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투자의 시작, 미국주식 투자 제대로 파악해야 한다 인베스팅닷컴 investingcom

장기투자의 시작, 미국주식 투자 제대로 파악해야 한다 인베스팅닷컴 investingcom

이제 주식투자는 누구의 특수한 재테크 방식이 아닌 모든 사람들이 애정을 가지는 경제활동 범위가 되었습니다. 주식투자는 크게 국내 주식과 해외 주식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해외 주식의 중심에는 미국 주식이 있으며 사실상 전 세계의 경제 흐름을 이끌고 있으므로 해외 주식이든 국내 주식이든 미국 주식에 애정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Index 1. 국내 주식과 해외 주식 2. 미국 주식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3. 미국 주식 고려사항 3가지 알아보기 4. 인베스팅닷컴 investing.com 활용하기 국내 주식과 해외주식은, 주식에 내 돈을 투자해야만 되는 부분과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비슷하다고 할 수 있지만 투자자의 성향, 경제적 상황, 투자 범위 등을 고려했을 때 꽤나 다른 부분이 많습니다..


imgCaption0
기업별 분석 정보를 알 수 있다

기업별 분석 정보를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검색창에 테슬라를 검색하면 기업의 전일 종가, 총시가 등 기업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고, 실시간 연관 뉴스들도 함께 볼 수 있어서 앞으로의 기업 전망에 대해서도 예측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손익계산서, 기술 요약, 추세주 등 기업과 연관된 여러가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므로 미증시를 급속도로 쉽게 만나볼 수 있죠.

사람마다. 인베스팅 닷컴을 활용하는 방법은 다.

다르겠지만 저는 주요 뉴스를 확인하거나 투자하고 있는 기업별 검색 후 배당금, 다음 실적 발표일을 주로 확인하는 편입니다. 배당금 퍼센트가 얼마나 달라졌는지 실적은 언제 발표하는지를 중점으로 본 뒤 다음 투자는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할지 대략적인 계획을 세우는 편입니다. 보통 실적 발표일 기준으로 주가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고 대비하는 게 좋습니다.

후행 지표

후행 지표는 선행 지표와 반대로 경기가 바뀌고 난 후에 변경하는 지표입니다. 이런 후행 지표의 일반적인 예로는 고용시장이 있겠습니다. 고용과 실업률은 현재 고용이 많이 늘어나면 장래 통계에 고용률이 오르고 실업률 또한 현재 올라가면 향후에 나올 통계에 적용이 되어 올라가게 됩니다. 이와 같이 현재 상황이 적용되고 향후에 지표로 나오는 것을 후행 지표라고 합니다.

미국 주식 고려사항 3가지 알아보기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경우, 국내주식과 가장 큰 틀린점에 관해 고려해야 하는데 주로 3가지에 관해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다. 첫 번째는, 바로 수수료에 대한 부분입니다. 미국 주식에 대한 수수료는 활용하는 증권회사마다. 조건들이 조금씩 다릅니다. 본인의 투자 성향과 재무상황을 고려해서 어떤 증권회사가 유리한지 결정해야 합니다. 미국 주식은 달러로 거래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환전 시에 생겨나는 수수료에 대한 부분도 꼭 확인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주식거래 시간입니다. 우리나라의 주식거래 시간이 다릅니다. 장전, 시간외와 같은 개념도 우리나라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올바르게 거래 연관 용어들과 시스템에 관해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주식시장에는 서머타임도 적용이 되기 때문에 서머타임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에는 1시간씩 늦게 주식시장이 오픈됩니다.

미국 주식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미국 주식은 기본적으로 그 역사가 100년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인들이 주식에 대하는 자세는 우리들이 주식을 대하는 자세와 다소 다릅니다. 물론, 다. 그런 것이 아닌 보편적인 부분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미국인들의 자산가들은 대부분 자산을 주식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상대적으로, 주식보다는 아파트나 토지와 같은 부동산을 자산으로 보유하고 있고, 가장 높은 우선순위입니다. 주식을 자산으로 가지고 있는 미국의 경우에는, 결국 부동산을 자산으로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에 비해 주식시장이 꽤나 열정적인 편이며 매일 기록하는 거래량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이는, 점점 주식시장을 안정화 시키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옵니다. 미국 주식은, 주주친화적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인베스팅닷컴 investing.com 활용하기

미국주식에 투자함에 있어서 정말 유용한 사이트는 단연코 인베스팅닷컴 investing.com입니다. Investing.com 은 미국 주식에 대한 시세, 차트, 분석, 예측, 뉴스 등과 같은 여러가지 정보들이 집결되어 있어서 스스로가 요구하는 정보를 수집하기에는 최적의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만 잘 활용해도 스스로가 요구하는 분석이나 예측도 가능할 수 있으므로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권유 및 추천에 대한 글이 아닌 아주 개인적 의견임을 밝히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업별 분석 정보를 알 수

예를 들어 검색창에 테슬라를 검색하면 기업의 전일 종가, 총시가 등 기업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고, 실시간 연관 뉴스들도 함께 볼 수 있어서 앞으로의 기업 전망에 대해서도 예측하실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후행 지표

후행 지표는 선행 지표와 반대로 경기가 바뀌고 난 후에 변경하는 지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주식 고려사항 3가지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경우, 국내주식과 가장 큰 틀린점에 관해 고려해야 하는데 주로 3가지에 관해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