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심야버스 서울 노선별 운행시간 요금 확인

인천공항 심야버스 서울 노선별 운행시간 요금 확인

해외 여행을 가는데 비행기가 뜨지 않는 상황이 생긴다면 아주 난감할 것 입니다. 이렇게 비행기 결항이 된다면 아주 당황 스러울 것이고 어떻게 해야 되는지 고민이 되실 겁니다. 이번 글에서는 비행기 결항 기준에 에 대하여 정리했습니다. 결항 확인 방법과 결항이 있어 취소할 떄 수수료를 내야 되는지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행기 결항 기준은 태풍, 천둥번개, 대설, 강풍, 구름고도와 같은 공항 특보에 의해서 판단이 됩니다. 하나씩 보자면 태풍으로 인하여 강풍 및 호우 등의 경보기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이 될 때와 천둥번개나 24시간 적설량이 3cm 이상 내릴 때가 있습니다.

또 강풍이 10분간 25KT 이상 최대수간 풍속이 35KT 이상이 발생하거나 예상이 될 때 등이 있습니다.


인천공항 심야버스 요금
인천공항 심야버스 요금

인천공항 심야버스 요금

인천공항 심야버스 요금은 노선별, 연령대별로 조금씩 다릅니다. N6000 성인 10,000원, 어린이 8,000원 N6001 성인 10,000원, 어린이 8,000원 N6701 성인 18,000원, 어린이 12,000원 N6703 성인 18,000원, 어린이 12,000원 인천공항 심야버스는 승차권 발매기에서 승차권을 구입하거나 티머니go 어플을 통해 예매 후 탑승할 수 있습니다. 승차권 발매기는 제1, 2 여객터미널 출국장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티머니go 어플이 없습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다른 경로 항공편 확인
다른 경로 항공편 확인

다른 경로 항공편 확인

개인에 따라 항공기 결항에도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 일정이 있을 수 있어요. 이런 경우라면 목적지 인근 국가를 경유해 입국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됩니다. 특히 지형적으로 부착되어 있는 유럽, 동남아의 경우 해당 방법은 비교적 효괒거인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즉 터키에 가기 위해 그리스로 입국하거나 베트남에 가기 위해 라오스를 입국하는 방법이 해당 방법의 구체적 예에 해당합니다. 이런 다른 경로 항공편을 활용하는 방법 또한 비행기 결항이 발생되면 예약 좌석이 부족하게 됩니다.

따라서 가능한 빠른 결정과 빠른 예약이 필수입니다. 다만 해당 공항 전체가 나맀에 의해 결하잉 발생되는 경우가 있었으나 이런 경우라면 다릴 방도가 없는 것이 한계입니다.

인천공항 심야버스 운행시간

인천공항 심야버스 노선별 운행시간은 각각 다릅니다. N6000 23시 50분에 출발하여 50분 간격으로 6회 운행 N6001 00시 15분에 출발하여 50분 간격으로 6회 운행 N6701 23시 50분에 출발하여 1시간 50분 간격으로 3회 운행 N6703 00시 출발하여 2시간 간격으로 3회 운행 노선별 세부 운행시간은 아래 표를 참고 바랍니다.

유럽 EU261 규정

유럽 국가의 경우 EU 국가에서 출발하거나 EU 나라에 도착하는 모든 항공편 중 EU 국적기에 탑승하면 보상받을 수 있는 조항이 있습니다. 이것은 EU261 규정으로 2005년부터 시행되고 있습니다. 다만 항공사가 통제할 수 없는 천재지변기상 악화, 공항 폐쇄, 출발 2주 전 취소 통보, 불가항력 상황 등은 보상할 수 없습니다. EU261 보상받을 수 있는 요건 항공편 취소결항 3,500km 미만의 항공편의 3시간 이상 지연 3,500km 이상의 항공편의 4시간 이상 지연 오버부킹으로 인한 탑승 거부 EU261 보상 금액 항공사들이 모든 사람들에게 규정을 알리고 보상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이를 모르는 여행객들이 많으니 EU261에 따라 항공사 본사나 한국지사에 연락해서 보상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결항 확인 방법

비행기의 결항 정보는 공항에 있는 경우라면 공항 전광판의 정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통신기능의 발전에 따라 비행기표를 미리 예약해두는 과정에서 입력된 개인정보를 통해 개별 연락처로 문자 메시지 안자신이 발송되게 됩니다. 공항 전광판 안내 메세지 항공정보 포털 시스템 사이트 이외 온라인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직접 확인이 가능한데 언제든 어떤 상황이든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선 항공정보 포털시스템 사이트를 검색해 접속해야 하며 홈페이지에 마련된 정보를 심사숙고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비행기 결항 취소 수수료

대한항공을 기준으로 했을 때 비행기가 결항이 되었다고 연락을 받았으면 환불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취소 수수료는 없습니다.고 하고 한 달 이내로 신청하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대체편이 가능하다면 예약을 변경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비행기 결항 기준과 비행기 결항을 확인하는 방법과 취소 수수료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글을 보시고 여러분의 해외 여행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인천공항 심야버스 요금

인천공항 심야버스 요금은 노선별, 연령대별로 조금씩 다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경로 항공편 확인

개인에 따라 항공기 결항에도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 일정이 있을 수 있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 심야버스 운행시간

인천공항 심야버스 노선별 운행시간은 각각 다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