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비염한의원 한의원 치료를 통하여 서

운정비염한의원 한의원 치료를 통해 서

이번에는 늘 최선을 다해 환자분들을 진료하는 새라한의원에서 비염의 주된 원인, 증상, 그리고 한의료적 치료법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많은 분들께서 비염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만성비염은 완벽한 치료가 어렵다고 여겨져 많은 사람들에게는 난치병 같은 존재로 인식되기도 합니다. 환절기나 높은 먼지 농도에 노출될 때 비염 증상은 더욱 심화될 수 있습니다. 비염에 의한 증상은 일시적인 치료로 재채기나 코의 불편을 줄일 수 있겠지만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지 않고 치료를 진행한다면 비염은 계속 재발할 수 있습니다.

비염은 코의 내부 염증을 일으키는 질병으로 주된 증상으로는 재채기, 콧물, 코 막힘 등이 있습니다. 처음 비염의 증상이 나타날 때는 그저 감기로 인한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감기와는 다르게 비염은 장기간 지속되는 염증을 동반하며 가끔 알레르기와 관련되어 나타납니다.


알레르기 비염 좋은음식 VS 안 좋은 음식
알레르기 비염 좋은음식 VS 안 좋은 음식

알레르기 비염 좋은음식 VS 안 좋은 음식

수많은 인터넷 글들을 보시면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음식 안 좋은 음식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알레르기 비염 증상 발생과 악화에 있어 음식이 관여하는 바는 제대로 알려진 게 없습니다. 따라서 따로 구분하는 건 어렵다고 보고 있습니다. 다만 일부 알레르기 비염 환자 중에 매운 음식이나 뜨거운 음식을 먹고 난 뒤 콧물이 많거나 재채기가 많아지는 사례는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 코성형
알레르기 비염 코성형

알레르기 비염 코성형

기능 코성형을 통해 내부의 이슈를 교정하면서 치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기능 코성형의 경우 질환을 개선하는 치료가 주목적이기 때문에 실비보험 청구도 가능 합니다. 따라서 질환이 심한 경우 코성형을 통해 오뚝한 코의 라인을 얻음과 함께 코막힘 등의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계절과 상관없이 상관없이 비염 증상이 있다면야 이는 코의 구조적인 문제 일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 먹는 약 VS 스프레이
알레르기 비염 먹는 약 VS 스프레이

알레르기 비염 먹는 약 VS 스프레이

비염 먹는 약은 항히스타민제가 들어가 있습니다. 지르텍, 클라리틴, 알레그라 등 항히스타민제 부작용으로는 졸음, 구강 건조 등이 있습니다. 비염 스프레이의 경우 국소 혈관수축제로 코막힘을 해결해 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오트리빈, 화이투벤나잘, 시원타조아 등 하지만 비염 스프레이의 경우 코막힘만 해결해 주고 재채기 가려움 등은 해결을 못해줍니다 정리하자면 코막힘 증상만 있다면야 스프레이 사용이 맞습니다.

알레르기 비염 치료

참 재밌는 게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 치료의 경우 이비인후과, 안과 등에 방문하여 약을 먹으면 잠시 낫지만 다시 또 재채기, 콧물, 가려움증이 재발해야만 되는 것입니다. 물론 환자마다. 경우가 다르기 때문에 100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양방이 아닌 한의학에서도 알레르기 비염 치료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한의원을 찾는 가장 큰 이유는 비염이 유전적인 부분이 크기 때문입니다.

알레르기 비염 한방치료

한방치료의 경우 태음인과 소음인이 전체 알레르기 비염 환자 중에 90 이상 차지를 하기 때문에 거기에 맞는 한약 처방을 합니다. 대부분 비염 환자들은 손발이 차고 소화기간이 찬 사람이므로 신체를 따뜻해주는 약을 씁니다. 한방치료에도 한약, 침치료, 바르는 약, 아로마요법, 부항치료 등이 있습니다. 한방치료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것은 소청룡탕입니다. 폐나 기관지에 쌓여있는 수독을 소변이나 땀을 통해 배출시켜 콧물이나 코막힘이 완화되게 해 줍니다.

36개월 정도 한약을 지속적으로 먹어야 하기 때문에 아시겠지만 한방치료의 경우 통년성비염 환자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즉, 1년 내내 비염을 안고 사시는 분들은 한방치료가 훨씬 효과적이며 도움이 됩니다.

유천한의원 소개

주소 강원 강릉시 선수촌로 77 송원빌딩 3층 301호 강릉시에 자리한 유천한의원은 여러가지 클리닉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의원입니다. 주소는 강릉시 선수촌로 77 송원빌딩 3층 301호에 위치해 있습니다. 유천한의원은 통증과 운동 손상에 특화된 클리닉으로, 여러가지 치료를 제공합니다. 또한 체형 교정과 성장 클리닉, 위와 장에 연관된 이슈를 해결하는 클리닉, 감기와 알러지에 대한 치료를 위한 클리닉, 불면증과 홧병에 대한 치료를 위한 클리닉, 산후와 여성 건강에 특화된 클리닉, 갱년기와 피로에 대한 치료를 위한 클리닉, 비만에 대한 치료를 위한 클리닉, 교통사고로 인한 상해에 대한 치료를 위한 클리닉 등 여러가지 분야에서 뛰어난 치료를 제공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알레르기 비염 좋은음식 VS 안 좋은

수많은 인터넷 글들을 보시면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음식 안 좋은 음식이 나오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레르기 비염 코성형

기능 코성형을 통해 내부의 이슈를 교정하면서 치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레르기 비염 먹는 약 VS

비염 먹는 약은 항히스타민제가 들어가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