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2차 신청, 28일 내 교육으로 간단하게 완료

실업급여 2차 신청, 28일 내 교육으로 간단하게 완료

실업급여, 제대로 구직급여라고 하는데요. 거의 모든 시행된 지 옛날의 실업급여제도이기 때문에 이젠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혼동되는 부분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실업 수당 신청방법에 대한 절차만 제대로 포스팅하였습니다. 실업급여는 산재보험에 가입한 근로자가 퇴사나 실직했을 경우 재취업활동을 하는 기간동안 주는 일종의 지원금을 말합니다. 하지만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수급이라는 자격요건이 있어야 합니다. 꼭 확인해야 할 몇가지가 있는데요. 첫째, 산재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 가입기간이 180일 이상 되어야 합니다. 주당 40시간 기준으로 하면 8개월 근무하면 해당이 됩니다.


수급자격 인터넷 사전 제출하는 방법
수급자격 인터넷 사전 제출하는 방법

수급자격 인터넷 사전 제출하는 방법

메뉴에 보이는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제출을 할 수 있습니다. 순서 방법 1. 먼저 재취업을 위한 약속을 읽어보고 확인에 체크를 합니다. 3. 온라인 교육과 워크넷 구직 여부는 예를 체크합니다. 4. 최종 이직 사업장이란 스스로가 최근 동안 퇴사한 회사에 관련해서 기입합니다. 5. 실업크레디트 신청 여부는 직접 클릭하시면 됩니다. 크레디트는 소득이 없는 기간에도 국가에서 국민연금 보험료의 75를 지원해 주는 제도이며 스스로가 나머지 25를 내고 국민연금 가입기간으로 인정해 주는 제도입니다.

4. 취업희망카드 인쇄본을 발급받을지 여부도 체크 종이로 인쇄가 된 수첩형태로 받고 싶은 분은 수첩 희망수령을 체크하면 됩니다.

고용센터 방문하기
고용센터 방문하기

고용센터 방문하기

처음 단계였던 회사의 이직신고가 아직 미처리 중이라고 해도 고용센터 방문해서 수급자격 신청을 미리 할 수 있습니다. 먼저 가까운 고용센터를 확인한 후 방문합니다. 미리 궁금한 사항은 메모를 해서 가져갑니다. 1. 번호표를 뽑고 2. 수급자격신청서를 작성합니다. 3. 담당자를 만나서 질문을 합니다. 담당자 명함이나 전화번호를 받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절차가 힘드신 분들은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워크넷에서 구직신청하기
워크넷에서 구직신청하기

워크넷에서 구직신청하기

이제 워크넷으로 이동해서 구직신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크넷으로 이동을하여 가입 및 구직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포털 사이트에서 워크넷 검색 후에 홈페이지 접속 해 주세요, 먼저 회원가입을 한 후에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c 버전으로 한 경우에는 구직 신청을 누르시고, 처음 신청하는 분이라면 먼저 이력서 작성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이력서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구직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혹시 이전에 신청한 이력이 있으시다면 바로 구직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완료했다면, 화면에 워크넷 구직 번호가 확인이 됩니다.

수급자격 지원자 온라인 교육

실업급여를 신청하러 집 주변의 고용복지센터로 이동하기 전에 미리 수급자격 지원자 온라인 훈련을 받고 가면 좋습니다. 아래의 순서에 따라 온라인 훈련을 받아봅시다. 고용보험 홈페이지 접속 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수급자격 지원자 온라인 교육 선택 동영상 시청 선택 PC에서 확인하시는 분들은 사이트 팝업 허용이 필요합니다. 영상 시청 영상은 총 9단계로 단계별로 영상이 끝나면 화살표를 직접 선택하여 다음 단계 영상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만약 그냥 영상 켜두면 되겠지 하고 30분 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처음부터 다시 들어야 하므로 꼭 들으시면서 화살표를 눌러주세요. 영상은 약 1시간 정도면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실업 수당 신청방법

보통 회사에서는 근로자가 퇴직을 하면 근로복지공단에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상실신고서라는것을 제출합니다. 또한 이직확인서라는것을 고용센터에 제출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피보험자 이직확인서에는 이직코드가 무엇이며 이직사유가 어떠한 것인지 작성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좀더 실업 수당 신청을 빨리하고 싶으시면 회사에 이직확인서 발급 요청을 부탁하시거나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통상적으로 위에 상실 사유 구분코드를 보시면 자진퇴사라고 되어 있었으나 이중 11번이 가장 퇴직사유로 많습니다.

하지만 이 11번 코드는 절대 실업급여를 수급받을 수 없습니다. 자 이제 회사에서 기업 사직서에 대한 기본절차가 끝났다면 이젠 퇴사자가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 그중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고용24에 구직등록을 해야 합니다. 고용24 서비스가 지난해 12월부터 시범운영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급자격 인터넷 사전 제출하는

메뉴에 보이는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제출을 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고용센터 방문하기

처음 단계였던 회사의 이직신고가 아직 미처리 중이라고 해도 고용센터 방문해서 수급자격 신청을 미리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워크넷에서 구직신청하기

이제 워크넷으로 이동해서 구직신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