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종달리 맛집, 이스트포레스트

제주 종달리 맛집, 이스트포레스트

맛집 리뷰 식당 안으로 들어가니 주방 쪽에 테이블이랑 카운터에 있는 와일 진열장까지. 복층도 있었지만 1층에 자리가 있어서 1층 안으로 들어가 테이블에 앉아서 메뉴를 정하고 주문했어요. 메뉴는 문어 크림 파스타와 누룽지 해산물 토마토 파스타. 두 음식엔 마늘빵도 포함이었어요. 그리고 한라봉 에이드까지 주문 완료 먼저, 마늘빵과 한라봉 에이드가 나와서 먹으면서 기다렸어요. 마늘빵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걸까요? 너무 맛있네요. 따뜻하고 맛있는 마늘빵을 다.

먹을 뻔 했지만 곧 나올 음식이 있어서 간단하게 애피타이져 느낌으로 몇개 먹고 조금 참기로 했답니다.

이스트포레스트에서 메뉴를 주문할 때 가장 색다르게 느낀 점이 바로 이 셀프 주문 시스템입니다. 모니터에서 메뉴를 사진과 함께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메뉴를 선택한 다음 주문하고 바로 카드를 꽂아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종업원을 따로 부르거나 메뉴판을 달라고 하지 않아도 되고 바로 결제까지 할 수 있어서 손님도 편하고 식당 주인도 편한 시스템입니다. 특히나 이런 시스템 하나로 직원을 한두 명 더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어서 사장님 입장에서 비용 감소 효과도 있는 것 같습니다. . 어른 분들은 불편하실 수도 있겠지만 MZ세대는 이런 걸 훨씬 선호할 것 같아서 저는 좋아 보입니다.

오른쪽 사진은 이스트포레스트의 메뉴 사진입니다. 여기서 주인의 완벽한 배려가 돋보였는데요, 메뉴 앞에 매운지 안 매운지 표시가 되어있어서 매운걸 잘 못 드시는 분들이 사전에 매운 음식을 피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저희가 시킨 메뉴는 문어 크림 파스타, 전복 버터 리조또, 한치 오일 파스타였습니다. 문어 크림 파스타는 매운 버전과 안 매운 버전이 있었는데 저희는 매운 걸로 시켰습니다. 한치 오일 파스타도 약간 매운 맛입니다. 매운맛이 있어서 저희는 더 달콤하게 먹었습니다. 문어도 부드러워서 입에 잘 씹히고 크림 향도 진하게 났습니다. 전복 버터 리조또도 전복이 진짜 달콤하게 구워져서 재료 본연의 맛이 잘 살아났습니다. 한치 오일 파스타도 매운 맛과 마늘과 오일 소스가 잘 조화로운 맛이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식전 마늘빵도 맛있어서 모든 음식을 남기지 않고 싹싹 비워서 먹었습니다.


소금바치 순이네
소금바치 순이네


소금바치 순이네

돌문어볶음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2196 종달리 4250647841230매일 09301900 라스트오더 20시성산일출봉 인근 정말 아쉽게도 제가 사진 찍는걸 깜빡해 직접 찍은 게 없는데요. 그래도 블로그에 남기고 싶은 맛집입니다. 첨부한 사진은 지인분이 다른 날 드시고 찍어 보내주신 사진로 보입니다 이날 점심을 늦게 먹어서 간단하게 한라산과 함께 먹을만한 음식을 찾다가, 소금바치 순이네에서 돌문어볶음을 포장하기로 했습니다.

가게로 가는 길이 가로등도 하나 없이 어둡고 편도 1차선 도로여서 맛집 가는 길이 맞나 긴가민가했었습니다. 하지만 가게 근처로 가니까 갑자기 밝아지고 차도 엄청 많이 주차되어있어 안심되더라고요. 저희는 둘이서 돌문어볶음 소자 하나를 주문했고, 15분 정도 기다린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