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리안 위스키 오미자 블랜디 고운달 오크 43 맛, 가격 후기

한국 코리안 위스키 오미자 블랜디 고운달 오크 43 맛, 가격 후기

발렌타인, 조니워커, 시바스 리갈 이렇게 세 브랜드를 합하여 블렌디드 3 대장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세 위스키들 모두 다. 술을 몰라도 이름은 다. 아는 잘 보고된 위스키들입니다. 그중 발렌타인의 경우 세 블렌디드 위스키 중 우리나라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거기에 맞추어 한국인을 겨냥한 한국형 맞춤 위스키인 마스터즈도 출시하는 등 서로가 서로에게 진심인 발렌타인이라는 브랜드는 조니워커, 시바스 리갈과 비교했을 때 가장 부드럽고 대략 가장 무난한 즐기기 좋은 위스키가 아닌가 싶습니다.

덕분에 목 넘김이 부드러운 것을 최애하는 우리 아버지 세대들부터 지금까지 가장 인기가 있는 블렌디드 위스키가 아닌가 싶습니다.


리쿼 마운틴
리쿼 마운틴

리쿼 마운틴

일본 전역에 체인을 두고 있는 리쿼마운틴입니다. 오후 4시 영업시작 새벽 2시 마감, 일요일 휴무 312 Ebisucho, Naka Ward, Hiroshima, 7300021 어떤 분이 히로시마 리쿼마운틴에서 맥켈란 18 쉐리를 45,000엔에 구입했다는 글을 읽고, 한달음에 뛰어간 리쿼샵입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저에게 그런 운은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위스키 라인업은 특별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10,000엔 이상 구입하면 텍스리펀이 됩니다.

여권 필수 지참 라프로익, 보모어, 아드벡 시바스 라인들, 시바스 18 미즈나라 8,800엔 요이치, 미야기쿄가 무려 4,500엔입니다. 이번 히로시마에서 방문한 리쿼샵 중에서 가장 저렴합니다.

돈키호테 오카이도점
돈키호테 오카이도점

돈키호테 오카이도점

오카이도 아케이드 상점가 바로 옆에 있는 돈키호테 오카이도점 위스노우보드는 지하 1층에 판매합니다. 맥켈란 12 셰리는 최근에 일본 돈키호테에 넘쳐나는 것 같네요, 가격도 면세 9800엔이면 괜찮네요. 와일드 터키도 2만 원이 안 되는 가격입니다. 조니워커 블랙, 레드 가격도 한국에 반값도 안됩니다. 시바스 미즈나라 12년 면세가로 3,980엔 그리고 고급라인이 있는 진열장안에는 산토리 아오, 히비키 하모니, 야마자키 나스가 있습니다.

야마자키 12년은 안보입니다. 최근에 신생 재패니스 위스키인 쿠라요시가 일본 내에서 마케팅을 많이 하는가 봅니다.

사케노 소쿠하이리쿼 익스프레스 니반초점

2 Chome812 Nibancho, Matsuyama, Ehime 7900002, Japan영업시간은 오후 3시부터 새벽 1시까지, 일요일은 휴무오카이도 상가 부근에 세 군데 리쿼샵이 있었는데 여기가 가장 빠르게 오픈하는 일본 전국체인 리쿼샵입니다. 여러가지 위스키 라인업이 있으며 역시 면세는 되지 않으며 걸어서 삼사분 거리에 리쿼 익스프레스 야사카도오리점이 있었는데 기본 위스키 라인업이 비슷하지만 여러가지 빈티지 바틀을 구경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입구컷, 대부분의 리쿼샵이 그러하듯이 좁고 빽빽한 선반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참이슬이 떡~ 글렌알라키, 여기는 10cs, 15년은 실종입니다. 글렌 파클라스25년은 모아이보다.

돈키호테 핫초보리점

히로시마 오코노미야키 거리옆에 있는 돈키호테 핫초보리점 입니다. 돈키호테는 5천엔 이상 구입하면 면세가로 구입가능한 혜택이 있습니다. 일본 위스키 진열 코너입니다. 산토리 증류소의 요이치 싱글몰트 위스노우보드는 품절, 미야기쿄 싱글몰트만 남았습니다. 역시 요이치의 인기는 대단합니다. 가격도 이만하면 훌륭합니다. 라프로익, 보모어 , 제임슨, 제머슨 위스키, 글렌리벳 12년 피트향이 강한 라프로익 위스키 가운데 가장 피트향이 덜 해서 입문용으로 좋은 위스키입니다.

350ml 2,780엔 귀여운 보틀입니다. 라프로익 포 오크와 셀렉트 700ml, 하나하나씩 6,700엔과 5,980엔 산토리 가쿠빈은 몇 달 전만 해도 1300엔대였는데 소비세 인상 탓인지 전체적으로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여기는 그나마 가격이 괜찮은 편입니다.

싱글몰트 위스키, 위스키가 인기있는 이유

2030세대들도 소주와 막걸리를 즐기던 때와 달리 이제는 와인, 위스키를 흔하게 즐깁니다. 각자의 취향을 찾으려고 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여러가지 것들을 맛보고자 하는 모험심이 술에도 고스란히 적용되었습니다. 이왕 혼술할거면 비싼거, 맛있는거 위주로 찾아보고자 하는 성향이 커졌고 위스노우보드는 자랑하는 아이템으로도 자리잡았습니다. 예전엔 권위적인, 중년남성이 마시는 술 등의 이미지가 있었다면 이제는 하나의 술 문화로 자리잡은 것이지요. 여기에 CU, GS25, 한정판 위스키 등의 마케팅이 더해지면서 한동안 위스키 인기 유행이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참 신기한 유행의 세계입니다. 위스키에서는 향과 맛, 그리고 피니시를 느끼면서 테이스팅을 하는데 저는 술과 위스키에 관하여 잘 모릅니다만, 얼마나 맛이 좋기에 김창수위스키에 열광하는지 궁금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리쿼 마운틴

일본 전역에 체인을 두고 있는 리쿼마운틴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돈키호테 오카이도점

오카이도 아케이드 상점가 바로 옆에 있는 돈키호테 오카이도점 위스노우보드는 지하 1층에 판매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케노 소쿠하이리쿼 익스프레스

2 Chome812 Nibancho, Matsuyama, Ehime 7900002, Japan영업시간은 오후 3시부터 새벽 1시까지, 일요일은 휴무오카이도 상가 부근에 세 군데 리쿼샵이 있었는데 여기가 가장 빠르게 오픈하는 일본 전국체인 리쿼샵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