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료 미납시 온라인 조회납부절차과태료정보

국민건강보험료 미납시 온라인 조회납부절차과태료정보

정보가 있는 모든 글 정보가 있는 모든 글 이걸 은행 자동이체로 넣고 있어서 최근 카드로 바꾸려고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습니다. PC에서는 뭔가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해야 하고 해서 모바일 앱으로 다시 재시도를 했네요. 모바일 앱은 편리하긴 했는데, 결론적으로 앱으로는 카드이체로 바꾸지 못했습니다.


건강보험 납부 독촉장
건강보험 납부 독촉장

건강보험 납부 독촉장

건강보험료를 미납이 된다면 10일 이상 15일 이내에 건강보험독촉장이 발송이 됩니다. 저같이 안 낸 것이 확실하지 않다면 늘 위의 방안으로 미납금액이 얼마인지 조회를 해보거나 건강보험공단에 연락15771000하여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1년 이상 미납하거나 매년 500만 원 이상 밀리게 되면 신용점수에 악영향을 미치지만 저같이 한 달 정도 밀렸다면 너무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이 친구도 웹사이트나 모바일에서는 카드납부선택이 불가능합니다. 콜센터에 연락을 해야지만 카드납부가 가능한구조입니다. 롯데손해보험은 카드에 따라 납부방법이 다릅니다. 롯데카드로 결제할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해 카드등록하면 자동 카드납부가 가능합니다. 반면, 타사카드로 결제할 경우, 매달 전화로 카드결제를 요청해야 합니다. 하지만 오늘은 연결이 하루종일 안되서 담주에 다시 시도하기로 했다.

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이 친구도 웹사이트나 모바일에서는 카드납부선택이 불가능합니다. 콜센터에 연락을 해야지만 카드납부가 가능한구조입니다. 롯데손해보험은 카드에 따라 납부방법이 다릅니다. 롯데카드로 결제할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해 카드등록하면 자동 카드납부가 가능합니다. 반면, 타사카드로 결제할 경우, 매달 전화로 카드결제를 요청해야 합니다. 롯데 콜센터 15883344 16003434 손해보험사별 보험료 카드납부가능여부 및 납입방법 아래의 표는 손해보험협회가 공시한 신용카드납입비율을 2021년도 합산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카드납부비율이 높은 차례대로 정리하였습니다. 1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15887711 고객센터에 전화로 카드를 등록하면 자동납부로 변경이 됩니다.

롯데손해보험

이 친구도 웹사이트나 모바일에서는 카드납부선택이 불가능합니다. 콜센터에 연락을 해야지만 카드납부가 가능한구조입니다. 롯데손해보험은 카드에 따라 납부방법이 다릅니다. 롯데카드로 결제할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해 카드등록하면 자동 카드납부가 가능합니다. 반면, 타사카드로 결제할 경우, 매달 전화로 카드결제를 요청해야 합니다.

롯데 콜센터 15883344 16003434 손해보험사별 보험료 카드납부가능여부 및 납입방법 아래의 표는 손해보험협회가 공시한 신용카드납입비율을 2021년도 합산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카드납부비율이 높은 차례대로 정리하였습니다. 1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15887711 고객센터에 전화로 카드를 등록하면 자동납부로 변경이 됩니다.

건강보험료 미납금 조회하기

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개인 로그인을 합니다. 첫 화면에 있는 보험료 조회납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세부메뉴경로건강보험 홈페이지로그인rarr민원 여기요rarr개인민원rarr보험료납부rarr보험료납부 조회란에서는 기간을 설정하실 수 있으며 6개월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일부러 넉넉하게 4월부터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미납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역시 8월분을 내지 않아서 미납내역원금연체금액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연체금은 매일매일 붙기 때문에 8일이 니자 100원의 연체금이 불어난 상태입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하기

가상계좌번호 신청 버튼을 누르고 몇 분 내에 가상계좌가 적힌 문자가 옵니다. 문자에는 은행과 계좌번호, 납부해야 할 금액, 납부기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가상계좌로 이번 달 건강보험료 납입하면 됩니다. 입금이 완료되면 입금 확인 문자가 옵니다. 이같은 경우애 주의해야 할 점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내는 문자에는 링크나 URL, 온라인 포털 주소가 전혀 없습니다.. 링크를 눌러라던가 결과를 확인하라던가 확실하지 않은 URL이 포함되어 있다면야 그 문자는 공단을 사칭하는 스미싱 문자이므로 절대 클릭하지 말아야 합니다.

공단에서는 건강검진 결과를 문자로 보내지 않습니다. 특히 연말에는 건강검진 연관된 일이 많은 것을 노리고 무의식적으로 클릭을 유도하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하여야 합니다. 이상으로 The건강보험 어플을 통해 건강보험료 납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건강보험 납부 독촉장

건강보험료를 미납이 된다면 10일 이상 15일 이내에 건강보험독촉장이 발송이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롯데손해보험

이 친구도 웹사이트나 모바일에서는 카드납부선택이 불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롯데손해보험

이 친구도 웹사이트나 모바일에서는 카드납부선택이 불가능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