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철분제 부족증상 및 철분제 복용시기, 복용방법

임산부 철분제 부족증상 및 철분제 복용시기, 복용방법

임산부 철분제 복용시기는 개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의사 선생님과 상담 후 결심하는 것이 좋으며, 일반적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임신초기 단계에서는 철분 요구량이 적기 때문에 일부소수는 빈혈을 예방하기 위해 권장을 하기도 하지만 아마도 16주부터 섭취를 권장합니다. 임신 중반부터 후반이 되고 태아와 태반의 성장으로 모체의 혈액량이 증가하면서 철분의 요구량도 늘어나게 되기때문에 중기부터 섭취를 권장합니다. 철분제는 임신 중기부터 출산 후까지 지속해서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출산 후에도 수유를 위해 추가적인 철분이 필요할 수 있기에 출산 후 몇 주 동안은 지속해서 철분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 뼈 영양제 비타민 D
면역, 뼈 영양제 비타민 D

면역, 뼈 영양제 비타민 D

비타민 D는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산후 여성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출산 후 산모는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제한되어 이 필수 비타민의 수치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는 뼈 건강, 면역 기능 및 전반적인 웰빙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칼슘 흡수를 도와 뼈와 치아를튼튼하게 하고 임신과 출산으로 몸이 회복하는 산후 기간에 특히 중요합니다. 또한 비타민 D는 면역 체계를 지원하여 감염 위험을 줄이고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합니다.

햇빛에 노출하거나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이나 보충제를 섭취하면 적절한 비타민 D를 먹을 수 있습니다. 식품 공급원으로는 지방이 많은 생선(연어, 송어, 고등어), 참치 통조림, 치즈, 강화 유제품, 강화 식물성 우유, 달걀노른자 등이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비타민 D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철분제 부작용, 불편함
철분제 부작용, 불편함

철분제 부작용, 불편함

철분영양제를 먹으면 기본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니 예민하게 반응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안좋은점 증상은 개개인마다. 다르니 증상이 심하다면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화재진압기 문제 소화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예로, 변기, 설사, 위장 통증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역질 및 메스꺼움 구역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심하다면 끼니 후에 철분제 복용을 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변의 색깔 변경 변의 색이 검은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나쁜 것은 아니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금속 맛 : 예민하신 분들은 맛없어하십니다. ㅎㅎ 알레르기 반응 : 드물게 알레르기 반응을 받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때는 꼭 의사 선생님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액상 철분제를 권하는 이유
액상 철분제를 권하는 이유

액상 철분제를 권하는 이유

볼그래는 액상과 알약캡슐이 있었으나 액상을 권하는 이유는 흡수율의 차이 때문입니다. 액체 형태로 섭취하면 소화 과정에서 쉽게 분해되고 흡수가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액체는 부드럽고 가벼운 성질을 갖고 있어서 소화 시 부담이 적어 변비, 메스꺼움등이 덜합니다. 안좋은점 감소 볼그레 제품은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소화기문제 변비, 구역질을 줄이기 위해 젠틀 아이론을 사용하여 임산부 전용 영양제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임산부에게는 좋습니다.

여러가지 여양소 조합 철분 외에도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C, 엽산 등이 포함되어 있어 체내에 철의 흡수를 돕고 태아 발달과 산모의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신뢰성과 안전성 : 긴 시간 신뢰를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저는 약국에서 구매하고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 바우처로 결제 했습니다.

경험담나의 경우

저도 아기를 위해 16주 차부터 철분제를 먹기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솔가 철분제를 먹었는데 그때는 배가 자주 아프고 설사를 하루에 45번 했었습니다. 근데 그게 알고 보니 저한테 맞는 철분제가 아니었답니다. 볼그레로 교환하고 난 뒤로는 좀 괜찮아졌지만 변비와 설사는 늘 있는 것 같습니다. 배가 불러와서 소화도 잘 안되는 것도 어쩔 수 없고요. 그래도 제한테 잘 맞았던 건 볼그레여서 저와 같이 고생하셨다면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중기로 넘어가면 또 다른 변화들 때문에 불편함이 있지만 또 아기를 생각하면 그런 것쯤이야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 임심이 쉬운 과정은 아니지만 그래도 고마운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담당 의사 선생님과 상담 잘하시면서 즐겁게 그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최후까지 잘 지켜서 건강하게 순산하기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면역 뼈 영양제 비타민 D

비타민 D는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산후 여성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철분제 부작용, 불편함

철분영양제를 먹으면 기본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니 예민하게 반응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액상 철분제를 권하는 이유

볼그래는 액상과 알약캡슐이 있었으나 액상을 권하는 이유는 흡수율의 차이 때문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