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 방문접수 꿀팁(운영시간, 박스가격, 택배가격)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꿀팁(운영시간, 박스가격, 택배가격)

우체국택배는 일반택배사에 비해 더 빠르게 받을 수 있고 안전하다는 생각이 들어서인지 우체국을 통해 택배를 보내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번에는 추석연휴 우체국택배마감일, 실시간배송조회, 보내는 방법, 가격, 토요일배송여부, 방문접수등 우체국택배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우체국을 통해 택배를 보내기 위해서는 낑낑대며 우체국까지 들고 갔는데 최근들어 일반택배사들처럼 방문접수가 능해서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또한, 우체국택배는 바로 집하장으로 보내지기 때문에 자체물류센터를 통해 보내지는 일반택배사에 비해 배송기간이 짧습니다.


우체국택배 박스 및 가격
우체국택배 박스 및 가격

우체국택배 박스 및 가격

우체국택배를 보낼때 박스를 구입하게 되는데 하지만 박스 사이즈별 금액이 다르며, 등기와 일반소포여부에 따라 금액이 달라집니다. 박스사이즈는 크기와 무게에 따라 1호에서 5호까지 구분되어 있으며 가격을 아래와 같습니다. 박스사이즈별 금액 택배는 일반소포로 보낼지 등기소포로 보낼지에 따라 금액이 달라집니다. 보통 일반소포는 오후 5시까지 접수할 경우 다음날 도착하고, 일반의 경우 3일 소요됩니다.

소포 보낼 때 작성지 참고하세요
소포 보낼 때 작성지 참고하세요

소포 보낼 때 작성지 참고하세요

보내는 분과 받는 분 정보를 기재해야 보낼 수 있더라고요. 보내는 사람까지 적는 줄은 생각 못했는데 반송을 위해서인 것 같습니다. .

우체국 택배로 보낼 때 기본적으로 물품이 분실되면 50만 원까지 배상이 된다고 해요. 안심소포는 50만 원 이상의 물품을 보낼 시 적용가능한 사항으로, 기초 1,000원이고 10만 원씩 초과될 때마다. 500원씩 더 늘어난다고 하니 고가라면 고려해보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우체국택배 배송조회 모바일

우체국택배 배송조회는 일반PC뿐만 아니라 모바일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전에 핸드폰, 모바일폰에 우체국앱을 설치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삼성, LG폰을 이용하시는 분은 구글플레에서 다운로드, 아이폰을 이용하시는 분은 앱스토에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우체국택배 박스 및 가격

우체국택배를 보낼때 박스를 구입하게 되는데 하지만 박스 사이즈별 금액이 다르며, 등기와 일반소포여부에 따라 금액이 달라집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소포 보낼 때 작성지

보내는 분과 받는 분 정보를 기재해야 보낼 수 있더라고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우체국택배 배송조회 모바일

우체국택배 배송조회는 일반PC뿐만 아니라 모바일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