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소모품 교환 주기와 교환 팁 기억해야 하는 8가지 소모품

자동차 소모품 교환 주기와 교환 팁 기억해야 하는 8가지 소모품

자동차를 어떠한 방식으로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성능이 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자동차 소모품만 제때 교체를 해준다면 10년 이상 큰 문제없이 잘 탈 수 있다고 해서 자동차의 여러 가지 소모품 중에서 기억해야 하는 8가지 소모품의 교환 주기와 교환 팁을 알려 드립니다. 엔진오일 교환 주기자동차 엔진오일은 엔진이 잘 작동하고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만들고 엔진이 녹슬지 않도록 내부 찌꺼기를 세척하고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식히는 역할을 합니다. 타이어 교환 주기타이어는 자동차의 하중을 지지하고 노면의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엔진에서 발생하는 구동력과 브레이크의 제동력은 타이어를 통해 노면으로 전달이 되어 안정된 제동을 책임지고 있다고 해서 교환 주기에 맞게 교체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imgCaption0
엔진오일 보충

엔진오일 보충

1. 오일양이 L선 이하일 경우 오일 주입구를 열고 오일을 F선까지 무조건적으로 보충 합니다. 2. 보충 후에는 오일양이 규정량에 속하는지 레벨 게이지로 다시 확인 합니다. 3. 엔진 오일 주입구를 닫고 레벨 게이지를 꽂으면 보충이 완료 됩니다. 엔진 오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윤활, 방청, 냉각, 세정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따라서 엔진 오일 교체 공지 경고등을 확인했을 경우 혹은 정기 점검 주기표의 주기에 따라서 엔진 오일 및 필터를 교환을 전개형식 해야 합니다.

엔진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자사 추천 엔진 오일 및 필터를 사용 합니다. * 오일 교체 주기는 오일 열화 방지 목적으로 설정된 것이므로 오일 소모량과는 관련이 없으며 규칙적으로 점검한 후 보충 합니다.

점검 방법

1. 차량을 평지에 주차하고 냉각수 온도가 일 정한 정상 온도에 도달할 때까지 엔진을 예열 합니다. 2. 시동을 끄고 엔진 후드를 여십시오. 엔진 오 일 주입구 캡을 열고 레벨 게이지를 뽑아 오일 팬의 유면이 안정될 때까지약 15분 기다립니다. 3. 엔진 오일 레벨 게이지를 깨끗한 헝겊으로 닦아 레벨 게이지를 다시 꽂습니다. 4. 오일량이 레벨 게이지의 FL선 사이에 있는 지 확인 합니다.

엔진오일 교환비용

예전에는 잘 모르면 엔진오일 교환하러 가서 비용적으로 눈탱이도 맞고 그랬는데 요즘에는 워낙 정보가 많아서 눈탱이 맞는 사람도 별로 없고 치는 사람도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대략적인 비용은 알아두는 게 좋겠죠? 엔진오일 교환비용은 차종과 엔진오일 종류에 따라 다르긴 한데, 통상적으로 필터 포함 814만 원 정도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필터 포함이라 함은 엔진오일 갈 때 통상적으로 같이 갈아주는 오일필터, 에어필터를 말하는 거고요. 정비소에 따라 에어필터는 추가요금 발생할 수 있음 비용을 더 세이브하고 싶으시다면, 1. AS센터에서 엔진오일 패키지라고 하여 2회분을 사면 일정액 할인해 주는 할인 서비스 패키지를 구입하는 방법 차종에 따라 패키지 가격이 다릅니다.

브레이크 패드 교체주기

주로 패드의 두께가 3mm 이하로 남았을 시 교화사하게 됩니다. 혹은 40000km 주행마다. 점검을 받아 그 잔량을 확인하여 교체여부를 결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행거리로 교환할 시 브레이크 오일도 함께 교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패드는 쉽게 육안으로 확인가능합니다. 자동차의 휠 안쪽을 제대로 살펴보시면 패드를 확인할 수 있었으나 이 패드의 잔량을 확인하면 됩니다. 또 간접적으로 교체주기가 되었음을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소음발생 시 패드가 마모되었음을 의심할 수 있는 수 있어요.

닳고 닳아 얇아진 패드가 디스크에 닿아 쇠를 긁는 소리가 난다면 교체시기가 지났다는 의미이므로 당장 교환하면 됩니다.

엔진오일 및 케미컬 규격 정보

복합 엔진오일은 일반적인 가솔린 엔진오일과 동일한 ILSAC GF6 타입의 엔진오일 규격 입니다. 4.3리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4리터를 넣고 복합 전용 엔진 첨가제를 사용하면 더욱 차량 엔진을 오래 유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변속기오일 일명 미션오일의 경우 무교환으로 알고 있으나 무조건적으로 10만키로 이내 교환하는것을 권장 드립니다.

기아자동차 서비스 예약 방법

안드로이드 혹은 아이폰에서 모바일 App을 다운로드하여 실시간으로 예약 및 검색이 가능함으로 위의 사진을 확인 후 예약을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엔진오일 보충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점검 방법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엔진오일 교환비용

예전에는 잘 모르면 엔진오일 교환하러 가서 비용적으로 눈탱이도 맞고 그랬는데 요즘에는 워낙 정보가 많아서 눈탱이 맞는 사람도 별로 없고 치는 사람도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