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식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구매한도 할인율 소득공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구매한도 할인율 소득공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의 구매한도와 할인율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은 2023년 4월 1일부터 특별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은 개인당 월 100만원까지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만원짜리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하면 실제로는 9만원만 내면 되는 것이죠. 이렇게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온누리 상품권은 최대 200만원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상품권 현금화 주의사항

상품권 현금화 주의사항

신용카드로 백화점 상품권을 구입할 때 아래사항을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말 급할 때에만 이용하시고 매달 돌려 막기식으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한도 내에서 100만원 구입 가능 다음 달 카드값을 낼 수 있는지 매달 돌려 막아야 하는 것은 아닌지 추가로 카드사 혹은 카드상품에 따라 백화점상품권 구입 시 실적으로 인정해 주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통신비 할인 등으로 신용카드 실적을 채우기 위해 상품권을 구매한다면 해당 신용카드 실적 제외 사항을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의 장점과 단점

온누리 상품권의 장점 앱을 통해 편리하게 충전하고, 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구매할 때 할인을 받고, 사용할 때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통시장이나 상점가에서 여러가지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의 약점 일부 카드는 등록이 불가능하거나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거나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환불 시에는 수수료가 발생하거나 조건이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충전식 온누리상품권 할인 및 모바일사용법

2.1 온누리상품권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구글스토어나 애플스토어에서 온누리상품권을 검색 후 다운로드 합니다. 검색결과 맨 위에 표기 때문에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카드등록 및 계좌등록을 온누리상품권 어플을 켜시면 메인 화면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2.3 메인화면에서 충전을 선택합니다. 어플을 여셨을 때 최초 화면에서 보이는 충전을 클릭합니다. 카드등록 구매자가 보유한 체크카드 혹은 신용카드 등록 계좌등록 구매자가 보유한 은행 충전통장 등록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월 구매 및 충전한도는 150만 원이며, 할인 충전한도는 70만 원입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에서 온누리 상품권 애플리케이션에 연결된 카드를 사용하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충전된 금액이 차감되며 결제가 됩니다. 카드사에서 위와 같이 문자가 오고, 온누리 상품권 어플리케이션 결제내역에서도 동일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카드로 결제된 금액은 카드 결제되지만 하지만 돈은 온누리 상품권 충전에서 빠져나가기 때문에 실제 청구 되지는 않습니다.

구매한도 및 환불정책

이번 서울사랑상품권 발행 건은 5 할인된 금액에 진행되지만 예를 들어 1인당 최대 금액인 50만 원을 구매한다고 하면 50만 원의 5인 25,000원이 할인된 475,000원만 결제하면 됩니다. 구매 후 상품권 전액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전액 취소가 가능하고, 보유금액 중 60 이상 소진한 경우 잔액 환급도 가능합니다. 이때 환급금액은 할인보전금을 제외한 실제 구매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앱 단점

다만, 단점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3000원만 충전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3500원짜리를 구매하게 되면 충전이 차감되는 것이 아니라 일반 신용카드 결제가 이뤄집니다. 즉, 구매하려는 금액보다는 높은 금액이 충전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처음 설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연결해 사용한다는 것이나 설정 순서 방법에 대해 애플리케이션상 설명이 없습니다. 이 부분이 처음엔 좀 어려워요.

생각될 수도 있지만 막상 해보고 사용해서 보시면 아주 쉽고 편리합니다.

속초 사랑 카드 분실 시 정지 및 다시발급 방법

속초 사랑 카드 분시행 정지 및 다시발급 방법은 어플에서는 불가능하며, 카드 정지는 발급받으신 카드사에서만 가능합니다. 재발급은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재 신청 하셔야 하며 재발급된 이후엔 자동으로 과거 카드에 있는 상품권이 연동됩니다. 속초 사랑 상품권 및 속초 사랑 카드 환불 속초 사랑 상품권 및 속초 사랑 카드는 환불이 가능하며, 구매, 구매취소, 결제취소, 선물하기 이후 금액의 60 이상 사용해야 남은 잔액에 대해 환불이 가능합니다.

1만 원 이하는 80 이상 사용해야 환불 가능합니다.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영세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강원도 속초시에서 발행한 지역화폐 속초사랑상품권(카드) 지금 바로 구매 혹은 청구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상품권 현금화 주의사항

신용카드로 백화점 상품권을 구입할 때 아래사항을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의 장점과

온누리 상품권의 장점 앱을 통해 편리하게 충전하고, 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충전식 온누리상품권 할인 및

2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