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미래를 꿈꾸는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한 미래를 꿈꾸는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실적 발표를 앞두고 최대 실적을 예고하고 았다고 합니다. 오늘은 현대차의 예측 및 실적과 주가에 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는 세계적인 자동차 업체로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여러가지 차종과 기술을 개발하고 출시해 왔어요. 최근 몇 년간 현대차는 전기차EV 분야에 큰 관심과 투자를 보였다고 하네요. EV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여러가지 EV 모델을 출시하고 있으며, 현대차는 배터리 기술 고도화와 충전 인프라 구축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로서 현대차는 EV 시장에서의 비교적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차는 자율주행 기술과 연결성에 새로운 발전을 이뤄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주가 예측 차트 정밀평가 주간차트 흐름
현대자동차 주가 예측 차트 정밀평가 주간차트 흐름

현대자동차 주가 예측 차트 정밀평가 주간차트 흐름

현대자동차 주봉의 흐름을 보시면 7월 14일까지 이번주의 주봉 마감이 꽤나 이론시험 있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저번주에 유의미한 저항대에서 단기적 하락을 암시하는 음봉캔들의 모양으로 마감을 해 주었는데요. 202,500원을 지지받고 하락했던 구간을 메꿔주는 유행 후에 꽉 찬 양봉으로 주봉을 마감하여 다음 주부터 긍정적인 흐름으로 예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희들이 주의해야 할 구간은 현대자동차 주가가 210,000원을 돌파해 215,000원 부근에 안착되었을 때 집중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2021년 1월 현대자동차 주가는 하락하기 전 215,000원 부근에 상당한 저항을 주며 하락한 전적이 있으므로 조심하셔야 할 부근으로 보입니다.

현대자동차 배당금
현대자동차 배당금

현대자동차 배당금

현금 배당금은 7000 원 이고, 현금배당수익률은 4.50 입니다현재 주가로 배당수익률을 계산해보면, 배당수익률은 3.6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 가정은 전년도 실적에 비례한 가정이므로 꼭 올해 실적 증감을 가정하여 배당수익률을 다시 시뮬레이션 해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해마다 적자가 발생할 경우에는 배당을 하기 어려우며, 영업이득 규모가 크게 감소한 경우에도 배당금 지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역동적이고 공격적 이미지의 외장과 내장

더 뉴 아반떼 N은 아반떼의 디자인 테마인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Parametric Dynamics를 바탕으로 외장과 내장에 스포티한 디테일을 적용했습니다. 외장은 기본 모델보다. 확대된 전후면 범퍼, 19인치 전용 휠, 블랙 엠블럼 등으로 역동적이고 공격적인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전면부는 블랙 트림부를 확대하고 센터 크롬 가니쉬를 더해 낮고 와이드한 이미지를 부각했습니다. 측면부에는 프론트부터 리어까지 N 전용 레드 스트립을 도입하고 19인치 리볼버 타입의 알로이 휠을 탑재했습니다.

후면부는 범퍼 하단부에 투톤을 적용해 고성능차만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부각했습니다.

내장은 N 전용 반펀칭 가죽 스티어링 휠, 기어 노브, 가죽 시트 등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멋지게 연출했습니다.

EV 전용 라인업 본격 확대, 중장기 전동화 시장 지도력 확보

현대차는 2021년 아이오닉 5 출시를 시작으로 EV 전용 라인업을 본격 확대합니다. EV 전용 플랫폼인 EGMP 기반의 EV 및 파생 전기차를 포함해 2025년까지 12개 이상의 모델을 선보임으로써 연 56만 대의 전기차를 판매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2040년까지 세계적인 주요시장에서 상품 전 라인업의 전동화를 추진합니다. 2030년부터 첫번째 유럽, 중국, 미국 등 핵심시장에서 순서에 맞게 전기차로의 라인업 변경을 추진하며, 인도, 러시아, 브라질 등 신흥국의 경우에도 점진적으로 EV 보급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현대차는 중장기 전동화 시장 리더십을 확보하고 2040년 세계적인 EV 시장 점유율 810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경우 2021년 전용 EV 모델 및 파생 전기차를 선보입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

그렇다면 이런 현대차의 앞으로의 주가 전망은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요? 어떤 종목이나 그렇듯, 현대차 역시 상승과 하락에 대한 양면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전기차, 수소차 등 향후 주행 먹거리를 선점하고 있다는 점은 장기적으로 주가 형성에 플러스로 작용합니다. 특히나 미국 헐리웃 영화에 아이오닉이 나오는 등, 현대차 기술력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각광 받고 있는데요. 또한 현대차는 중국의 인구수를 앞지르고 있는 인도를 타겟 시장으로 집중하여 매출을 끌어 올리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런 향후에 대한 비전적 요소를 고려하면 현대차의 주가 전망은 긍정적이라 할 수 있겠죠. 다만 앞서 짚어드렸던 경기 침체, IRA 법안 발의, 강한 노조 등의 요소는 주가 상승에 마이너스로 작용합니다. 하지만 워낙 현대차의 스펙이 훌륭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현대자동차 주가 예측 차트 정밀평가 주간차트

현대자동차 주봉의 흐름을 보시면 7월 14일까지 이번주의 주봉 마감이 꽤나 이론시험 있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자동차 배당금

현금 배당금은 7000 원 이고, 현금배당수익률은 4.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역동적이고 공격적 이미지의 외장과

더 뉴 아반떼 N은 아반떼의 디자인 테마인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Parametric Dynamics를 바탕으로 외장과 내장에 스포티한 디테일을 적용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