내가 발송되게 됩니다. 공항 전광판 안내 메세지 항공정보 사이트 시스템 사이트 이외 온라인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직접 확인이 가능한데 언제든 어떤 상황이든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선 항공정보 포털시스템 사이트를 검색해 접속해야 하며 홈페이지에 마련된 정보를 검토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실시간 비행기 결항 확인

우선 공항을 가기전에 날씨정보와 비행기 결항 확인 정보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님이 예약한 항공사 홈페이지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에어서울,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플라이강원, 에어로케이항공등 혹은 방문하실 공항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추가로 항공정보포털시스템(Air portal)을 통해 항대기 출발 도달 시간과 실시간 운항정보를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심야버스 운행시간

인천공항 심야버스 노선별 운행시간은 개별적으로 다릅니다. N6000 23시 50분에 출발하여 50분 간격으로 6회 운행 N6001 00시 15분에 출발하여 50분 간격으로 6회 운행 N6701 23시 50분에 출발하여 1시간 50분 간격으로 3회 운행 N6703 00시 출발하여 2시간 간격으로 3회 운행 노선별 세부 운행시간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인천공항 심야버스 요금

인천공항 심야버스 요금은 노선별, 연령대별로 조금씩 다릅니다. N6000 성인 10,000원, 어린이 8,000원 N6001 성인 10,000원, 어린이 8,000원 N6701 성인 18,000원, 어린이 12,000원 N6703 성인 18,000원, 어린이 12,000원 인천공항 심야버스는 승차권 발매기에서 승차권을 구입하거나 티머니go 어플을 통해 예매 후 탑승할 수 있습니다. 승차권 발매기는 제1, 2 여객터미널 출국장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티머니go 어플이 없습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플라이트 레이더 2 실시간 비행기 지도

실시간으로 현재 비행기가 어느 곳에 있는지 비교적 바르게 보여줍니다. 보시면 정말 놀랍고 재밌습니다. 생각보다. 정보가 정확해서 놀랐습니다. 사실 이런 비행정보를 안다고 해서 무얼 할 수 있는 것은 없지만 감시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간청하는 재미도 있고요. 무료한 공항 대기 시간 중에 소소한 즐거움과 기대를 주어서 좋았습니다. 저희 일행은 이 앱을 같이 보면서 같이 비행기들을 응원했답니다.

결항확인서 발급

혹시 결항이나 지연으로 인해 기업 출근이 늦어지는 경우 결항 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제주공항 결항정보 조회

제주공항에 들어오고 나가는 모든 비행편의 결항정보는 KAC제주국제공항 홈페이지에서 한눈에 단순하게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결항 확인 방법

비행기의 결항 정보는 공항에 있는 경우라면 공항 전광판의 정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비행기 결항 확인

우선 공항을 가기전에 날씨정보와 비행기 결항 확인 정보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