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월지급금 신청방법 연금소개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월지급금 신청방법 연금소개

매월 받으시는 연금 지급액은 소유주택의 가격과 가입 시점의 연령 에 따라 다짐 됩니다. 소유주택의 주택가격 darr 아파트의 경우 한국부동산원 시세, KB 국민은행 시세를 순차적으로 아파트 이외 인터넷 시세가 없는 주택과 오피스텔은 감정기관의 감정평가를 통한 시세를 적용합니다. 가입자의 연령 darr 연령은 부부 중 나이가 젊으신 연소자 나이를 기준으로 합니다. 주택연금 월 지급금은 주택가격이 동일하다면 연령이 높을 수록 많아지게 되고, 연령이 낮을 수록 월지급금이 줄어들게 됩니다.


주택연금 장점 단점
주택연금 장점 단점

주택연금 장점 단점

그렇다면 주택연금의 장점과 단점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평생동안 지원자 및 배우자 부부에게 거주를 보장해 줍니다. 혹시나 부부 두 분 중 한 분이 돌아가시더라도 감소 없이 동일한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2. 국가가 보증하는 제도이므로, 연금이 중단 될 위험이 없습니다. 3. 만약 부부 두 분이 모두 돌아가신다면, 주택을 처분해 나머지 금액을 정산하여 상속인에게 상속되는데, 만약에 이미 수령받은 연금이 처분된 집값을 초과하더라도 상속인에게 초과분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1. 현재의 주택 가격으로 연금이 산정되기 때문에 향후 집값 상승에 따른 추가 연금 수령은 불가능합니다. 2. 만약 수령 중간에 목돈 필요 등 개인 사정으로 인해 해지하게 될 경우 지금까지 수령했던 연금을 모두 반환해야 합니다. 초기에 납입한 보증료도 돌려받지 못합니다.

가입필요요건 주택연금에 가입하려면?
가입필요요건 주택연금에 가입하려면?

가입필요요건 주택연금에 가입하려면?

부부 중 1명이 만 55세 이상 부부기준 공시가격 9억원 이하의 주택 소유 주택 유형은 주택법상 주택, 주택법상 준주택 중 노인복지주택 혹은 주거목적 오피스텔 다주택자라도 합산 가격이 공시가격 9억원 이하면 가능 주택의 합산 가격이 공시가격 9억원을 초과하는 2 주택자도 3년 이내 비거주 주택을 처분하는 조건으로 가입 가능 신용 검증 등에 따라 주택연금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탁방법 주택연금과 주택염금 지킴이 통장을 이용하면 보다.

안정적으로 주택연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상품찾기를상품 찾기를 클릭하여 자신이 주택연금 대상인지 아닌지, 대상이면 주택연금 어떤 상품에 해당되는지를 빠르게 추천받으실 수 있습니다. 미리 조회해 보시고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녀장려금 신청대상 및 지급액 알아보기
자녀장려금 신청대상 및 지급액 알아보기

자녀장려금 신청대상 및 지급액 알아보기

근로장려금 입출금 예금잔고 압류 정부에서 받은 지원금이 압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만드는 압류예방 통장은 희망 지킴이라는 통장입니다. 지원금 등을 해당 통장으로 받으면 압류가 되는것을 막을 수 있는데요. 희망 지킴이 통장으로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재난 의료비 지원금, 아동수당, 긴급 복지 지원금, 장애수당, 장애연금, 기초연금, 기초생활보장급여 등

지원금 종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근로장려금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안타깝게도 근로장려금은 압류예방 통장으로 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 185만원 이하의 금액은 압류가 되지 않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주택연금 전용입출금 예금잔고 개설 가능 금융기관

KB,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기업, 수협, 부산, 경남, 전북, 대구, 광주, 지역 농축협 대출 약정 금융기관과 동일한 기관에 한해 주택연금 전용입출금 예금잔고 이용 가능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내 집에서 거주하면서 주택을 담보로 매달 연금을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는 주택연금 제도에 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100세 시대라고는 하지만 노년에 수입이 없으면, 생활이 어려운데 주택연금 제도를 잘 이용하여 자식들에게 부담을 지우지도 않고 경제적으로 안정되는 노후를 지낼 수 있는 제도이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담보제공 방법 저당권방법 신탁방식

주택연금은 주택소유자가 소유권을 가지고 공사는 담보주택에 저당권을 정립하는 저당권방식과, 주택소유자가 주택을 공사에 신탁소유권 이전하고 공사는 우선수익권을 담보로 취득하는 신탁방식이 있습니다. 또한 주택연금 이용 중에 담보설정 방법 변경이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국가가 보장하는 주택연금으로 당당한 노후생활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주택연금은 내 집에서 평생 동안 월급처럼 받을 수 있고, 가입자 사망 시에 배우자도 같은 금액을 이어받을 수 있으며, 남으면 자녀 상속, 모자라면 국가가 부담하는 혜택이 많은 제도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택연금 장점 단점

그렇다면 주택연금의 장점과 단점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입필요요건 주택연금에

부부 중 1명이 만 55세 이상 부부기준 공시가격 9억원 이하의 주택 소유 주택 유형은 주택법상 주택, 주택법상 준주택 중 노인복지주택 혹은 주거목적 오피스텔 다주택자라도 합산 가격이 공시가격 9억원 이하면 가능 주택의 합산 가격이 공시가격 9억원을 초과하는 2 주택자도 3년 이내 비거주 주택을 처분하는 조건으로 가입 가능 신용 검증 등에 따라 주택연금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자녀장려금 신청대상 및 지급액

근로장려금 입출금 예금잔고 압류 정부에서 받은 지원금이 압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만드는 압류예방 통장은 희망 지킴이라는 통장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