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버터 고구마고구마무스 카나페 만들기

허니버터 고구마고구마무스 카나페 만들기

4월 1718일 고구마모종 심고 165일 차 되는 9월 25일 오늘 꿀고구마 호박고구마를 일부 수확했습니다. 고구마모종 1단 반약 150개을 3줄의 두둑을 만들어 수평심기해줬는데 일부분인 1줄고구마모종 50개 정도을 수확했는데 고구마를 수확하는 방법 수확 후 손질법, 건조하는 방법, 저장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고구마 수확하는 방법 전체적으로 꿀고구마모종을 심고 옆 텃밭지기가 심고 남아서 준 호박고구마 모종을 조금 심었는데요. 고구마 줄기가 무성해서 얼마나 고구마를 수확할 수 있을까 기대를 걸면서 고구마를 캐낸 순서를 알아보겠습니다.

1. 고구마 넝쿨을 낫으로 전부 잘라냅니다.


고구마 튀김
고구마 튀김

고구마 튀김

아이들 간식으로 알맞은 고구마 튀김은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맛있는 간식입니다. 이 레시피는 2인분 분량으로, 약 30분 이내에 준비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2개 밤고구마나 호박고구마 모두 가능튀김가루 1컵파슬리가루 적당량 선택 사항물 적당량식용유 충분한 양 요리 방법 고구마 준비 고구마를 약 0.5cm 두께로 잘라줍니다. 썰어 둔 고구마를 찬물에 1015분 정도 담가 전분을 제거해주세요.튀김옷 준비 종이컵 기준으로 튀김가루 1컵을 준비합니다.

원한다면 파슬리 가루를 추가해 모양을 이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을 부어 뚝뚝 떨어질 정도의 농도로 맞춥니다. 고구마 물기 제거 키친타월을 사용해서 고구마의 물기를 제거합니다.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면 요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튀김 고구마에 튀김옷을 골고루 입혀준 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넣고 가열합니다.

스트레스 감소
스트레스 감소

스트레스 감소

고구마에는 마그네슘과 비타민 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줄이고 신경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슘은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이며, 비타민 D는 기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여러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어 건강한 식단에 포함시키면 아주 유용합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섭취는 오히려 역효과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좋은 양을 이어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호박고구마밤고구마꿀고구마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호박고구마밤고구마꿀고구마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호박고구마밤고구마꿀고구마

일반적인 품종 호감미는 당도가 높고 식감이 부드러우며 장기 저장이 가능해 국내 호박고구마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신품종 호풍미 역시 당도가 높고 말랭이 등 가공성이 뛰어나며 덩굴쪼김병, 더뎅이병 등 병충해에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유의 퍽퍽함이 매력인 밤고구마와 꿀처럼 달달한 꿀고구마의 일반적인 품종도 알아보겠습니다. 진율미는 수량성이 우수하고 조기 수확이 가능할뿐더러 저장성도 좋아 국내 밤고구마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꿀고구마 품종 소담미도 저장성이 뛰어나며 강한 단맛과 부드러운 속살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은 우리 고구마 품종으로 고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호박고구마

수분과 당분이 풍부 호박고구마는 수분과 당분이 많아 구웠을 때 부드럽고 단맛이 강합니다. 색과 식감 찌거나 구웠을 때 어두운 노란색을 띠며, 식감이 부드럽고 단맛이 강한 특징을 가집니다. 영양성분 베타카로틴 성분이 밤고구마보다. 훨씬 높으며, 비타민 A와 C도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전분 함량이 높음 밤고구마는 전분 함량이 더 높아 쪄 먹었을 때 밤과 같은 퍽퍽한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감의 차이 밤고구마는 조리했을 때 형태가 부서지지 않고 단단하며, 수분감이 적습니다.

영양성분 밤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호박고구마보다. 더 많으며, 칼륨 함량이 풍부해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호박고구마는 부드럽고 단맛이 강한 반면, 밤고구마는 퍽퍽하고 튼튼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고구마 싹이 잘 나는 환경은?

고구마는 보통 20도에서 25도 사이의 온도와 높은 습도에서 쌀이 잘 발생합니다. 고구마는 싹이 날 수 있는 발아 조건에서도 일정기간 동안 발아하지 않는 기간을 갖게 되지만 바로 휴면기간이란 것이 있습니다. 감자의 경우 이 휴면 기간이 수개월인데 비해 고구마는 휴면기간이 짧아 온도와 습도 등 조건이 맞아떨어지는 순간 금방 싹이 나게 됩니다. 고구마는 숨을 쉬는 작물이기 때문에 환기가 잘 되지 않는 환경이거나, 비닐에 넣어서 보관할 경우 질식해서 조직이 상하거나 부패할 수 있으며, 이런 어려운 환경에 처할수록 종족 번식과 연관된 본능으로 싹을 더 잘 틔우기 쉽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구마 튀김

아이들 간식으로 알맞은 고구마 튀김은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맛있는 간식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스트레스 감소

고구마에는 마그네슘과 비타민 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줄이고 신경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일반적인 품종 호감미는 당도가 높고 식감이 부드러우며 장기 저장이 가능해 국내 호박고구마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