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남편 생일상 차리기 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와 월남쌈

단순한 남편 생일상 차리기 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와 월남쌈

쿠킹 타임 물론 생일날 근사한 곳에서 외식을 하는것도 좋겠지만 집에서 직접 정성스럽게 만든 음식들로 가족과 함께 하는 생일상차림을 하기 위해선 메뉴 선정도 중요할텐데요 정성 가득 생일상옷옷차림 메뉴에 어떤 음식들을 넣으면 좋을지 제가 차린 생일상 보시면 한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머니, 아버지 생신상, 남편 생일상, 아이 생일상, 시어버이 생신상 등 여러 경우의 생일상에 아래 메뉴들을 바탕으로 응용해서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전체 생일상 모습입니다.


100일상
100일상

100일상

예전부터 눈독 들이던 에서 주문했어요. 풍선이랑 꽃장식은 집에 있는 걸로 했어요. 테이블에 있는 꽃장식이 원래는 포함이 되어 있긴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풍선은 비포함 벽에 부착되어 있는 어린이 얼굴은 밤톨이 태어나는 기념으로 그렸던 건데 프린트 해서 그냥 붙여놓은거에요.

페어리테일 테이블에는 여러 컨셉이 있는데, 저는 이 이벤트 컨셉이 제일 마음에 들어서 미리 예약해뒀어요. 생각보다.

예약이 빨리 차니까, 행사 준비하실 분들은 미리미리 인스타 팔로우하시고 예약 오픈하는 거 언제 하는지 알아두신 다음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떡은 판교에 있는 생화 포장까지 해주시는 줄 몰랐어요. 곱게 포장도 해주셨었더라고요. 이벤트가 있는 당일 아침에 픽업해왔어요. 제가 한 구성은 상차림3종세트 118,000원에서 금데코1개추가10,000원금1,데이지8 노랑매화송편으로변경 22,000원 설기추가38,000원했어요. 떡이 예쁘기만 한게 아니고 맛도 있더라고요. 특히 백설기는 촉촉해서 맛있었고, 송편도 꽃잎부분 하나하나에 잣이 들어가 있었어요. 수수팥떡도 3종세트에 들어가 있었는데, 그것도 맛있었어요.

식사는 아펠가모 앳홈에서 주문했어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아펠가모 앳홈 이라고 치면 나옵니다.

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
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

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

대망의 스테이크를 준비할 시간입니다. 하바롭스크에서 가장 큰 쇼핑몰에 있는 마트에서 고심 끝에 고기를 골랐다. 에어프라이어보단 프라이팬으로 하는 걸 더 선호하지만 블라디보스토크에 있지 않은 관계로 프라이팬 등의 살림살이 등이 없으니 이번에는 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로 결정해봅니다. 1. 고기에 소금과 후추를 뿌리고 올리브유를 발라줍니다. 시즈닝이라나 뭐래나 일본 재료 파는 곳에서 산 소금 후추 함께 들어있는 조미료는 내가 집에서 가장 많이 쓰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프라이팬이든 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를 할 때도 매우 편합니다. 2. 에어프라이어에 준비한 야채들과 함께 넣어준다( 야채는 양파, 토마토, 호박) 이번에도 야채를 밑에다. 깔고 그 위에 고기를 얹었다. 고기에서 나오는 기름이 야채에 스며들기 때문에 내가 언제나 활용하는 나만의 방법입니다.

본격 생일상 차리기

두 가지 생일상 메뉴의 조리가 끝났다. 메뉴는 달랑 두 가지에 단출하지만 둘이서 먹을 거기 때문에 양이 적은 남편과 나에게는 충분합니다. 남편이 다이어트 때문에 양이 적어진 탓에 최근엔 뭘 만들어도 남기는 적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스테이크용 고기 크기가 거의 비슷해서 참 다행입니다. 네가 먹니 내가 먹니 싸울 필요가 없지 않은가. 아쉬운 대로 흰색 접시에 플레이팅을 해봅니다. 월남쌈 안에 빨간색이 없는 게 좀 아쉬웠는데 토마토가 그래도 그 역할을 해주는 것 같아 사진으로 보니 그래도 좀 위안이 됩니다.

접시에 담아보니 그래도 제법 그럴듯한 그림이 나옵니다. 야채를 더 많이 할걸 그랬나 하는 생시야각 들지만 그래도 월남쌈이 있어 다행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를 따로 접시에 담아본 사진입니다. 위아래 고기 크기가 거의 동일한 것이 사진에서도 잘 보입니다.

오징어볶음

오징어와 양배추, 양파, 대파를 넣어 매콤하게 오징어볶음도 만들었습니다. 손이 많이 가는 음식 메뉴이긴 하지만 잡채 역시도 생일상에 없으면 섭섭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재료를 넣어 잡채를 만들고 위에 깨를 솔솔 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생일밥과 미역국. 밥은 찹쌀을 넣어 지었는데, 팥도 넣어서 팥찹쌀밥을 하셔도 좋겠습니다. 미역국은 소고기 양지 부위 사다가 소고기 미역국으로 끓였습니다. 이상 정성 가득한 생일상차리기를 위한 메뉴들을 보여드렸는데요, 이 메뉴들을 참고하시어 맛있는 음식 가득한 생일상 차려보시기 바랍니다.

누군가 내 생일에도 이렇게 맛있는 생 생활을 차려주길 바라며 예전에 차렸던 또다른 생일상 버전도 있으니 아래 글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100일상

예전부터 눈독 들이던 에서 주문했어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

대망의 스테이크를 준비할 시간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격 생일상 차리기

두 가지 생일상 메뉴의 조리가 끝났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