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먹기좋은 오이냉국수 10분완성 레시피

여름에 먹기좋은 오이냉국수 10분완성 레시피

여름에 먹기 좋은 오이 냉국수 10분 완성 레시피 오이가 수분보충에 좋은 건 아시지요? 어릴 적 부모님과 산에 오를 때 엄마는 늘 오이를 잘라 비닐에 담아 가져가곤 하셨어요. 산에 오르면서 오이 한 개씩 물고 오독오독 씹으며 수분보충 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 무더운 여름에 오늘 메뉴 먹으면 정말 시원합니다. 수분보충, 피부미용, 칼로리까지 생각하는 여름에 먹기 좋은 오이 냉국수를 간단하고 누구나 만들기 쉽게 10분 완성 조리법으로 준비했어요. 간단한 메뉴인만큼 재료도 많이 필요 없습니다.


초계 국수
초계 국수

초계 국수

초계국수는 북한 평안도, 함경도 지역의 차게 먹는 닭 요리. 탕이라는 말이 들어가지만 더운 음식이 아니고, 냉채에 가까운 음식입니다. 시원하게 먹는 음식이라 보통 여름에 접할 수 있으며, 동일한 고기 냉국물 요리인 냉면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닭고기를 쓰는지라 집에서 해먹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여름철이면 이열치열로 더위를 극복할 수 있는 삼계탕을 주로 먹는데, 시원하게 먹는 닭요리 초계 국수 또한 자주 먹습니다. 지금은 여름에 즐기는 음식입니다.

새콤달콤 톡 쏘는 겨자와 담백한 달고기의 조화는 무더운 여름에 먹어야 제맛입니다. 여름이면 큼지막한 수박 한 통을 사와 온 가족이 둘러앉아 수박화채를 먹은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여름의 제철 음식
여름의 제철 음식

여름의 제철 음식

한국의 여름은 굉장히 더운데요. 최근에는 특히나 동남아처럼 점점 더워지고 있는 추세 입니다. 그래서 이런 더위를 이를 이기기 위한 보양 음식들이 다르게 존재합니다. 여름철에는 체력 소모가 많아 이를 보충해주는 삼계탕이 많이 선호됩니다. 닭, 인삼, 대추, 마늘, 찹쌀 등을 넣고 오래동안 푹 끓여 만드는 음식으로, 여름철에 일어나는 체력 소모를 막아주고 더위를 이기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더위에 지친 몸에 활력을 주는 냉면은 면발을 시원한 육수에 담가 먹는 음식으로, 더운 여름에 시원한 음식을 찾는 사람들에게 사랑받습니다.

일반적인 여름철 간식으로는 팥빙수가 대표적으로, 달달한 팥과 각종 과일, 떡 등을 얼음 위에 올려 먹는 이 음식은 더운 여름날 시원한 휴식을 제공합니다.

골뱅이 무침

골뱅이 무침은 입맛이 뚝 떨어지는 여름철, 매콤 새콤한 골뱅이무침이면 사라진 입맛이 돌아오는 데 문제없을 것입니다. 골뱅이 소면은 쫄깃쫄깃하고 고소한 식감의 골뱅이와 각종 채소를 더해 매콤 새콤한 양념장에 버무려 먹는 음식입니다. 아삭한 채소 쫄깃한 골뱅이의 식감이 어우러져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습니다. 여기에 쌀쌀한 소면까지 더하면 금상첨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산뜻하니 시원한 맛으로 더운 여름철 맥주나 소주 안주로도 제격입니다.

중국 냉면

중국집 여름 별미, 중국 냉면. 중화 냉면이라고도 불리는 중국 냉면은 중화면에 오징어, 새우, 냉채, 오이 등 각종 채소와 해물을 곁들여 쌀쌀한 닭 육수를 부어 먹는 음식입니다. 여기에 땅콩 소스나 겨자 소스를 넣어 먹기도 합니다. 중국냉면은 제대로 말하자면 중국의 판미엔을 한국식으로 변형시킨 중화식 냉면으로 시원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이 일품입니다. 특히, 중화면은 탄산이 많은 알칼리성 물로 반죽하여 탄성이 뛰어나 쫄깃함이 뛰어나다.

가을의 제철 음식

가을은 수확의 계절이죠. 모든 음식이 풍부하고 그중에서도 특히 감자, 고구마, 밤, 감 등 여러가지 과일과 채소가 풍성하게 나오는 시기입니다. 이때 한국에서는 특히 감자와 고구마를 활용한 음식을 많이 먹는데요. 감자는 그냥 삶아 먹거나 조림등의 음식을 만들어 먹는것도 좋지만 감자탕을 만들어 먹는것도 좋습니다. 감자탕은 감자와 돼지 고기를 주재료로 하는 국물 요리로, 든든하고 맛이 진한 것이 특징입니다. 고구마 역시 쪄먹는게 가장 일반적이지만 고구마 맛탕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은데요. 고구마 맛탕은 고구마를 튀겨 만든 간식으로, 고구마의 달달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잘 어우러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습니다.

10. 팥빙수

빙수는 얼음을 잘게 부수어 갈아 시럽과 함께 팥, 과일, 우유, 덕,젤리 등 여러 가지 재료를 넣어 만드는 음식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한국구요리인 빙수가 당연히 제일 유명하지만, 사실 빙수처럼 얼음을 갈아서 시럽이나 과일 등 무언가를 토핑으로 얹어 먹는 음식 자체는 옛날부터 세계 곳곳에서 각양각색의 형태로 있어 온 디저트입니다. 생각보다. 역사도 꽤 깊다. 아이스크림의 조상 쯤 되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었으나 두 음식은 근대 이후로 서로 다른 음식으로 나뉘어 발전하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초계 국수

초계국수는 북한 평안도, 함경도 지역의 차게 먹는 닭 요리.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여름의 제철 음식

한국의 여름은 굉장히 더운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골뱅이 무침

골뱅이 무침은 입맛이 뚝 떨어지는 여름철, 매콤 새콤한 골뱅이무침이면 사라진 입맛이 돌아오는 데 문제없을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