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약계좌 조건 가입 (청년, 대학생)

청년도약통장 조건 가입 (청년, 대학생)

요즘에 같은 고금리시대에 청년도약계좌가 정말 좋은 건지, 나도 가입할 수 있는지 궁금하셨지요? 청년도약계좌의 혜택, 가입조건과 9월 이후 신청기간을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나도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 손쉽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청년이 5년간 매달 70만원을 납입할 경우 5년간 최대 5,000만원을 모을 수 있게 하는 적금입니다. 즉, 70만원 X 12개월 X 5년 4,200만원만 직접 납입하면 5,000만원을 돌려받게 되는데요 2023년 6월 출시되어 5대 시중은행의 기본금리는 연 4.5, 최고 6의 금리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imgCaption0
청년도약통장 란?

청년도약통장 란?

매월 최대 70만 원 한도 내에서 언제, 얼마나 납입할지 마음껏 결정하여 중간 납입 없이도 계좌가 유지하는 만기 5년 세금 미과세 혜택의 정부지원금보조 적금 계좌입니다. 가입 대상의 청년가구가 월별로 내는 일정 적금과 정부의 지원보조금이 합쳐져 월별 최대 70만 원씩 연리 3.5 저축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통장 청년세대의 중장기 자산형성이 목표 10년간 최대 1억 원을 예금 정부에서 야심 차게 내놓은 청년세대를 위한 중장기 자산 마련 대책 중 하나입니다.

법 제정 이후 관심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으며, 신청자도 200만 명 이상을 돌파한 상황입니다. 모든 청년들이 대상이 될 수는 없지만 여러 가지 활용방안이 많은 만큼 한번쯤 가입 조건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 제도입니다.

청년도약통장 신청

청년도약계좌는 자유적립식 적금으로 월 최대 70만 원까지 납입할 수 있습니다. 적금기간은 5년 만기로 개인소득 수준 및 자신이 납입한 금액에 따라 납입액의 최대 6를 정부기여금으로 지원합니다. 청년도약통장 취급은행의 모바일앱을 통해 매월 비대면으로 가입신청이 가능합니다. 1. 가입신청은 23년 7월부터 24년 12월까지 진행되며 가입하고자 하는 은행에 동의서를 제출하면 서민금융진흥원으로 가입 신청이 됩니다.

가입신청이 완료되면 알림톡을 보내드립니다. 2. 가입요건 확인 및 가입가능여부는 안내신청한 지 약 3주 뒤에 가입할 수 있는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계좌개설 가입요청 결과에서 가르치는 가입기간 동안 청년도약계좌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통장 신청 혜택

청년도약통장 신청 혜택을 안내해 드립니다. 청년도약계좌는 은행이자와 정부기여금 그리고 이자소득에 대한 세금 미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납입한 금액에 비례해 정부 지원금이 지급되고, 은행이자와 또한 정부기여금에 대한 이자도 비과세로 진행이 됩니다. 무엇보다. 저소득층 청년들을 위한 우대금리 혜택이 있기 때문에, 자격이 된다면 청년도약통장 신청을 하시는 것이 유리해요. 예를 들어, 총급여가 2천4백만 원 이하이고 종합수입이 1천6백만 원 이하라면 매달 보조되는 정부기여금 지급한도는 40만 원이고 6의 비율인 2만 4천 원이 됩니다.

지금까지 청년도약통장 신청기간과 신청방법에 에 관해 알아보았어요. 청년도약계좌는 청년들을 위한 정책형 금융상품이므로 일반 은행의 적금보다. 훨씬 유리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청년도약통장 가입조건

1. 연령기준 19세부터 34세까지의 청년이며, 개설하려는 계좌의 개설일을 기준으로 확인되어요. 병역 의무를 이행한 경우, 병역 이행 기간최대 6년은 연령 계산에 함유되지 않아요. 다만, 직전 3개년 중 1회 이상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인 경우이자소득과 배당소득의 합이 2,0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가입이 제한되어요. 2. 개인소득기준 직전 과세기간인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총급여가 6,0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정부기여금을 지급받고 세금 미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가입시 유의사항

1명당 1개의 은행에서 1개의 계좌만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청년희망적금 가입해서 유지하고 있다면 가입 불가 직전 과세기간 소득 미확정으로 전전 과세기간 소득기준 가입이 되었습니다. 하더라도 직전 과세기간 수입이 나중에 확정되었는데 개인소득기준 충족이 안되면 세금 미과세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로 확인되면 납입중지 처리되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청년도약통장 취급은행은 12개 은행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청년도약통장 란?

매월 최대 70만 원 한도 내에서 언제, 얼마나 납입할지 마음껏 결정하여 중간 납입 없이도 계좌가 유지하는 만기 5년 세금 미과세 혜택의 정부지원금보조 적금 계좌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도약통장 신청

청년도약계좌는 자유적립식 적금으로 월 최대 70만 원까지 납입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도약통장 신청 혜택

청년도약통장 신청 혜택을 안내해 드립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