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원인과 영양제 주의사항 알아봅니다 (미녹시딜)

탈모 원인과 영양제 주의사항 알아봅니다 (미녹시딜)

탈모는 더 이상 유전으로 인한 소수만의 고민이 아닙니다. 여러가지 원인들로 인해서 남성은 물론 여성 탈모증상도 빈번해졌고, 나이대도 점점 어려지고 있는 기분입니다. 한번 생기면 관리하기 너무 힘든 탈모는 왜 생기고 어떤 성분들이 도움이 될 수 있을지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의 원인은 굉장히 다양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흔히 알고 계신 바와 같이 남성탈모의 경우 유전의 영향이 많습니다.고 볼 수 있으며 안드로겐이라고 하는 남성호르몬과도 연관성이 있다고 합니다.

만약 탈모 가족력이 있다면야 젊은 나이부터 머리카락을 소중하게 여기고, 두피관리를 철저하게 해 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원형탈모증의 경우 정수립부분의 머리숱이 줄어들다가 두피가 보이기 시작하면서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가끔 수염이나 눈썹 부분까지 함께 빠지는 경우도 있으니 머리카락 외에도 다른 부분의 모발의 상태도 지속적으로 확인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맥주효모 샴푸
맥주효모 샴푸

맥주효모 샴푸

탈모는 많은 분들이 갖고 있는 고민이지만 사실 속상쾌한 해결방법은 아직 찾지 못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러 전문가들이 현재까지 많은 연구를 지속해오고 있고 그래도 유의미한 결과를 내고 있는 일부 성분들은 일반 대중들에게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일반적인 성분으로 맥주효모가 있었으나 1960년대 독일의 맥주공장 직원들의 머리카락이 두드러지게 풍성하고 건강했던 것을 바탕으로 연구가 이어졌고 이야말로 맥주효모가 가진 아미노산 구조가 모발의 아미노산 구조와 유사하다고 전해지면서 탈모증상이 있는 분들이 샴푸로 영양제로 많이 찾고 있습니다.

사실 맥주효모 샴푸는 검색만 해도 꽤 많은 상품을 찾으실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중요한 것은 어떤정도로 많은 양을 배합하고 있는지 함유량을 잘 체크해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맥주효모를 정제하여 약용효모를 만들어 경구형태로 만든 제품으로는 독일의 판토가 등도 있습니다.

비오틴과 탈모치료
비오틴과 탈모치료

비오틴과 탈모치료

탈모가 이슈화되고 같이 유명해진것이 비오틴입니다. 비오틴은 손발톱 및 모발의 구성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핍이 되면 피부발진, 결막염, 탈모증세, 우울증, 무기력증 등이 올 수 있습니다. 비오틴과 탈모치료에 관하여 깊게 분석해보시면 정상적인 상태에서 비오틴을 보강하는 게 의미가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들게 됩니다. 아래글을 먼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비오틴이 결핍된 사람에게 비오틴을 보충했을때는 탈모가 치료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다만 비오틴 일일 권장 섭취량은 오늘 30 mcg로 아주 낮은 편이고 비오틴 주요 공급원은 달걀, 우유, 고춧가루, 고추장, 고기류, 된장, 현미, 마늘, 양파, 버섯 등으로 보편적인 식사를 하는 한국인의 경우 비오틴 결핍이 올 확률은 굉장히 낮습니다.

맥주효모의 부작용, 안맞는 체질
맥주효모의 부작용, 안맞는 체질

맥주효모의 부작용, 안맞는 체질

맥주효모를 섭취하게 되면 복부팽만, 잦은방귀, 두통 등의 경미한 증상을 느끼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언급했던 대로 맥주효모는 화학적 결합을 통해 만든 의약품이 아니라 불안한 부작용이 있지 않고, 천연식품이기 때문에 크게는 부작용이 없습니다.

하지만, 요산을 생성하는 퓨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통풍환자나, 신장결석 환자의 경우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외의 다른 질병을 앓고 있다면야 의사와 상의하여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맥주효모 복용법

현재 분말제형 혹은 환제형의 형태로 많이 공급되고 있습니다. 분말제형의 경우 가루가 많이 날리고 섭취 시 많은 텁텁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유나 두유랑 같이 섭취하시거나 이런 불편함이 있으신 분들은 환제형의 상품을 많이 고르고 있습니다. 섭취 시간은 딱히 정해져 있지 않으며 식전 식후 상관없이 무관하게 편하게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맥주효모의 오늘 섭취 권장량은 2,000~4,000mg 정도입니다.

판토가 가격

판토가 역시 많은 탈모인들이 한번씩을 들어보셨을 만한 브랜드입니다. 판토가 역시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별도의 처방전 없이도 구매하실 수 있으며 독일의 멀츠사에서 제작된 제품으로 직구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으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판토가 가격은 판시딜 보다. 살짝 높은 편인데 아무래도 수입해 오는 과정에서 좀 더 가격이 올라갈 수밖에 없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서 직구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맥주효모 샴푸

탈모는 많은 분들이 갖고 있는 고민이지만 사실 속상쾌한 해결방법은 아직 찾지 못한 것이 사실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오틴과 탈모치료

탈모가 이슈화되고 같이 유명해진것이 비오틴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맥주효모의 부작용, 안맞는

맥주효모를 섭취하게 되면 복부팽만, 잦은방귀, 두통 등의 경미한 증상을 느끼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